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거래가 허위신고 1억5천만원 과태료
<!--{12767420069680}-->정부가 작년 4분기 부동산 실거래가 신고내역을 정밀 조사했더니, 모두 23건의 허위신고가 적발됐습니다.
42명에게 과태료 1억 5천만원이 부과됐습니다.
부동산 실거래가 신고에서 대표적인 허위신고 유형은, 신고액을 실제 거래가격보다 낮추는 수법입니다.
지난해 국토해양부 조사에서 드러난 실제 사례를 살펴보면, 서울...
방송일자 : 2010.06.17
-
동물성 폐유지로 친환경 연료 만든다
돼지와 소 등의 동물성 지방은 해마다 40만톤 이상이 버려지고 있는데요.
이런 동물성 폐유지를 이용해 친환경 바이오디젤 연료를 생산하는 기술이 국내에서 개발됐습니다.
고체 상태인 동물성 폐유지를 멸균기에 넣고 지방을 추출합니다.
추출한 기름을 바이오디젤로 변환하고, 흡착제를 이용해 정제 과정을 거칩니다.
그런 다음 층 분리를 통해 글리세린을 추출하면...
방송일자 : 2010.06.17
-
임종룡 차관 "주택담보대출 규제완화 당분간 없다"
임종룡 기획재정부 제1차관은 주택담보대출 규제인 주택담보인정비율과 총부채상환비율 한도를 당분간 완화할 계획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임 차관은, 정부는 현재 부동산 시장에 대한 상황 판단에 주력하고 있으며, 현재로서는 LTV와 DTI 한도를 완화할 생각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정부는 지난해 9월 DTI 규제를 수도권 전역으로 확대해 서울은 주택담보대출 금액이...
방송일자 : 2010.06.17
-
재정적자 감소…연말 목표 달성 무난
우리나라 재정수지 적자 규모가 소폭 줄어들었습니다.
기획재정부는 우리나라의 재정수지가 4월 말까지 13조6천억원 적자를 기록해, 누적적자 규모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조7천억원 줄었다고 밝혔습니다.
또 현재의 경기회복 추세 등을 감안하면, 올해 말 30조원 이상 흑자를 달성한다는 당초 계획에 차질이 없을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 저작권자...
방송일자 : 2010.06.17
-
정책 오늘 (398회)
윤덕용 단장 "유엔안보리서 충분히 설명" / "참여연대 행동 개탄스러운 행위" / 이 대통령 "청와대·내각 시스템 효율적 개편" / 이 대통령, 세종시 국회 결정 존중 / 이 대통령 "더 많은 의견수렴 '4대강 사업' 추진" / 한국 4월 3.7%로 OECD 최저 실업률 / 美, 北 인신매매 최악국 재지정 / 정부, '은행세' 도입 검토 본격 행보 / 공공기관장 1명 해임 건의, 19명 경고 / "환경·생태 위해 4대강 종합관리 필요" / 아르헨티나 전 대비 훈련 돌입 / 아프리카 여행객 전염병 주의 당부 / 오늘 오후 2시 민방위 훈련 전국 실시
방송일자 : 2010.06.15
-
윤덕용 단장 "유엔안보리서 충분히 설명"
<!--StartFragment-->오늘 새벽 유엔안보리에서는 천안함 피격사건을 둘러싼 설명회가 열렸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해서 자세한 내용 알아봅니다.
이해림 기자.
Q> 윤덕용 조사단장이 조금전 브리핑을 끝내고 결과설명이 있었죠?
A> 우리 시각으로 오늘 새벽 4시부터 천안함 피격사건을 주제로 남.북한이 따로따로 유엔 안보리에서 설명회를 가졌습니다...
방송일자 : 2010.06.15
-
"참여연대 행동 개탄스러운 행위"
<!--StartFragment-->참여연대의 이 같은 행동은 시민단체로써 지켜야 할 도를 넘었다는 의견이 지배적입니다.
사회원로는 물론 네티즌들도 참여연대의 서한에 대해 경솔했다는 지적을 쏟아냈습니다.
유엔안보리 의장에게 보낸 참여연대의 서한에 대한 비판의 목소리가 줄을 잇고 있습니다.
사회 원로들은 참여연대의 서한발송의 문제점을 조목조목 짚었습니다...
방송일자 : 2010.06.15
-
이 대통령 "청와대·내각 시스템 효율적 개편"
이명박 대통령이 청와대와 내각 시스템을 효율적으로 개편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당정과 국회 그리고 젊은 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TV와 라디오·인터넷으로 생중계된 연설에서 6.2 지방선거를 통해 표출된 민심을 무겁게 받아들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아울러 국민이 원하는 변화의 목소리를 더 귀담아 듣겠다며...
방송일자 : 2010.06.15
-
이 대통령, 세종시 국회 결정 존중
<!--StartFragment-->이명박 대통령은 세종시에 대해서는 더 이상 국론 분열을 방치할 수 없다면서 6월 국회의 표결 처리를 요구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국회의 결정을 존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세종시 수정은 국가백년대계를 위한 것이라는 이명박 대통령의 기존 입장은 변함이 없습니다.
국정의 효율과 국가경쟁력, 통일 후 미래를 생각해도 행정부처의...
방송일자 : 2010.06.15
-
이 대통령 "더 많은 의견수렴 '4대강 사업' 추진"
<!--StartFragment-->이명박 대통령은 4대강 사업과 관련해 정부의 소통과 설득 노력이 부족했다는 지적에 대해서는 겸허히 받아들이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7월 출범하는 4대강 수계 지자체장들의 의견을 수렴해 추진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4대강 사업과 관련해 더 많이 토론하고 더 많은 의견을 듣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
방송일자 : 2010.06.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