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대통령 "공정한 사회, 권력·힘 있는 사람부터"
이명박 대통령이 장·차관들을 대상으로 다시 한번 '공정한 사회'를 강조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공직자들과 권력을 가진 사람부터 공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공정한 사회 구현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국민들에게 공정한 사회를 만들자고 주장하기에 앞서, 공직자와 권력자, 힘을 가진 사람들부터...
방송일자 : 2010.09.06
-
이 대통령 "성장 온기, 중산·서민층 퍼지게 할 것"
이명박 대통령은 라디오·인터넷 연설을 통해 그 간의 빠른 위기 극복은 국민의 단합된 힘 덕분이라고 말했습니다.
앞으론 성장의 온기를 중산·서민층에 퍼지게 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먼저 지난 금융위기의 극복 과정을 되짚으며, 우리 경제의 저력과 위기 때마다 강해지는 국민의 단합된 힘을 높이 평가했...
방송일자 : 2010.09.06
-
태풍 '말로' 7일 상륙…피해 예방 총력
제9호 태풍 '말로'가 내일부터 우리나라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됩니다.
정부는 '곤파스'에 이은 추가 피해를 막기 위한 총력 대비태세에 들어갔습니다.
9호 태풍 '말로'가 내일 밤 한반도에 상륙할 전망입니다.
기상청은 태풍 말로가 오늘 오후 제주도 해상까지 진출하고, 내일 오후에는 전남 여수 해상까지 북상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이후 경...
방송일자 : 2010.09.06
-
자율형 공립고 14곳 추가…전체 58곳 운영
일반 공립고에 비해 학교운영의 자율성이 강화된 자율형 공립고가 지난 3월부터 운영되고 있는데요, 정부가 14곳을 추가로 지정해 모두 58개 학교를 적극 지원키로 했습니다.
자율형 공립고 21곳이 지난 3월부터 운영되고 있는 가운데, 정부가 서울 대영고와 대구 달성고 등 14곳을 추가로 선정했습니다.
이에 따라 내년 3월부터 운영될 자율형 공립고 수는 상...
방송일자 : 2010.09.06
-
이 대통령 47차 라디오·인터넷 연설 다시 듣기
앞서 전해드린대로 이명박 대통령이 오늘오전 제 47차 라디오 인터넷 연설을 했습니다.
자세한 내용 직접 들어 보시겠습니다.
■ 제47차 라디오·인터넷 연설문
안녕하십니까, 대통령입니다.
지난주 우리는 15년만에 한반도를 관통하는 태풍 곤파스로 어려움을 많이 겪었습니다. 저도 수시로 태풍 상황을 체크하고, 정부와 지자체, 민간 모두...
방송일자 : 2010.09.06
-
이 대통령 "성장의 온기 구석구석 퍼질 수 있게"
<!--StartFragment-->이명박 대통령은 6일 “모처럼 경제가 조금씩 나아지고 있는데 빨리 이 온기가 우리 사회 구석구석으로 퍼질 수 있도록 더욱 열과 성을 다해야겠다는 다짐을 했다”면서 “새벽시장에서 만난 분들이 ‘장사가 잘 돼요, 이제 살 만해요’라며, 웃을 수 있는 그날까지 우리는 최선을...
방송일자 : 2010.09.06
-
이 대통령 47차 라디오·인터넷 연설 다시 듣기
<!--StartFragment-->■ 제47차 라디오·인터넷 연설문
안녕하십니까, 대통령입니다.
지난주 우리는 15년만에 한반도를 관통하는 태풍 곤파스로 어려움을 많이 겪었습니다. 저도 수시로 태풍 상황을 체크하고, 정부와 지자체, 민간 모두 노력했지만 곳곳에 많은 피해가 발생했습니다. 더욱 철저히 대비해서 금년에 더 이상 재난으로...
방송일자 : 2010.09.06
-
정책 오늘 (456회)
이 대통령 "서민층 피해 빨리 복구" / 정부, 풍수해 피해주민 지방세 지원 / 태풍피해 中企에 최대 10억원 지원 / 이 대통령 "정책 수립시 반드시 현장 확인해야" / 추석 농축산물·서비스요금 집중 점검 / 중소기업 추석자금 14조5천억원 투입 / 이 대통령 "방송산업도 세계와 경쟁해야" / IMF, 한국 성장률 6.1%로 상향조정 / 9월 모의고사, EBS와 60% 연계 / 국방예산 효율화 장병복지투자 확대 / 전직 국가원수 "G20 역할 더욱 강화해야" / 국방부, UAE측 軍 출신 등 전문인력 모집 / 향토자원 전수조사 최초 실시
방송일자 : 2010.09.03
-
이 대통령 "서민층 피해 빨리 복구"
이명박 대통령은 어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를 방문해 중앙과 지방정부가 긴밀히 협조해 재난에 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특히 비닐하우스 등 태풍으로 많은 피해를 입은 서민층의 피해복구를 서두르라고 지시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재난은 평소에 많은 훈련이 필요하다면서 중앙정부가 지방자치단체 간 정보 교류가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대통령...
방송일자 : 2010.09.03
-
정부, 풍수해 피해주민 지방세 지원
태풍이나 집중호우 등으로 피해를 입은 사실을 증명할 경우 지방세 고지가 유예되고, 새로 구입한 차량이나 주택, 선박 등에 부과되는 취득·등록세는 비과세 처리됩니다.
행정안전부는 수해로 피해를 입고 있는 주민을 돕기 위한 방안으로 이같은 내용의 풍수해 피해주민을 위한 지방세 운영기준을 마련해 이달부터 적용한다고 밝혔습니다.
< 저...
방송일자 : 2010.09.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