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프리카 식량난 해법, 한국서 배워요"
인구의 40% 이상이 식량 부족에 허덕이는 아프리카의 농업전문가들이 한국에서 비지땀을 흘리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선진 농업기술을 전수받아, 식량난을 해결하기 위해섭니다.
이동현 기자가 현장을 취재했습니다.
아프리카 가나 출신의 토마토 육종가 오세이씨.
빈부 격차가 큰 가나에서 토마토는 주로 부유층이 먹는다고 설명한 그는, 자국민 모두가 토마토를 싼...
방송일자 : 2011.07.08
-
김황식 총리 "서민정책 체감할 수 있어야"
정부는 앞으로 매달 한 번씩 민생 현안과 서민 생활 대책을 논의하는 회의를 열기로 했습니다.
오늘 오전 열린 첫 회의를 주재한 김황식 국무총리는 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발굴해야 한다고 주문했습니다.
이정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정부는 앞으로 매달 김황식 국무총리 주재로 서민생활대책점검회의를 개최할 계획입니다.
서민복지 정책의 추진방향과 민생 현...
방송일자 : 2011.07.08
-
택배·퀵서비스 기사도 산재보험 적용
<!--{13101199936290}-->앞으로 택배기사와 퀵서비스 기사도 산재보험을 적용받을 수 있게 됩니다.
정부는 제 1차 서민생활대책 점검회의에서 이런 내용을 포함한 택배기사 퀵서비스 직종의 업무 개선방안을 마련해 발표했습니다.
이에 따라 내년 상반기부터는 택배나 퀵서비스 기사가 업무 도중에 숨지거나 다쳤을 때, 유족급여나 요양·휴업...
방송일자 : 2011.07.08
-
구제역·AI 발생국 여행자 반드시 신고
휴가철을 맞아 해외여행 많이들 가시죠.
그런데 구제역과 AI 등이 발생한 나라를 다녀왔을 땐 신고해야 한다는 사실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신고하지 않으면 과태료를 물게 됩니다.
강석민 기자가 보도합니다.
오는 25일부터 구제역과 AI 등 가축전염병이 발생한 국가의 축산농가나 축산시장을 방문한 해외여행객들은 검역검사본부에 신고해 소독 등의 조치를 받아...
방송일자 : 2011.07.08
-
美 '비준 공감대'···우리측 '이견 되풀이'
<!--StartFragment-->미국 의회가 한미FTA 이행법안 초안을 채택하며, 비준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반면, 우리 국회는 오늘도 지루한 논쟁만 되풀이했습니다.
이러다 또 비준 기회를 놓치는 건 아닌지 우려의 목소리가 높습니다.
보도에 이해림 기자입니다.
미국 의회가 한미 FTA 비준에 바짝 다가섰습니다.
실직 노동자들을 지원하는 ...
방송일자 : 2011.07.08
-
미 의회, 한미 FTA 권고안 확정
미국 상·하원이 한·미 자유무역협정 이행법안에 대한 심의에 착수해 표결로 이행법안을 채택했습니다.
핵심인 한미 FTA 내용에 대한 수정요구는 없었습니다.
상임위에서 채택되는 안은 구속력은 없으며 행정부는 의회의 의견을 참고해 추후 최종 이행법안을 의회에 정식으로 제출하게 됩니다.
이행법안이 제출되면 의회는 90일 안에 표결로 ...
방송일자 : 2011.07.08
-
30개 대학 등록금·재정 운용 실태 조사
<!--StartFragment-->
대학 등록금 투명성을 강화하기 위한 등록금과 재정 운용 실태 조사가 착수됐습니다.
감사원은 전국 30개 대학의 등록금 인상률과 적립금 비율 등에 대해 집중 조사를 벌이고 있습니다.
정은석 기자의 보도입니다.
대학 등록금 인상 원인을 밝히기 위한 대학의 재정 운용 실태 예비 조사가 본격적으로 시작됐습니다.
감사원...
방송일자 : 2011.07.08
-
"캠프 캐럴 내 금속성 매설물···40곳 토양 시추"
한미 공동조사단 중간 조사 결과, 칠곡 미군기지 '캠프 캐럴' 내에 금속성 매설물이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김현아 기자가 보도합니다.
경북 칠곡 미군기지 '캠프 캐럴' 내에 금속성 매설물이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한미 공동조사단은 지난달 2일부터 지난 6일까지 헬기장 1지역에 대해 고엽제 드럼통을 찾기 위한 지구물리탐사를 실시한 결과 금속성 물...
방송일자 : 2011.07.08
-
내년 국방예산 33조 5천억 원
국방부의 내년 예산이 올해보다 6.6% 증가한 33조 4788억 원으로 편성됐습니다.
국방부는 전투형 군대 육성과 장병 복무환경 개선에 중점을 두겠다고 밝혔습니다.
강필성 기자입니다.
국방부와 방위사업청이 요구한 내년도 국방예산은 올해보다 6.6% 증가한 33조 4788억 원.
국방부는 '전투형 군대 육성'에 중점을 두고 예산을 우선적으로 책정했습니...
방송일자 : 2011.07.08
-
친환경 '유니소재' 산업계 전반 확산
플라스틱과 금속 등 여러가지 재료를 쓰는 대신 하나의 재료만으로 제품을 만들면 재활용이 훨씬 쉽겠죠.
산업계 전반에 확산되고 있는 '유니소재' 움직임을, 김경아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샴푸나 화장품 등을 담는 기존의 플라스틱 용기는 재활용이 어려워, 환경파괴의 주범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하지만, 재활용 재료를 사용하고 색깔 덧칠같은 복잡한 후가공을 거치...
방송일자 : 2011.07.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