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대통령, '천안함 사건 정파 초월 협조' 요청
<!--StartFragment-->이명박 대통령이 여야 3당 대표를 청와대로 초청해 천안함 사건의 대응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최종 물증이 나올 때까지는 신중하게 가야한다면서 여야를 떠나 초당적인 협조를 요청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한나라당 정몽준 대표, 민주당 정세균 대표와 자유선진당 이회창 대표를 청와대로 초청해 오찬을 함께하며 천안함...
방송일자 : 2010.04.21
-
이 대통령 "천안함 사건으로 국정차질 없어야"
<!--StartFragment-->이명박 대통령은 천안함 사건 이후 첫 국무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천안함 침몰원인은 차질없이 규명하되 국정에 차질을 빚어서는 안된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또 시장환경이 빠르게 변하고 있는 만큼 한중 FTA를 검토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천안함 침몰사고로 나라 전체가 애도하는 분위기라며, 원인 규명 등 ...
방송일자 : 2010.04.21
-
고 한주호 준위에 충무무공훈장 추서
<!--StartFragment-->정부가 고 한주호 준위에게 충무무공훈장을 추서했습니다.
정부는 또 천안함 희생용사 유가족들의 뜻을 존중해 장례를 최대한 지원할 방침입니다.
정부는 국무회의에서 천안함 침몰 실종자를 구조하다 순직한 고 한주호 준위에게 충무무공 훈장을 추서 했습니다.
고 한주호 준위는 지난달 26일 천안함이 백령도 해상에서 침몰하자 실...
방송일자 : 2010.04.21
-
유명환 장관 "6자회담보다 천안함 사건이 우선"
<!--StartFragment-->유명환 외교통상부 장관은 6자회담보다 천안함 사고 원인 규명이 우선이라고 말했습니다.
유 장관은 또 만약 천안함 사건에 북한이 연루된 것으로 밝혀질 경우, 당분간 6자회담 재개는 어렵다고 밝혔습니다.
어디까지나 하나의 가설이지만, 천안함 침몰 사건에 북한이 연루된 것으로 밝혀질 경우, 6자회담에도 적지않은 영향을 줄 ...
방송일자 : 2010.04.21
-
천안함 희생자 가족 두 번 울리는 '악성 댓글'
<!--StartFragment-->천안함 희생자들의 추모열기가 갈수록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인터넷에선 누리꾼들이 올리는 각종 괴담과 악플들로 희생자 가족들을 두 번 울리는 안타까운 일이 벌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조국의 밤 바다를 지키다 장렬히 산화한 천안함 장병들에 대한 추모 물결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주요 포털사이트에 마련된 게시판에는 하루에도 수...
방송일자 : 2010.04.21
-
구제역 의심신고 즉시 이동경로 차단
<!--StartFragment-->정부는 최근 구제역 확산과 관련해, 구제역 의심 신고가 들어오는 즉시 이동 경로를 차단하는 등 선제적 조치를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정부는 세종로 정부중앙청사에서 박영준 총리실 국무차장 주재로 구제역 대책회의를 열고 이 같은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이에 따라 앞으로 구제역 추가 확산을 막기 위해 구제역 의심 신고가 접수되...
방송일자 : 2010.04.21
-
조간 브리핑
조간 브리핑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10.04.21
-
한 손으로 장애인의 발 만드는 장인
<!--StartFragment-->남을 위해 봉사하고 헌신하는 일은 비장애인에게도 쉽지 않은데요.
15년간 한 손만으로 장애인들의 맞춤 구두를 만들어 온 사람이 있어 그를 만나봤습니다.
서울 천호동의 한 구두 가게.
왼손으로 구두를 디자인 하는 남궁정부씨의 손놀림이 능숙합니다.
구두 기술자로 일하던 남궁씨가 오른팔을 잃게 된 건 15년전.
지하철...
방송일자 : 2010.04.21
-
단시간 근로 전환 허용, 신규직원 채용
<!--StartFragment-->공공기관들이 '유연근무제'를 시범 실시합니다.
육아나 가사로 전일제 근무가 어려운 직원에게 단시간 근로 전환을 허용하고, 단축된 근무시간 만큼 신규직원이 채용됩니다.
여성과 노인 등 고용과 취업에 취약한 계층의 경제 활동을 돕기 위해, 이번달부터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유연근무제가 시범 실시됩니다.
육아와 가사로 ...
방송일자 : 2010.04.21
-
전국 도로표지, 알기 쉽게 바뀐다
<!--StartFragment-->운전하다가 도로표지판의 정보가 실제와 달라서 당황스러워 해본 경험, 있으시죠.
전국 51개 일반국도 노선의 도로표지가 정확하고 알기 쉽게 바뀝니다.
경기도 용인시의 국도 42번 노선입니다.
도로표지판엔 직진 방향이 인천.수원 방면이라고 안내돼 있는데, 조금 더 지나가자 다시 수원 흥덕지구로 표시돼 있습니다.
더군다...
방송일자 : 2010.04.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