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림부 차관 ‘한미 FTA서 쌀 예외 가능’
이명수 농림부 차관은 한·미 FTA, 즉 자유무역협정과 관련해 쌀을 예외 품목에 포함시키는 것이 가능하다는 낙관적인 견해를 밝혔습니다.
이명수 농림부 차관은 17일 오전 한 라디오 방송과의 인터뷰에서, “쉬운 과제는 아니겠지만, 쌀에 대한 예외품목 인정은 마지막까지 지킬 과제이고 또 가능하다”고 말했습니다.
이 차관은 또 한·미 FTA 체결 여부와는...
방송일자 : 2006.02.17
-
농작물 재해보험 확대
힘들게 재배한 농작물이 자연재해로 큰 피해가 발생했을 경우 농가에게는 치명적인 경영 악화가 초래될 수 있습니다.
이를 막기 위해 정부가 농작물재해보험을 더욱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태풍과 우박 등 자연재해를 입은 농가의 경영안정을 위해 도입된 농작물 재해보험 사업이 확대됩니다.
재해보험은 지난 2001년 제도 도입 후 지금까지 2만 7천 농가에 1천 ...
방송일자 : 2006.02.17
-
“원칙 바탕으로 신뢰의 경쟁관계”
이백만 신임 청와대 홍보수석이 17일 오전 임명장을 받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습니다.
춘추관을 찾아 취임 소감과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습니다.
이 수석이 언론과의 관계에 대한 앞으로의 구상을 밝혔습니다.
노무현 대통령은 17일 오전 통일, 복지부 차관과 비상기획위원장, 홍보 수석 등에 임명장을 수여했습니다.
이백만 신임 홍보수석은 오후에 청와대 춘추...
방송일자 : 2006.02.17
-
“한국 비자면제 프로그램 아주 근접”
콘돌리자 라이스 미 국무장관은 한국이 미국 비자면제 조건에 매우 근접해 있다고 밝혔습니다.
라이스 국무장관은 17일 美 하원 국제관계위원회에 출석해 한국의 비자거부율이 비자면제 조건에 거의 근접했다면서 한국의 미국 비자면제 프로그램 가입을 위한 양국간 노력이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라이스 장관은 그러나 현재 한국 외에도 폴란드 등 많은 나라들과 ...
방송일자 : 2006.02.17
-
정부 “소프트웨어 제값주기 앞장”
정보통신부와 조달청이 `소프트웨어 제값주기`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앞장서기로 했습니다.
노준형 정보통신부 차관과 진동수 조달청장은 17일 정보통신부와 조달청간의 협력을 위한 협정서 조인식을 열고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특히 두 기관은 소프트웨어가 제값 받는 환경이 조기에 정착될 수 있도록 가격변동의 특이점이 없는 한 최저가...
방송일자 : 2006.02.17
-
섀튼, 검찰 e-메일 조사 수용
황우석 교수팀 논문조작 사건을 수사 중인 서울중앙지검 특별수사팀은 17일 미국 피츠버그대 섀튼 교수 측에서 서면조사를 받겠다는 의사를 전해왔다고 밝혔습니다.
검찰 관계자는 “새튼 교수가 변호인을 통해 한국에서 직접 조사를 받기는 어렵지만, 이메일로 보낸 신문사항에 대해서는 충실하게 답변하겠다는 답신을 보내왔다”고 말했습니다.
검찰은 16일 이번 사건과 ...
방송일자 : 2006.02.17
-
생방송 국정네트워크 (33회)
공적보증, 逆모기지론 내년 도입 / 재경차관보, “가을 이후 고용 개선 본격화” / 신약개발 R&D 전략 본격 추진 / 최근 4년간 암진료 환자 66.3% 증가 / “여성에게 도약을 가족에게 희망을” / 정보통신윤리 교과서, 전국 중·고교 보급 / 문화재청 군부대 내 문화재 본격 조사 / 작년 해외여행, 유학연수 비용 15조원 돌파 / 청와대 홍보수석에 이백만 국정홍보처 차장 내정
방송일자 : 2006.02.16
-
공적보증, 逆모기지론 내년 도입
주택을 담보로 매달 일정금액을 연금처럼 받을 수 있는 역모기지론이 이르면 내년부터 활성화 될 것으로 보입니다.
살고 있는 집을 담보로 생활비를 빌리는 것입니다.
서민층에게는 세제혜택도 주어집니다.
현재 우리나라는 고령화가 세계에서 유래를 찾기 힘들만큼 빠른 속도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정부는 별도의 소득이 없는 고령자가 주택을 담보로 노후생활자금을 ...
방송일자 : 2006.02.16
-
재경차관보, “가을 이후 고용 개선 본격화”
김석동 재정경제부 차관보는 재경부 정례브리핑에서 올 가을 이후에는 고용 개선이 본격화 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김석동 차관보는 1월 중 고용은 지난해 하반기 이후 경기회복 흐름을 감안할 때 올해 고용창출 목표 35만에서 40만 명 수준의 예상치에 가까운 모습이라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김 차관보는 앞으로 지표상 흐름은 지난해 고용 증가폭이 컸던 봄과...
방송일자 : 2006.02.16
-
신약개발 R&D 전략 본격 추진
정부는 김우식 부총리 겸 과학기술부 장관 주제로 열린 과학기술 관계장관회의에서 세계적 수준의 신약개발 모델을 창출하기 위한 범정부 차원의 R&D 전략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세계적 수준의 신약개발 모델 창출을 위한 범정부 차원의 신약개발 R&D 추진전략이 본격 추진됩니다.
정부는 김우식 부총리 겸 과학기술부 장관 주제로 제 13회 과학기술 ...
방송일자 : 2006.0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