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부, 新여권디자인 아이디어 공모
외교통상부와 문화관광부는 내년 전자여권 도입을 계기로 10일부터 다음 달 10일까지 `새로운 여권디자인을 위한 국민 아이디어 온라인 공모전`을 진행합니다.
이번 공모전은 10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진행되고 선정 결과는 다음달 21일 외교통상부와 문화관광부 홈페이지에 공시될 예정입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
방송일자 : 2007.07.09
-
생방송 국정네트워크 (379회)
절대로 패배 안해 / `여수 유치`로 평창 아쉬움 달래야 / 내신 반영비율, 최소 30% 돼야 / 日, 방위백서에 `독도` 자국영토 표기 / 서로에게 이익 / 한미FTA 비준, 먼저 끝내는 것이 유리 / 박 농림 `미 쇠고기 수입, FTA와 별개` / 토지보상 대토.채권 확대, 현금 축소 / 시대 흐름 반영 / 교육비 되레증가 / 교육인적자원부 브리핑
방송일자 : 2007.07.06
-
절대로 패배 안해
노무현 대통령은 동계올림픽 유치 실패와 관련해 ‘대한민국은 절대로 패배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IOC 총회 참석을 위해 과테말라를 방문했던 노무현 대통령은 우리시간으로 6일 오전 과테말라를 떠나 마지막 방문지인 하와이 호놀룰루에 도착했습니다.
강동원 기자>
과테말라 IOC 총회에 참석후 귀국길에 오른 노무현 대통령이 경유지인 하와이 호놀룰루...
방송일자 : 2007.07.06
-
`여수 유치`로 평창 아쉬움 달래야
강무현 해양수산부 장관은 2012년 여수 세계박람회를 반드시 유치해서 평창의 아쉬움을 달래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강 장관은 6일 해양수산부 브리핑에서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에 아깝게 실패해 국민들이 많이 아쉬워하고 있다면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강 장관은 이어, 현재 2012년 세계박람회 유치를 놓고 모로코와 폴란드, 우리나라가 각축을 벌이고 있지만,...
방송일자 : 2007.07.06
-
내신 반영비율, 최소 30% 돼야
교육인적자원부는 2008학년도 내신 실질반영비율을 최소 30% 이상 수준에서 출발해 향후 3-4년이내 단계적으로 목표치를 달성하도록 대학측에 요구했습니다.
김신일 교육부총리는 6일 오전 정부중앙청사에서 `내신 갈등` 사태에 따른 대국민 사과의 뜻과 정부의 입장, 대책을 발표하면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김 부총리는 또 `대학별 정시 모집요강은 앞당겨 발표하...
방송일자 : 2007.07.06
-
日, 방위백서에 `독도` 자국영토 표기
일본이 `2007년 방위백서`에 또 독도를 자국의 영토라고 표기해 정부가 유감을 표명하고 시정을 촉구했습니다.
국방부는 `일본이 독도를 자신들의 고유영토라고 기술한 2007년도 방위백서를 6일 오전 각의에서 통과시키고 이를 일반에 공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국방부는 김병기 국제협력차장이 주한일본 국방무관인 카미노타니 히로시 대령을 불러 강력한 ...
방송일자 : 2007.07.06
-
서로에게 이익
한-EU FTA와 관련해 EU의회의 글린포드 의원이 국정홍보처 해외홍보원에 기고문을 보내왔습니다.
글린포드 의원은 한EU FTA는 서로에게 득이 되는 윈윈 게임임을 강조했습니다.
김미정 기자>
`한-EU FTA는 서로에게 생활수준 향상과 정치 경제적인 면에서 많은 것을 제공할 수 있다`
글린포드 EU 의회 의원이 최근 국정홍보처 해외홍보원에 기고한 ...
방송일자 : 2007.07.06
-
한미FTA 비준, 먼저 끝내는 것이 유리
김종훈 한미FTA 우리측 수석대표는 비준절차를 우리가 먼저 끝내는 것이 유리하다고 밝혔습니다.
김 대표는 6일 FTA민간대책위원회에 참석해서, 우리가 비준을 먼저 끝내는 것이 민주당 지배하의 미 의회에 대해 조속한 비준을 압박하고 앞으로 제기될 수 있는 재협상 논란을 차단하는 면에서 유리하다고 말했습니다.
김대표는 이어 한미FTA 추가협의는 미국과 ...
방송일자 : 2007.07.06
-
박 농림 `미 쇠고기 수입, FTA와 별개`
박홍수 농림부장관은 미국 쇠고기 수입조건 개정과 한미는 별개의 문제이므로 연계될 수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박 장관은 6일 KBS 라디오와의 인터뷰에서 현지 조사단이 귀국한 뒤 두 나라간 수입위생조건 협의가 추진된다면서, 위생과 관련된 문제이므로 FTA와는 상관이 없고 별도의 채널에서 협상이 진행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박 장관은 아울러 쇠고기 개방 ...
방송일자 : 2007.07.06
-
토지보상 대토.채권 확대, 현금 축소
권오규 경제부총리는 토지보상금의 전체 규모를 축소하고 대토와 채권 보상을 확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권 부총리는 6일 경제정책조정회의에 참석해서 토지보상금이 부동산 시장의 불안정 요인이 되지 않도록 관리해 나가겠다면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권부총리는 이어 토지보상금을 최대한 정확하게 산정해서 전체 규모를 축소하는 방안을 마련했다면서, 아울러 대토와 채권...
방송일자 : 2007.07.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