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발 정책 투데이 (270회)
나로호 비행 중 폭발…원인 분석 착수 / 우여곡절 많았던 나로호 2차 발사 / 실패를 교훈삼아 다시 도전한다 / "좌절하지 말고 다음 성공 위해 노력해 달라" / 감사원, 군 지휘부 25명 징계 요청 / 청와대 "군 인사 오래 걸리지 않을 것" / 국방부 "감사원 조사결과 겸허히 수용" / 조간 브리핑 / 안보리, 조만간 천안함 논의할 듯 / 이 대통령, 신임 칸 나오토 총리에 축하전화 / 한은, 기준금리 연 2%…16개월째 동결 / 취업애로계층 금융위기 이전 수준 회복 / 이 시각 주요소식(단신)
방송일자 : 2010.06.11
-
나로호 비행 중 폭발…원인 분석 착수
나로호는 안타깝게도 발사 137초 만에 통신이 두절되면서 추락했습니다.
나로호 연구자들은 이번 실패를 철저히 분석해 실패 원인을 밝히겠다고 밝혔습니다.
나로호는 발사 137초 만에 고도 70km, 거리 87km에서 갑작스럽게 통신이 두절됐습니다.
이후 기술진은 모든 방안을 강구해 나로호와의 교신에 나섰지만 나로호는 결국 추락 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
방송일자 : 2010.06.11
-
우여곡절 많았던 나로호 2차 발사
나로호가 재도전에 나서 이륙에 성공했지만 안타깝게 중간에 폭발했습니다.
우여곡절 많았던 나로호 2차 발사 과정을 정리해봅니다.
나로호 2차 발사가 예정됐던 날보다 이틀 앞선 6월 7일.
나로호가 발사대에 기립하기 위해 센터 조립동을 나섭니다.
예정대로라면 오후 4시쯤 발사대 위에 당당한 모습으로 서야 했지만, 어쩐 일인지 5시간이나 늦춰진 밤 9시쯤...
방송일자 : 2010.06.11
-
실패를 교훈삼아 다시 도전한다
재도전에 나선 나로호가 발사엔 실패했지만, 이번 도전이 남긴 교훈이 적지 않은데요.
숱한 우여곡절을 겪고 8전 9기에 나선 나로호의 우주도전기를 정리했습니다.
우리나라가 우주 발사체 개발 사업을 시작한 건 지난 2002년부텁니다.
우리 독자 기술로 로켓을 자력 개발할지 선진국 기술을 도입할 지를 두고 논의를 벌이다,
지난 2004년, 러시아와 협정을...
방송일자 : 2010.06.11
-
"좌절하지 말고 다음 성공 위해 노력해 달라"
한편 이명박 대통령은 나로호 2차 발사가 실패로 돌아간데 대해 “안타깝지만 실패를 통해 더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다며 좌절하지 말고 2전3기의 자세로 다음 도전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10.06.11
-
감사원, 군 지휘부 25명 징계 요청
감사원은 천안함 사태를 감사한 결과 전투 준비와 대응조치 등에 문제가 있었음을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감사원은 장성급 13명을 포함한 군 주요 지휘부 25명에 대해 적정한 조치를 취하도록 국방부에 통보했습니다.
감사원이 지난달 3일부터 천안함 침몰 사건에 대한 감사를 실시한 결과 전투예방과 준비태세, 상황보고. 전파, 위기대응조치 군사기밀 관리 등에 있...
방송일자 : 2010.06.11
-
청와대 "군 인사 오래 걸리지 않을 것"
청와대는 감사원 발표와 관련해서 조만간 군 인사가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인사 시기는 대장급과 중장 이하 등 두단계로 나눠서 진행할 것임을 시사했습니다.
감사원이 천안함 감사결과 국방부에 통보한 징계 대상은 군 인사는 총 25명.
대장 한명을 포함해 장성 13명과 영관급 장교 10명 고위공무원이 2명입니다.
청와대는 감사원의 이 같은 군 ...
방송일자 : 2010.06.11
-
국방부 "감사원 조사결과 겸허히 수용"
국방부는 감사원의 천안함 조사결과를 겸허히 수용한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국방부는 감사원의 조사결과에 대한 입장자료를 통해 "이번 조사결과를 기초로 관행적으로 해오던 일을 철저히 돌아보고 문제가 있는 부분은 과감히 개선해 우리 군의 위기관리체제 운영능력을 향상시키겠다"고 설명했습니다.
국방부는 "다양한 안보위협에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확고한 군사...
방송일자 : 2010.06.11
-
조간 브리핑
조간 브리핑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10.06.11
-
안보리, 조만간 천안함 논의할 듯
유엔 안전보장이사회가 이란에 대한 추가제재 결의안을 채택했습니다.
안보리에서의 천안함 사태 논의가 본격화 될 것으로 보입니다.
유엔 안보리가 최대 현안이었던 이란 핵문제를 마무리지으면서, 조만간 천안함 문제가 안보리 논의의 중심에 설 것으로 보입니다.
이미 안보리 의장과 이사국간 비공식 의견교환이 시작된 가운데, 민군 합동조사단의 천안함 설명회를 계기...
방송일자 : 2010.06.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