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학상담교사' 1,500명 고교 발령
이달부터 전국 고등학교에 1500여명의 진로진학상담교사가 배치됩니다.
일선 공교육 현장에서 학생들의 대학과 취업 등 진로를 결정하는 데 전문적인 지도 상담이 이뤄질 전망입니다.
이정연 기자입니다.
학생들에게 진로진학과 입시 상담을 전담하는 진로진학상담교사 1500명이 이달부터 전국 고등학교에 배치됩니다.
진로진학상담교사제도는 지난 3월 교원자격검정령...
방송일자 : 2011.09.14
-
2011 F1 코리아 그랑프리, 한 달 앞으로
앞으로 한달 뒤면 2011 포뮬러원 코리아 그랑프리가 전남 영암에서 열립니다.
2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대회는 지난 대회의 미진했던 점을 보완하는 등 마지막 점검이 한창입니다.
팽재용 기자의 보도입니다.
시속 300km 꿈의 속도를 만끽 수 있는 포물러1 코리아 그랑프리.
세계 최고의 모터스포츠 대회가 다음달 14일부터 사흘동안 전남 영암 코리아 인터...
방송일자 : 2011.09.14
-
지난해 치질환자 67만명···매년 4천명 증가
추석 명절, 장시간 운전을 하거나 친지들과 술자리를 갖는 게 두려운 분들 계셨을 텐데요.
바로 치질 환자들입니다.
지난해에만 67만명이 치질로 고통을 받았다고 하는데요.
예방법을 박성욱 기자가 소개해 드립니다.
지난해 치질로 진료를 받은 사람은 모두 66만 9천여명.
5년전인 64만 7천명보다 약 2만 2천명, 연평균 4천명 이상이 늘었습니다.
...
방송일자 : 2011.09.14
-
취약층 부양부담 국가책임 늘린다
<!--StartFragment-->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클릭 경제브리핑 최대환입니다.
기초생활보장 수급자를 선정할 때 부양할 수 있는 사람이 있는지, 또 그 부양의무자의 소득이 어느 정도 인지가 중요한 선정 기준이 됩니다.
그런데 그 동안 이 부양의무자 기준이 지나치게 엄격해서, 정작 필요한 계층에 도움이 미치지 못한다는 지적이 제기돼 왔습니다.
...
방송일자 : 2011.09.14
-
KTV 430 (231회)
당정, 저소득근로자 사회보험 지원 / "기업 추가 감세 대신 규제 완화 박차" / 이 대통령 "안철수 현상, 국민 정치변화 요구" / 이 대통령 "장기적으로 감세 정책 맞다" / 이 대통령 "남-북-러 가스관 빠르게 진전" / 이 대통령, 오는 20일 유엔총회 참석차 방미 / 지방세 비과세·감면, 국세 수준 축소 / 오바마, 500조원 규모 경기부양책 발표 / 정부, 정명훈 유니세프 친선대사 방북 승인 / 이 대통령, 군경·공무원에 '추석인사' / 고향가는 길 안전운전 '이렇게' / 추석 연휴 응급 상황엔 국번 없이 1339! / 추석시장 저울 눈속임 특별점검 / 한가위 고향길 '알고 출발하세요'
방송일자 : 2011.09.09
-
당정, 저소득근로자 사회보험 지원
정부가 영세사업장에서 근무하는 저소득 근로자들에게 고용보험과 국민연금을 지원합니다.
또 비정규직의 불법 파견이 적발되면 즉시 정규직으로 전환해야 합니다.
정부가 오늘 발표한 비정규직 종합대책을 신혜진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정부와 한나라당이 비정규직 처우개선을 담은 비정규직 종합대책을 발표했습니다.
저소득 근로자에 대한 사회 안전망 확충과 비정규직의 ...
방송일자 : 2011.09.09
-
"기업 추가 감세 대신 규제 완화 박차"
정부가 기업에 대한 추가 감세를 중단하기로 했다는 소식, 전해드린 바 있는데요.
박재완 기획재정부 장관은 그 대신에, 기업규제 완화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동현 기자의 보도입니다.
대외경제장관회의를 주재한 박재완 기획재정부 장관은 정부가 추가 감세를 철회한 데 대해, "대외 여건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기업의 부담을 덜어주지 못해 미안하게 생각...
방송일자 : 2011.09.09
-
이 대통령 "안철수 현상, 국민 정치변화 요구"
이명박 대통령이 안철수 신드롬은 국민들이 정치권에 대한 변화의 요구라고 진단했습니다.
복지 논란과 관련해선 보편적 복지를 주장하는 사람도 정권을 잡으면 선별적 복지를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추석맞이 대통령과의 대화, 먼저 박영일 기자가 보도합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안철수 신드롬에 대해 정치권에 올 것이 왔다고 말했습니다.
이...
방송일자 : 2011.09.09
-
이 대통령 "장기적으로 감세 정책 맞다"
이 대통령은 서민들의 최대 관심사인 물가 문제와 전세 대란 등 경제 정책에도 비교적 상세히 설명했습니다.
감세 정책에 대한 당위성도 강조했습니다.
계속해서 이해림 기자입니다.
경제 정책에서 최대 화두는 감세 정책이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현 시점에서 감세 정책 철회는 불가피한 선택이란 점을 설명했습니다.
이익이 많이 난 대기업은 2, 3년 정도 ...
방송일자 : 2011.09.09
-
이 대통령 "남-북-러 가스관 빠르게 진전"
이명박 대통령은 또 남과 북 러시아를 연결하는 가스관 구상이 생각보다 빠르게 진전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남북정상회담은 도발하지 않는다는 보장이 있을 때 할 수 있다고 말 해 가능성을 열어놨습니다.
계속해서 김현아 기자가 보도합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남·북·러 가스관 연결 구상에 대해 북한과 러시아가 협의를 하고 있고 우리와 ...
방송일자 : 2011.09.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