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대통령 리더십, 위기때 큰 역할"
한국이 금융위기를 극복하는데 있어서 CEO 출신의 이명박 대통령이 기업의 투자를 촉구하고 이끌어내는 등 큰 역할을 했다고 미국 시사주간지 뉴스위크가 보도했습니다.
뉴스위크는 현지시간 11일 시판한 최신호에서 '한국을 책임지고 있는 CEO'라는 제목으로 이명박 대통령의 적극적인 리더십을 다뤘습니다.
뉴스위크는 기사에서 '경기침체로 경쟁사가 긴축정책을 펼 ...
방송일자 : 2010.05.12
-
검·경 개혁 '범정부 태스크포스' 구성
이명박 대통령이 검찰과 경찰의 개혁을 위해 제도적 해결책을 검토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관련해 정부는 총리실이 주관하는 검경 개혁을 위한 범정부 태스크포스를 구성하기로 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국무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요즘 사회전반의 부정비리를 보면 총체적으로 드러나고 있다는 느낌을 받는다며 우리 사회 전반에 도덕적 해이가 퍼져있지 않은지...
방송일자 : 2010.05.12
-
정부, '천안함 외교' 가속화
천안함 조사 발표를 앞두고, 정부의 '천안함 외교전'이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유명환 외교통상부 장관은 미국과 중국을 넘어 유럽으로까지 발을 넓히며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했습니다.
27개 유럽연합 회원국이 모인 가운데, 유명환 외교통상부 장관은 유럽의 심장부, 브뤼셀에서 천안함 외교를 시작했습니다.
유럽연합과의 외교장관회담에서 유 장관은 천안함 사건과 관...
방송일자 : 2010.05.12
-
이 대통령 "촛불사태 반성하고 역사 기록에 남겨야"
이명박 대통령이 지난 2008년 미국산 쇠고기 수입 파동에 따른 촛불시위 사태와 관련해 이런 큰 파동은 우리 역사에 기록으로 남겨져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청와대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며 이 같이 말하고 많은 억측들이 사실이 아닌 것으로 판명됐음에도 당시 참여했던 지식인과 의학계 인사 어느 누구도 반성하는 사람이 없다면서 반성이 없으면 사회의 발...
방송일자 : 2010.05.12
-
3D업계 "3D콘텐츠 투자 절실"
문화체육관광부가 3D업계와 간담회를 갖고 취약한 국내 콘텐츠 육성 방안에 대해 논의했는데요.
업계 관계자들은 대기업의 적극적인 콘텐츠 투자가 절실하다고 입을 모았습니다.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3D 업계 관계자들과 만나 취약한 국내 콘텐츠 육성 방안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지난달 8일,국가고용전략회의에서 보고된 콘텐츠 3D산업 발전전략의 후속조치로...
방송일자 : 2010.05.12
-
어린이 보호구역내 교통단속 강화
전국 대부분의 학교 주변이 어린이보호구역으로 지정됩니다.
또한 어린이보호구역내에서 과속 등 교통법규를 위반했을 때 부과되는 범칙금도 두 배로 오릅니다.
어린이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정부의 대책 자세히 살펴봅니다.
서울의 한 초등학교 앞.
속도를 줄이지 않고 달리는 자동차와 오토바이들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어린이보호구역 아스팔트 바닥의 속도제...
방송일자 : 2010.05.12
-
정책 오늘 (373회)
이 대통령, 13일 첫 '안보점검회의' 주재 / "천안함 추측보도 원인규명 도움 안돼" / 유명환 장관 "유럽, 중·일 상대 천안함 외교" / G20 재무장관 "EU 그리스 지원안 환영" / 전국 20개 도심하천, 청계천처럼 복원 / 지방선거 대비 구제역 방역 강화 / 맞춤형 항암 치료, 길 열린다 / 8월까지 범법외국인 지문확인시스템 도입 / "서민금융 통합 서비스 정착 만전" / '종이 없는 세금계산서' 빠르게 정착
방송일자 : 2010.05.11
-
이 대통령, 13일 첫 '안보점검회의' 주재
국가안보총괄점검회의 첫 회의가 오는 13일 개최됩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직접 주재하는데 이 대통령은 무엇보다 강도 높은 군의 개혁과 안보태세 강화를 주문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오는 13일 처음으로 열리는 국가안보총괄점검회의를 직접 주재합니다.
이 대통령은 이상우 의장을 포함한 15명의 위원들에게 임명장을 수여한 후 곧 바로 안보점검회의...
방송일자 : 2010.05.11
-
"천안함 추측보도 원인규명 도움 안돼"
정부가 천안함 관련 추측성 보도는 사건 원인규명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다국적 조사단이 원인 규명 결과를 발표할 때까지 기다려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정부가 천안함 사건 원인과 관련해 공식발표가 나올 때까지 인내심을 갖고 기다려 달라고 말했습니다.
김태영 국방부 장관은 10일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최근 사회 일각과 사이버 공간에서...
방송일자 : 2010.05.11
-
유명환 장관 "유럽, 중·일 상대 천안함 외교"
천안함 사건의 진상 규명이 마무리되고 있는 가운데, 유명환 외교부 장관이 이번주 유럽과 중국, 일본의 핵심당국자를 잇따라 만나 천안함 사건의 협조를 구할 예정입니다.
중국 정부에 대해선 적절한 대응을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정부가 '천안함 사건의 원인규명 후, 6자회담을 추진'이라는 기존 입장을 재확인했습니다.
외교부 김영선 대변인은 "6자회담과 북한...
방송일자 : 2010.05.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