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물가 모범업소 '착한 가게' 인증 추진
<!--StartFragment-->정부가 고공행진을 이어가는 물가를 잡기 위해 물가안정 모범업체를 선정해 이른바 '착한 가게' 인증을 해주기로 했습니다.
'착한 가게'에는 상수도요금 인하 등 각종 혜택이 주어집니다.
강석민 기자가 보도합니다.
박재완 기획재정부 장관은 물가관계장관회의를 주재하면서, 지난달 소비자 물가가 4.4% 상승하는 등 서민생활의...
방송일자 : 2011.07.07
-
강원도 평창 고을 '변방서 중심으로'
<!--StartFragment-->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클릭 경제브리핑 최대환입니다.
오늘 새벽 남아공의 더반으로부터 날아든 낭보를 접하고, 가장 큰 기쁨과 환희를 느꼈던 건 역시 평창의 지역 주민들이었습니다.
인구 4만명에 불과한 강원도 평창이 두번의 실패를 딛고 일궈낸 값진 승리이기 때문입니다.
산업연구원은 평창 동계올림픽 개최로 얻게 될 생산...
방송일자 : 2011.07.07
-
평창 동계올림픽 개최 기대효과와 과제 [와이드 인터뷰]
<!--StartFragment-->온 국민의 관심과 성원에 힘입어 동계올림픽 유치를 향한 10년간의 올곧은 기다림이 마침내 종지부를 찍었습니다.
아시아에서 동계올림픽이 열리는 것은 1972년 삿포로 대회와 1998년 나가노 대회에 이어 세 번째이며, 국가로는 일본에 이어 한국이 두 번째입니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 개최의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겨 보...
방송일자 : 2011.07.07
-
이 시각 주요소식(단신)
이 시각 주요소식(단신)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11.07.07
-
정책 와이드 (187회)
개최지 결정 D-1, 더반 '폭풍 전야' / 행운의 땅 더반에서 축배 든다 / 외신 "2018년 동계올림픽 평창 유치 유력" / 이 대통령 "공정한 평가 해주면 평창 선택될 것" / 이 대통령 "기회 왔을 때 최선 다해야" / 해병대 조사단 "부대원 찾아가 조준사격" / 김 총리 "근거 없는 비방, 투서 엄중 조치" / 취약산업 경쟁력 강화로 개방 파고 넘는다 / 6월 막걸리 수출 사상최대···내수도 '쑥쑥' / 특성화고 재직자 특별전형 확대 / 국가사회봉사단 'Korea Hands' 출범! / 정부 "대북 식량지원 타당성 검토 중" / 수십억원 보험료 대납 적발···강력 제재 / 상반기 해외플랜트 283억달러 수주 / 한국 통신장비 수출 중국 이어 2위 / 정서·행동장애학생 기초학력 끌어 올린다 / 독일 신부 부산시민 되다! / 올해 무·배추 무관세 수입한 적 없다 / 복지사업 소요재원 직접 추계한 바 없다 / "해외자원개발, 공기업 부채 계획대로 관리" / 물가안정 위협하는 피서철 바가지요금 / 가계부채 대책은? [와이드 인터뷰] / 서규용 농식품부 장관, 농어촌 현장 속으로 [정책, 현장을 가다] / 이 시각 주요소식(단신)
방송일자 : 2011.07.05
-
개최지 결정 D-1, 더반 '폭풍 전야'
<!--StartFragment-->
2018년 동계올림픽 개최지 결정이 하루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IOC 총회가 열리는 남아공 더반은 그야 말로 폭풍 전야와 같은 긴장감이 감돌고 있습니다.
우리 시각으로 어젯 밤 평창을 끝으로 후보도시들이 모두 최종 리허설을 마친 가운데, 각 도시 대표단은 마지막 득표전에 총력을 쏟고 있습니다.
남아공 더반에서 GT...
방송일자 : 2011.07.05
-
행운의 땅 더반에서 축배 든다
<!--StartFragment-->2018 동계올림픽 개최지를 결정하게 될 남아공 더반은 우리에게 특별한 승리를 안겨다 준 곳입니다.
국민들은 이번에도 더반에서 승리의 역사가 계속되길 간절히 바랬습니다.
팽재용 기자의 보도입니다.
1974년 남아프리카 공화국 더반에서 열린 WBA 밴텀급 타이틀매치.
우리나라의 홍수환 선수는 이곳에서 '아널드 테일러...
방송일자 : 2011.07.05
-
외신 "2018년 동계올림픽 평창 유치 유력"
<!--StartFragment-->
한편 주요 외신들은 2018년 동계 올림픽 개최지로 평창에 무게를 두고 보도하고 있습니다.
보도에 정은석 기자입니다.
평창과 독일 뮌헨이 2018년 동계 올림픽 유치를 위해 치열한 경합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외국 언론들은 평창의 유치 가능성을 높게 보도하고 있습니다.
게임즈비즈닷컴 대표 랍 리빙스톤은 "뮌휀은 이...
방송일자 : 2011.07.05
-
이 대통령 "공정한 평가 해주면 평창 선택될 것"
<!--StartFragment-->남아공을 방문중인 이명박 대통령이 주요 외신들과 인터뷰를 가졌습니다.
이 대통령은 공정한 평가를 해준다면 평창이 선택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더반에서 박영일 기자가 보도합니다.
2018년 동계올림픽 개최지 선정을 앞두고 이명박 대통령이 AP와 로이터 등 5개 주요 외신과 인터뷰를 가졌습니다.
이 대통령은 ...
방송일자 : 2011.07.05
-
이 대통령 "기회 왔을 때 최선 다해야"
<!--StartFragment-->이명박 대통령은 기회가 왔을 때 최선을 다해야 하고 혼신의 힘을 다하자며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 관계자들을 격려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현지시간으로 오늘 오전 남아공 더반 숙소에서 내부 전략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이같이 말하고 주어진 시간 안에 최선을 다하지 않는 것은 어리석은 일이라고 말했습니다.
< 저작권...
방송일자 : 2011.07.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