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학, 구조개혁 통한 경쟁력 강화
김병준 신임 교육부총리가 21일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습니다. 김 부총리는 결코 간단하지 않은 교육정책의 책임을 맡게 돼 어깨가 무겁다면서 국민의 이해와 협력을 요청했습니다.
김병준 신임 교육부총리가 취임식을 갖고 새 교육부총리로서 업무를 시작했습니다.
대학구조개혁과 교원평가, 외국어고와 사학법 등 교육계 현안이 산적한 가운데 취임한 김 ...
방송일자 : 2006.07.21
-
`계층간 동반성장 위한 재정운용 주력`
장병완 신임 기획예산처 장관은 취임 일성으로 서민생활 안정에 힘쓸 것이며, 이를 위해 계층간 동반성장을 위한 재정운용에 주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일자리 창출과 서민생활 안정에 재정의 우선 순위를 두겠다.`
장병완 기획예산처 장관은 취임 후 가장 역점을 둘 추진 과제로 계층간의 동반성장을 들었습니다.
장 장관은 취임식에서 최근 저출산과 양극화 등의 사...
방송일자 : 2006.07.21
-
노무현 대통령, FTA 정보 최대한 공개
21일 청와대에선 대외경제장관회의가 열렸습니다. 노무현 대통령은 한미 FTA 2차 협상 결과를 보고 받고, 흔들림 없이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또 협상에 장애가 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적극적으로 정보를 공개하라고 지시했습니다.
노무현 대통령이 한미FTA에 대한 추진의지와 원칙을 재천명했습니다.
한미 FTA는 우리의 필요에 따라 우리가 먼저 ...
방송일자 : 2006.07.21
-
`한미 FTA, 확실한 중소기업 정책`
고유가와 원화강세 등 대외적 악재로 많은 중소기업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한미 FTA로 인한 관세철폐는 가격경쟁력과 시장판로 개척 등 우리 중소기업들에게 도약의 계기가 될 수 있다는 분석입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최대 양말수출시장은 미국으로 연간 수출액이 약 2억 5천만 달러에 달합니다.
평균 11.5%의 높은 관세로 수출하는 상황에서...
방송일자 : 2006.07.21
-
FTA, 공론의 장으로
방송일자 : 2006.07.21
-
약속된 협상의무 없어
미국은 4가지 통상현안 중 특히 우리의 약값 재조정 방안에 대해서 회의를 도중에 취소할 만큼 예민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지난 18일 방송된 PD수첩은 우리가 미국측에 양보하기로 사전약속을 했으며, 그 약속을 지키지 않고 있기 때문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과연 그 주장은 맞는 것인지, 그리고 그같은 주장의 수혜자는 결국 누가 될 것인지 알아보겠습니다.
PD...
방송일자 : 2006.07.21
-
PD수첩, 의도된 편향
한편 PD수첩은 다수의 집단 중 특정 집단의 의견만을 뽑아내거나 많은 통계 자료 중 단 하나만을 인용해 이를 전부인 양 보도하는 태도를 볼 수 있습니다.
의도에 맞는 자료만을 선별하는 `의도된 편향성`을 짚어봤습니다.
지난 18일 방영된 PD수첩의 내용 중 일부입니다.
후카가와 교수는 일본에서 `미일 FTA` 반대론자로 널리 알려진 인물.
PD수첩은...
방송일자 : 2006.07.21
-
“부처 이기주의 극복해야”
한명숙 국무총리는 `각 부처 공무원들이 일할 때 부처 이기주의에 빠지는 성향이 많다`고 지적했습니다.
한명숙 국무총리는 21일 과천 중앙공무원교육원에서 열린 중앙공무원교육원 고위정책과정 `액션러닝` 정책 발표회에 참석해 이같이 말했습니다.
한 총리는 이어 부처 이기주의에 따른 부처간 다툼으로 전체 공무원 에너지의 1/3이상이 소모되는 것 같다면서 이를 ...
방송일자 : 2006.07.21
-
`주한미군 평택기지 성토 비용 한미 각각 부담`
방송일자 : 2006.07.21
-
`동반성장, 세계적 흐름`
방송일자 : 2006.07.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