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방송 국정현장 (171회)
농업 분야 주요 민감품목, `예외적 취급` / `FTA 문서 한글화 문제 양보 없다` / 한미 FTA, 농업·의약분야 쟁점 / 공식협상 D-1, 양국 수석대표 차례로 회견 / 공산품, 공격적 협상으로 이익 극대화 / `역사왜곡` 용서 없어 - 외교부 정례 브리핑 / 노무현 대통령, 루마니아 도착 / 정부혁신 아시아지역 포럼 개최 / 강팔문 본부장 `부동산 시장은 조정중` / 우리나라 영아사망률 세계 최저 수준 / 한국 합계 출산율 1.19명, 세계 최저수준 / 능력개발·고용지원으로 비정규직 해결 / 노무현 대통령, 루마니아 동포 간담회 / 순간포착
방송일자 : 2006.09.06
-
농업 분야 주요 민감품목, `예외적 취급`
한미 FTA 3차 협상을 하루 앞둔 6일 농림부는 정례브리핑을 통해 한미 FTA 협상시 주요 민감품목에 대해 예외적 취급의 필요성을 적극 관철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기자>
박해상 농림부 차관은 6일 정례브리핑을 통해 한미 FTA 3차 협상에서 지킬 것은 반드시 지키겠다는 입장을 다시 한번 확인했습니다.
박 차관은 기존의 FTA체결 사례로 볼 때 미국...
방송일자 : 2006.09.06
-
`FTA 문서 한글화 문제 양보 없다`
김종훈 한미FTA 우리측 수석대표는 한미 FTA 협상 내용과 결과를 담은 문서는 반드시 한글로도 작성해 공식화돼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김 대표는 지난 1차 본 협상 때부터 협상문서의 한글화를 미국측에 공식적으로 요구했으나 미국측이 난색을 표시하고 있다면서 그렇지만 문서의 한글화 문제는 절대 양보할 수 없다고 못 박았습니다.
김 대표는 국가적 사안인 ...
방송일자 : 2006.09.06
-
한미 FTA, 농업·의약분야 쟁점
방송일자 : 2006.09.06
-
공식협상 D-1, 양국 수석대표 차례로 회견
7일부터 한ㆍ미 FTA 3차 협상이 공식 일정을 시작합니다. 양국 수석대표들은 6일 기자설명회를 갖고, 이번 협상에 대한 각자의 계획을 밝혔습니다.
기자>
미국 현지시각으로 5일 오후 2시, 김종훈 한미 FTA 한국측 수석대표는 숙소이자 프레스센터가 마련된 시애틀 웨스틴 호텔에서 첫 기자설명회 가졌습니다.
김 대표는 이 자리에서 이번 협상의 주요 쟁...
방송일자 : 2006.09.06
-
공산품, 공격적 협상으로 이익 극대화
방송일자 : 2006.09.06
-
`역사왜곡` 용서 없어 - 외교부 정례 브리핑
정부가 다시 한 번 역사왜곡에 대한 단호한 입장을 표명했습니다. 정부는 최근 중국의 고구려사 왜곡에 대해 신중히 검토하겠지만 잘못된 부분에 대해선 단호하게 대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Q> 정부가 중국의 동북공정에 대한 우리의 입장을 밝혔죠?
기자> 이규형 외교부 제2차관은 정례브리핑에서 중국의 동북공정에 대해 외교적으로 대응할 부분은 단호하게 대응해 나갈...
방송일자 : 2006.09.06
-
노무현 대통령, 루마니아 도착
방송일자 : 2006.09.06
-
정부혁신 아시아지역 포럼 개최
행정자치부와 유엔경제사회국이 공동 주최하는 정부혁신 아시아지역 포럼이 6일부터 오는 8일까지 서울 그랜드힐튼 컨벤션 센터에서 열립니다.
유엔본부 사무국기구로서는 국내 최초로 설치되는 유엔거버넌스센터의 개원 기념으로 열리는 이번 포럼에는 우리나라를 비롯한 아시아 21개국 장.차관 등 고위 공무원들과 유엔 관계자들이 참석합니다.
아시아지역을 대표해 서울에...
방송일자 : 2006.09.06
-
강팔문 본부장 `부동산 시장은 조정중`
강팔문 건설교통부 주거복지본부장은 최근 부동산 시장과 관련 `새로운 제도하에서 조정되는 국면으로 내년쯤이면 확실한 하향 안정세가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
강 본부장은 6일 평화방송 라디오 시사 프로그램에 출연해 `부동산 가격은 오를때는 상당히 빠르게 오르지만 하락기에는 하방경직성으로 인해시간이 필요하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또 `단기적으로 집값이 2,...
방송일자 : 2006.09.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