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명중 6명 `육아, 여성취업 가장 큰 장애`
우리나라 국민 10명중 6명은 육아문제를 여성 취업의 가장 큰 장애요인으로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노동부가 여론조사 전문기관 미디어리서치에 의뢰해 일반국민 천명을 대상으로 남녀고용평등 국민의식조사를 한 결과, 응답자의 과반수인 59.8%가 `육아부담`이 여성취업에 가장 큰 걸림돌이라고 답했습니다.
다음으로 가사부담과 기업의 남녀 차별적 관행, ...
방송일자 : 2007.04.11
-
美 워싱턴주, 첫 `한인의 날` 제정 선포
미국 워싱턴주가 한국의 이민자들이 하와이에 첫발을 디딘 1월 13일을 50개주 중에서 처음으로 `한인의 날`로 제정 선포했습니다.
이에 따라 워싱턴주는 내년부터 `한인의 날`에 각종 기념식을 개최하고, 예산을 책정해 후원하게 됩니다.
현재 워싱턴주에는 동포 14만여 명이 거주하고 있으며, 워싱턴주의 소수민족 중에서 자신들의 날을 기념하는 국가는 한국...
방송일자 : 2007.04.11
-
최대 8천만원
노사관계 선진화 입법이 지난 연말 국회를 통과함에 따라 오는 7월부터는 부당해고에 대한 벌칙조항이 사라지고 최대 8천만원까지의 이행강제금제도가 도입됩니다.
김현아 기자>
올 하반기부터는 기업들이 부당해고를 시정하지 않을 경우 최고 8천만원의 이행강제금을 내야 합니다.
노동부는 근로기준법 개정에 따라 부당해고 구제명령 불이행에 대한 이행강제금 부과 산정...
방송일자 : 2007.04.11
-
외교통상부 브리핑
외교통상부는 노무현 대통령과 원자바오 중국 총리와의 회담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송민순 외교통상부 장관의 브리핑으로 직접 들어보시겠습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영상홍보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07.04.11
-
생방송 국정네트워크 (318회)
`국민연금법 처리돼야` / 만 40세.66세 맞춤형 건강진단 실시 / 국군포로·납북자 논의 / `북한자금 진전 여부 1-2일내 결정` / 관세청, 개성공단 입주업체 FTA 컨설팅 / 美 광우병 평가 의견 OIE 제출 / 현금영수증 가입자 1천만명 돌파 / 실사, 조로운 출발 / 국민 67%, 한미FTA 체결 긍정 평가 / 초ㆍ중ㆍ고교 `교장공모제` 9월 실시 / 시각장애 교원도 NEIS로 자료 관리 / 학교 혁신에 역량 집중 / 건설교통부 브리핑
방송일자 : 2007.04.10
-
`국민연금법 처리돼야`
노무현 대통령은 10일 국무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국회에 국민연금법 처리를 거듭 촉구했습니다.
그러면서, 국민연금법 처리를 위해 기초노령연금법에 대한 재의 요구를 검토할 수 있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김현아 기자>
“반드시 국민연금법은 처리돼야 한다.”
노무현 대통령은 국무회의를 직접 주재한 자리에서 국민연금법이 국회에 제출된 지 3년이 넘었고 매년...
방송일자 : 2007.04.10
-
만 40세.66세 맞춤형 건강진단 실시
중년기와 노년기로 접어드는 만 40세와 66세 연령층에 대해 성별, 연령별 특성에 맞는 맞춤형 건강진단이 실시됩니다.
보건복지부는 이달부터 생애 주기에 맞춰 적절하게 건강진단을 받을 수 있는 `생애 전환기 건강진단` 시스템을 도입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만 40세의 경우 위암, 간암 등 5대 암 검진과 함께 중성지방과 B형 간염 검사 등이 이뤄지고...
방송일자 : 2007.04.10
-
국군포로·납북자 논의
남북 적십자 회담이 2박 3일간의 일정으로 금강산에서 시작됐습니다.
이번 회담에서는 특히 남측이 국군포로와 납북자문제를 중점 거론할 예정이어서 북측이 어떤 반응을 보일지 주목됩니다.
최고다 기자>
남과 북이 금강산에서 제8차 적십자회담을 열어 국군포로와 납북자문제 등, 인도주의적인 차원의 문제 해결방안을 논의하고 있습니다.
남측 수석대표인 장석...
방송일자 : 2007.04.10
-
`북한자금 진전 여부 1-2일내 결정`
6자회담 미국측 수석대표인 크리스토퍼 힐 차관보는 방코델타아시아 북한 자금 이관 문제를 진전시킬 플랜을 갖고 있으며 문제가 진전될지는 하루 이틀중에 결정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힐 차관보는 일본측 6자회담 수석대표인 사사에 겐이치로 외무성 아시아·대양주 국장과 회동한 뒤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말해 북한 자금 이관 문제의 진전을 기대하고 있음을 시사했습니...
방송일자 : 2007.04.10
-
관세청, 개성공단 입주업체 FTA 컨설팅
관세청이 오는 12일 개성공단을 방문해 입주업체 20여개사를 상대로 FTA 역외가공지역 지위를 활용하는 사업모델을 컨설팅합니다.
이는 우리가 맺은 FTA 가운데 스위스 등이 속한 유럽자유무역연합과 싱가포르와 맺은 FTA는 이미 개성공단을 역외가공지역으로 인정하고 있으며, 6월 발효 예정인 한-아세안 FTA는 물론 한미FTA도 별도 부속서를 통한 지정근거...
방송일자 : 2007.04.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