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방송 국정네트워크 (485회)
풍랑주의보 발효, `확산 방지에 총력` / 3천억원 `금융 지원` / 복지부, 태안에 의료지원단 파견 / 태안 피해기업 관세 분할납부 허용 / 비핵화 자금 지원 / 유럽의회 오늘 위안부 결의안 채택 / 동의.다산부대, 내일 전원 귀국 / 허위.과장 `시정 명령` / 영재학급 운영 학교 800곳으로 확대 / 법무부, 휴대전화 민원서비스 개시 / 기초노령연금 신청 쇄도, 78% 신청 / 고액권 색상, 한눈에 구별되도록 채택 / 문화관광부, `공연장 안전실태 점검단` 구성 / 행정자치부 브리핑
방송일자 : 2007.12.13
-
풍랑주의보 발효, `확산 방지에 총력`
태안 앞바다 기름유출 사고가 발생한지 일주일이 넘어섰지만 여전히 바다와 육지에서 기름띠를 제거하기 위한 방제작업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특히 바람이 거세지면서 기름띠 확산 방지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박영일 기자>
안면도 북서쪽으로 40km정도 떨어진 가의도 남쪽에 나타났던 기름띠가 20km정도 남쪽으로 더 확산됐습니다.
하지만 다행스럽게도 안면도 ...
방송일자 : 2007.12.13
-
3천억원 `금융 지원`
기름유출 사고가 발생한 태안 지역에 최대 3천억원의 금융 지원이 이뤄집니다.
피해를 입은 농·어업인들의 세금 부담도 덜어줄 계획입니다.
유진향 기자>
기름유출 사고로 생계가 막막해진 태안 지역에 최대 3천억원의 자금이 지원됩니다.
정부는 우선 피해 농.어업인의 생활안정을 위해 농협과 수협을 통해 천500억원의 자금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중소기업과...
방송일자 : 2007.12.13
-
복지부, 태안에 의료지원단 파견
한편 태안 기름유출 피해지역에 응급 의료지원단이 파견됐습니다.
보건복지부는 기름제거 작업에 나선 주민과 자원봉사자들이 기름에 노출되면서 걸릴 수 있는 피부.호흡기 질환과 동상 등을 치료하기 위해 의료지원단을 보냈다고 밝혔습니다.
지원단은 내과와 외과 전문의, 간호사로 구성됐고, 태안군 이원면에 현장 응급의료소가 설치됐습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
방송일자 : 2007.12.13
-
태안 피해기업 관세 분할납부 허용
관세청도 태안 지역의 기름유출 피해기업에 대한 지원책을 마련했습니다.
관세청은 피해기업에 대해 관세 분할납부를 허용하고, 방제장비와 구호물품에 대해서는 신속통관체제를 구축하는 등 특별지원 대책을 시행하기로 했습니다.
이에 따라 재난지역 수출입 업체들은 1년 범위 내에서 여섯차례까지 관세를 나눠서 낼 수 있게 되고, 방제장비와 외국 구호물품에 대해서는 관...
방송일자 : 2007.12.13
-
비핵화 자금 지원
미국 의회는 북한의 비핵화 추진에 필요한 각종 자금을 적극 지원할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로써 최근 다소 소강상태를 보이고 있는 북핵 6자회담도 다시 속도를 낼 것으로 보입니다.
이경미 기자>
미국 의회가 북한의 비핵화 자금 지원에 대해서 적극 협조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미국의 상원 동아태소위원회 위원장인 바버라 박서 의원은 조지 부시 행정부가 북...
방송일자 : 2007.12.13
-
유럽의회 오늘 위안부 결의안 채택
유럽의회는 13일 제2차 세계대전 당시 일본군의 위안부 강제동원과 관련해 일본 정부의 공식 시인과 사과, 배상을 요구하는 결의안을 채택합니다.
유럽의회는 프랑스에서 열리는 본회의의 최종 안건으로 위안부 문제를 상정해 토론을 거쳐 표결 처리할 예정입니다.
국제사회에서 일본군의 위안부 문제에 대한 결의안이 채택되는 것은 미국 하원, 네덜란드 하원, 캐나다 ...
방송일자 : 2007.12.13
-
동의.다산부대, 내일 전원 귀국
아프가니스탄에 파병됐던 동의·다산부대 장병 백아흔다섯명 전원이 14일 귀국합니다.
동의·다산부대는 귀국 후 14일 오후에 성남시 육군 종합행정학교에서 해단식을 합니다.
정부는 2002년 2월 국군의료지원단인 동의부대 파병에 이어서 2003년 2월에는 건설공병지원단인 다산부대를 파병했습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
방송일자 : 2007.12.13
-
허위.과장 `시정 명령`
인터넷으로, 또는 지하철 등 공공장소에서 무이자 대출을 해준다는 대부업 광고들 많이 보셨죠.
허위·과장광고로 소비자를 속인 35개 대부업체가 무더기로 적발돼 시정명령을 받았습니다.
서정표 기자>
이름만 들으면 누구나 알 수 있는 한 인터넷 대부업체에 대출 상담을 청해봤습니다.
이들이 최근까지 대대적인 광고와 함께 벌인 행사는 이른바 `무이자 30일...
방송일자 : 2007.12.13
-
영재학급 운영 학교 800곳으로 확대
영재학급을 운영하는 학교수가 현재 408개교에서 800개교로 늘어납니다.
교육인적자원부는 13일 오후 청와대에서 열린 제3차 국가인적자원위원회에서 제2차 영재교육진흥종합계획안을 확정보고했습니다.
계획안에 따르면 영재학급을 운영하는 초중고교 수가 지금보다 두배로 늘어나고 영재선발 대상 연령도 초등학교 4학년 이상...
방송일자 : 2007.1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