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책 현장 (278회)
경기침체, 삶의 질 저하 우려 / 신규 서민지원 사업 시작도 못해 / 정부, 日해설서 독도 영유권 주장에 '유감' 표명 / 내년 지방 예산 60% 상반기 집행 / 이 대통령, 등촌 영구임대주택단지 방문
방송일자 : 2009.12.25
-
경기침체, 삶의 질 저하 우려
준예산이 편성되면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사업과 SOC 사업 등 다양한 정책 추진도 차질을 빚게 됩니다.
이로 인해 이제 막 회복국면으로 접어든 경제에 악영향을 미치지 않을까 우려의 목소리가 높습니다.
준예산 편성에 따른 문제점을 전해드립니다.
준예산은 말 그대로 최소한의 정부기능 유지를 위해 마련되는 것인 만큼 편성될 경우 다양한 정부 사업 추진이 차질...
방송일자 : 2009.12.25
-
신규 서민지원 사업 시작도 못해
준예산이 편성될 경우 피해는 여기에서 그치지 않습니다.
새해에 새롭게 시행이 예정된 수많은 서민지원 사업들이 시작도 못하게 돼, 서민생활에 심각한 타격이 우려됩니다.
계속해서 전해드립니다.
준예산이 집행되면 우리나라의 새해 살림살이는 빈사상태에 가까워집니다.
무엇보다, 경제 약자층인 서민들이 받을 고통이 눈덩이처럼 커집니다.
내년부터 새롭게 시행될...
방송일자 : 2009.12.25
-
정부, 日해설서 독도 영유권 주장에 '유감' 표명
정부는 일본이 새로 발표한 고등학교 교과서 학습지도요령 해설서에서 독도 영유권에 대한 주장을 고수한 데 대해 유감을 표명했습니다.
문태영 외교통상부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이번 해설서 개정안은 일본의 미래 세대에게 그릇된 영토 관념을 주입해 한-일 양국의 미래지향적 관계 발전에 부정적 영향을 초래할 우려가 있다면서 유감으로 생각한다고 밝혔습니다.
문태영 ...
방송일자 : 2009.12.25
-
내년 지방 예산 60% 상반기 집행
정부는 서민들의 체감 경기 회복을 위해, 올해에 이어 내년에도 지방자치단체 예산의 60%를 상반기에 조기 집행하기로 했습니다.
새해 지자체 예산 총 190조원 가운데, 110조원 가량이 조기에 집행됩니다.
새해에도 지방재정의 60%가 상반기 내에 조기 집행됩니다.
행정안전부는 서민경제의 빠른 회복을 위해, 약 110조원의 지방 예산을 조기 집행하기로 ...
방송일자 : 2009.12.25
-
이 대통령, 등촌 영구임대주택단지 방문
이명박 대통령은 어제 서울 강서구 등촌동의 영구임대주택 단지를 방문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장애아 가정과 소녀가장 세대를 찾아 격려하고 어린이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성탄절을 앞두고 서울 강서구 등촌동 영구임대주택단지를 찾은 이명박 대통령은 먼저 시설개선 사업을 통해 달라진 주거환경을 점검한 뒤 직접 준비한 선물을 들고 일일이 가정을 방문했습...
방송일자 : 2009.12.25
-
정책 현장 (277회)
이 대통령 "준예산 집행 대비, 사전대책 마련" / 정부, 내년 상반기 예산 60% 조기집행 / 정부, 대기업 중국 LCD 공장설립 허용 / "토익·토플 수상경력, 입학사정관 제외" / 차별화된 한국형 경제개발원조 모델 구축 / 국립박물관·미술관 무료관람 연장 실시 / 내년도 징병검사 일자 본인선택 실시
방송일자 : 2009.12.24
-
이 대통령 "준예산 집행 대비, 사전대책 마련"
<!--StartFragment-->이명박 대통령이 오늘 제40차 비상경제대책회의를 주재하면서 준예산 편성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경제회복기와 서민생활이 어려운 상황에서 예산안이 처리 되지 않는 것은 안타까운일이라며 철저한 사전대비를 지시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올해 안에 예산안이 처리되지 않을 경우를 대비해 준예산 집행 등 철저한 사전대책...
방송일자 : 2009.12.24
-
정부, 내년 상반기 예산 60% 조기집행
<!--StartFragment-->정부가 서민들의 체감경기 회복을 위해 내년도 지방자치단체 예산 60%를 상반기 조기집행 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행정안전부는 지방재정이 서민생활과 밀접한 관계에 있음을 고려해 일자리와 서민지원 사업 등이 차질 없이 진행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조기집행이 필요하다고 추진배경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한편 올해 편성된 지방...
방송일자 : 2009.12.24
-
정부, 대기업 중국 LCD 공장설립 허용
<!--StartFragment-->앞으로 중국에도 삼성과 엘지의 LCD 공장설립이 가능해 집니다.
정부가 제2차 산업기술보호위원회를 열고 그간 난색을 표했던 중국 공장설립건을 승인했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최고다 기자.
Q> 자세한 소식전해주시죠.
네, 정부가 난색을 표명하며 미뤄왔던 삼성전자와 LG디스플레이의 중국 투자 수출 신청건을 승인...
방송일자 : 2009.1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