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 총리 "고리 1호기 철저 확인 불안감 해소"
국내 원전 안전성에 대해 여전히 국민적 우려가 큽니다.
김황식 국무총리는 현재 점검을 실시하고 있는 고리 1호기를 엄격히 확인해 국민 불안감을 해소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이정연기자입니다.
30년이 넘은 고리 1호기에 대해 정부의 안전점검이 진행되는 가운데 김황식 총리가 고리 원전 안전성에 관해 제기된 문제를 철저하고 엄격하게 확인하겠다고 다시한번 강조했...
방송일자 : 2011.04.22
-
北 "귀순자 문제 재논의"…정부 "협의 불필요"
북한이 귀순의사를 밝힌 북한 주민 4명에 대한 송환문제를 다시 논의하자고 적십자 측을 통해 제의해왔습니다.
정부는 자유의사에 따라 귀순한 만큼 북측 제안은 받아들일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김현아 기자입니다.
북한이 지난 2월 서해상으로 표류한 후 남측으로 귀순한 북한 주민 4명의 송환문제를 협의할 적십자 실무접촉을 갖자고 다시 제의해 왔습니다.
천해...
방송일자 : 2011.04.22
-
우다웨이 중국 6자회담 수석대표 26일 방한
중국 6자 회담 수석대표인 우다웨이 한반도 사무 특별대표가 오는 26일 방한합니다.
우다웨이 대표는 방한기간 중 위성락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과 면담하고, 김성환 외교통상부 장관을 예방해 북핵 문제를 집중 협의할 예정입니다.
특히 우다웨이는 대표는 최근 북중간의 협의 결과를 우리 측에 설명하고, 6자회담 조기 재개를 촉구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방송일자 : 2011.04.22
-
4대강 살리기 금남보, 첫 완공 '눈앞'
4대강 살리기 사업이 막바지에 접어들면서 새롭게 바뀔 강의 모습이 서서히 드러나고 있습니다.
4대강 사업 가운데 가장 빠른 6월 완공을 눈앞에 둔 금강 살리기 현장을, 김세로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수문을 하나씩 차례대로 기울이자 고여 있던 강물이 빠르게 흘러갑니다.
갈수기에는 최대 430만톤의 물을 가뒀다가 농업용수 등으로 사용하고, 홍수 때는 수문을...
방송일자 : 2011.04.22
-
대법, 4대강 사업 집행정지 신청 '기각'
4대강 살리기 사업을 중단해 달라며 정당과 시민단체 등이 낸 집행정지 신청이 대법원에서 기각됐습니다.
대법원 전원합의체는 경모씨 등 6천179명이 국토해양부 장관 등을 상대로 한강 살리기 사업을 중단해 달라며 낸 집행정지 신청 재항고심에서 원심의 결론이 정당하다고 판시했습니다.
재판부는 재항고인들 중 일부가 4대강 사업으로 인해 토지 소유권을 수용당하고...
방송일자 : 2011.04.22
-
"우리나라 수돗물, 방사능에 절대 안전"
이만의 환경부 장관이 KTV 정책대담에 출연해, 최근 일본 방사능 노출 사건으로 우리나라 수돗물도 위험할 수 있다는 우려를 일축했습니다.
이 장관은 우리의 수돗물 공급 시스템은 방사능으로부터 절대 안전하다고 강조했습니다.
강석민 기자가 보도합니다.
이만의 환경부 장관이 ktv 정책 대담에 출연해, 최근 현안이 되고 있는 먹는 물 안전성에 대해 견해를 ...
방송일자 : 2011.04.22
-
"美 상무부 냉장고 반덤핑 조사, 적극 대응"
미국의 가전업체인 월풀사가 삼성전자와 LG전자의 냉장고를 덤핑 판매와 보조금 지원 등으로 미 상무부에 제소한 데 대해, 정부가 본격 대응에 나섰습니다.
지식경제부는 기획재정부와 업계, 금융계 인사들과 함께 미 상무부 조사에 대응하기 위한 특별팀을 구성해 대응책 마련에 들어갔습니다.
지경부는 특히 조사 결과 미국으로부터 상계관세가 부과될 경우 우리 정부가...
방송일자 : 2011.04.22
-
경북 영천서 3번째 구제역 양성 판정
농림수산식품부는 어제 구제역 의심신고가 접수된 경북 영천시 도남동의 돼지 농가에 대한 정밀조사 결과, 양성으로 확인됐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지난 16일 경북 영천 금호읍에서 발생한 지 1주일도 안 돼 세 번째로 구제역이 발생했습니다.
이번에 구제역 발생이 확인된 농가는 지난 16일 구제역이 발생한 농가에서 동쪽으로 2.5㎞ 떨어진 곳으로, 800...
방송일자 : 2011.04.22
-
공공기관 청년인턴, '취업 관문' 안착중
올해 1분기 전국 공공기관에서 3천여명의 청년인턴이 채용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정규직이나 계약직 전환도 많아, 청년인턴제가 취업의 관문으로 정착되고 있다는 평가입니다.
이경미 기자입니다.
한국관광공사에서 인턴으로 근무한 이상미씨는 성실한 근무실적을 인정받아, 지금은 정규직 사원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이씨는 지금의 회사분위기를 이해하는데 인턴생활이 ...
방송일자 : 2011.04.22
-
"병역비리 근절 앞장서겠습니다"
사회적으로 존경받고 인기 있는 사람들이 편법으로 군대를 면제받아 물의를 빚기도 했는데요.
인기 스포츠 스타와 가수 등 11개 단체가 공정한 병역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기로 병무청과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강필성 기자가 보도합니다.
예비군 모자를 쓴 스포츠와 대중문화 단체 대표들.
거수경례를 하며 성실한 병무이행 분위기 조성에 앞장 설 것을 약속합니다.
...
방송일자 : 2011.04.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