-
`활용이 과제`
김종훈 한미FTA 수석대표가 대학을 찾았습니다.
학생들을 상대로 한 강연에서 김 대표는 미국시장을 향한 장벽은 낮췄고, 이제 이 기회를 어떻게 활용하느냐가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박영일 기자>
한미FTA 협상이 진행된 424일 동안 좀처럼 웃는 모습을 보이지 않았던 김종훈 수석대표.
협상 타결 후 처음으로 대학 강연에 나선 김대표는 오랜만에 밝...
방송일자 : 2007.05.07
-
기획예산처 브리핑
앞서 정부가 국민의 눈높이 수요에 맞는 다양한 산림휴양시설 조성사업을 위해 재정지원을 크게 늘린다는 소식 전해드렸습니다.
자세한 내용 직접 들어보시겠습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영상홍보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07.05.07
-
순간포착
제 3회, 어린이 안전권리 걷기대회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영상홍보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07.05.07
-
생방송 국정현장 (336회)
남북, 8~10일 장성급 군사회담 개최 / 남북, 경공업· 지하자원 협력 막판 조율 / 나이지리아 주정부 - 납치단체 1차 접촉 / 경찰청장, `김승연 회장 폭행에 가담` / 김한수 한.EU FTA 수석대표 브리핑 / `FTA 피해 따라 교부세 차등 지급` / 꿈을 찾는 어린이 / `허리휜다` / 한국-그리스 항공 직항로 열려 / 얄팍한 장삿속 / 외교통상부 브리핑 / 순간포착
방송일자 : 2007.05.04
-
남북, 8~10일 장성급 군사회담 개최
오는 17일로 예정된 경의선 동해선 열차시험운행의 선결과제인 군사보장문제 해결을 위해 남북이 장성급회담을 갖기로 했습니다.
이에 따라 열차시험운행 실현 가능성이 한결 높아졌습니다.
자세한 소식 취재기자 연결해 알아보겠습니다.
강석민 기자>
Q> 정부가 북측이 수정제의한 장성급 군사회담을 받아 들었다는데 구체적인 내용은 어떻습니까?
A> 네 국방부 ...
방송일자 : 2007.05.04
-
남북, 경공업· 지하자원 협력 막판 조율
남북은 4일 개성에서 경공업 및 지하자원 개발협력 사업에 대한 실무협의 사흘째 회의에 돌입해 구체적 방안을 논의하고 있습니다.
이번 협의는 경공업 원자재를 다음달부터 북한에 제공하고 북한 지하자원 개발 대상지역을 공동 조사하자는 제13차 경제협력추진위원회 합의를 보다 구체화하기 위한 것으로, 통일부 당국자는 `예정된 회담 마지막날인 4일 합의에 이를 수 ...
방송일자 : 2007.05.04
-
나이지리아 주정부 - 납치단체 1차 접촉
나이지리아에서 피랍된 대우건설 직원 세명을 석방하기 위해 우리시간으로 4일 새벽 나이지리아 주정부와 납치단체 간에 1차 접촉이 있었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정부관계자는 수시간에 걸쳐 진행된 접촉에서 양측간에 어떤 이야기가 오고갔는지는 아직 확인되고 있지 않지만, 피랍 직원들이 무사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고 전했습니다.
아직 납치단체의 정체는 ...
방송일자 : 2007.05.04
-
경찰청장, `김승연 회장 폭행에 가담`
이택순 경찰청장은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 보복폭행 사건`과 관련해 `피해자들의 일관된 진술과 그간 확보된 증거로 볼 때 김 회장이 폭행에 가담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이 청장은 4일 국회 행정자치위원회에 출석해 `김 회장에 대해 검찰과 협의해서 영장을 청구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청장은 이어 현재 한화건설 고문인 최기문 전 경찰청장에 대...
방송일자 : 2007.05.04
-
김한수 한.EU FTA 수석대표 브리핑
유럽연합과의 FTA 협상이 다음주에 시작됩니다.
정부는 1년 안에 5~6회의 협상을 갖고 협상을 마무리짓겠다는 계획입니다.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한 소식 알아봅니다.
유진향 기자>
Q> 먼저 양측 협상단의 규모와 협상 일정부터 전해주시죠.
A> 네, 이번 협상에 우리측에서는 김한수 외교통상부 FTA 추진단장을 수석대표로 50~60명 규모의 협상단이...
방송일자 : 2007.05.04
-
`FTA 피해 따라 교부세 차등 지급`
박명재 행정자치부 장관은 한미FTA 타결로 피해가 예상되는 지역에 대해서는 교부세를 차등 지급하는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박 장관은 4일 전북도청을 방문한 자리에서, 이제는 지방행정의 패러다임이 한미FTA 위주로 이뤄져야 한다면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박 장관은 이어, FTA로 인해 받게 되는 시도별 손익을 철저히 계산한 뒤 이를 교부세 지원...
방송일자 : 2007.05.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