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방송 국정네트워크 (319회)
개헌발의 조건부 유보 / `北, 핵 사찰단 입국 허용할 듯` / 송파지역 군부대 이전지역 확정 / 노무현 대통령, 세계박람회 여수 유치 협조 당부 / `한미FTA 법률개정 20개 안팎` / 미국 진출 준비 끝 / 인명구조 몽골인 4명, 특별체류 허가 / 기사형 광고 위반 신문사에 과태료 / 서울시교육청, `문제있는 학교 집중 감사` / 10명중 6명 `육아, 여성취업 가장 큰 장애` / 美 워싱턴주, 첫 `한인의 날` 제정 선포 / 최대 8천만원 / 외교통상부 브리핑
방송일자 : 2007.04.11
-
개헌발의 조건부 유보
정치권에서 대통령 4년 연임제 개헌 발의를 18대 국회로 연기해줄 것을 요청한 데 대해 청와대가 조건부로 수용할 수 있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자세한 내용 취재기자 연결해 알아보겠습니다.
강동원 기자>
Q> 청와대가 개헌안을 조건부로 유보하겠다는 뜻을 밝혔죠?
A> 네, 그렇습니다.
문재인 청와대 비서실장은 조금전 오후 3시 10분에 기자간담회를 ...
방송일자 : 2007.04.11
-
`北, 핵 사찰단 입국 허용할 듯`
미국이 마카오 방코델타아시아에 묶인 북한 자금을 전면 해제할 방침을 밝힌 가운데 북한이 핵사찰단의 입국을 허용할 것이라는 소식이 흘러나오고 있습니다.
BDA 문제가 고비를 넘기면서 북핵 폐쇄 조치가 급물살을 탈 것으로 보입니다.
오세중 기자>
BDA, 즉 방코델타아시아에 묶인 북한 자금의 전면 해제로 북핵 문제 해결의 문이 열렸다.
송민순 외교통상부...
방송일자 : 2007.04.11
-
송파지역 군부대 이전지역 확정
송파신도시 건설 예정지에 있는 육군종합행정학교와 학생중앙군사학교가 충북 영동과 괴산으로 이전됩니다.
또 특전사령부는 경기도 이천으로 국군체육부대는 경북 문경으로 옮겨집니다.
국방부는 11일 이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 송파신도시 건설에 따른 군부대 이전계획을 확정해, 발표했습니다.
송파신도시 예정지에 있는 이들 군사 시설은 현재 모두 158만 평 규모로...
방송일자 : 2007.04.11
-
노무현 대통령, 세계박람회 여수 유치 협조 당부
노무현 대통령은 11일 오전 청와대에서 방한중인 세계박람회기구, BIE 실사단을 접견하고 여수의 2012년 세계박람회 유치에 대한 협조를 당부했습니다.
노 대통령은 여수가 대회 유치를 위해 경합중인 모로코의 탕헤르 등 다른 후보지보다 박람회 개최지로 적합하다는 점을 설명하면서 박람회 개최에 대한 정부 차원의 강력한 의지를 전달했습니다.
11일 접견에는 ...
방송일자 : 2007.04.11
-
`한미FTA 법률개정 20개 안팎`
한미FTA로 인해 개정해야 할 법률은 20개 안팎이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김종훈 한미 자유무역협정 우리측 수석대표는 연합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전체적으로 한미FTA로 인해 개정해야 할 법률은 20개 안팎이며 고시나 시행령 등까지 합쳐도 모두 40개 정도라고 말했습니다.
이는 현행 법률의 15%인 169개 법률이 FTA 협정과 상충될 수 있다는 한미F...
방송일자 : 2007.04.11
-
미국 진출 준비 끝
정부에 납품하는 제품들 중에서도 가장 우수한 제품만 소개되는 정부조달우수제품전이 11일부터 나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립니다.
특히 한미FTA 타결로 미국시장 진출을 준비하는 업체들이 대거 참여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이경태 기자>
정부를 고객으로 유치하기만 한다면 기업 입장에서는 안정적인 수익과 공신력을 동시에 얻을 수 있습니다.
해마다 열...
방송일자 : 2007.04.11
-
인명구조 몽골인 4명, 특별체류 허가
화재 현장에서 목숨을 걸고 생명을 구조한 몽골인들이 국내 특별체류를 허가받았습니다.
김성호 법무부 장관은 11일, 지난달 17일 신도림 주상복합 화재현장에서 11명의 생명을 구하고 잠적했던 바트델거씨 등 몽골인 4명에게 특별체류허가증을 수여했습니다.
이 허가증은 1년 만기이며 2번 연장이 가능해 3년 동안 체류가 가능합니다.
법무부는 심사 결과 이...
방송일자 : 2007.04.11
-
기사형 광고 위반 신문사에 과태료
문화관광부는 1분기 기사형 광고 심의결과 2월 심의에서 경고를 받았지만 3월에도 5차례 이상 경고를 받은 서울경제신문과 한국경제신문에 대해 과태료를 부과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문화관광부는 지난해 9월 기사형 광고 가이드라인을 제정하고 올해부터 가이드라인 위반 여부를 심의한 결과 1분기중 176건이 경고, 3건이 주의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덧붙였습니...
방송일자 : 2007.04.11
-
서울시교육청, `문제있는 학교 집중 감사`
이르면 올해부터 서울시내 학교들은 5개 등급으로 구분돼 서로 다른 강도의 감사를 받습니다.
서울시교육청의 감사업무혁신 태스크포스팀이 작성한 `감사혁신방안보고서`에 따르면 그동안 학교의 행적과 상관없이 일률적으로 실시하던 감사를 앞으로는 각종 평가와 점검 그리고 감사결과에 따라 학교를 등급으로 구분해 차등 실시합니다.
등급은 A부터 E까지 5단계로 나눠 ...
방송일자 : 2007.0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