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대통령 "서민배려·일자리창출, 최우선 국정과제"
서민, 고용 관련 부처를 시작으로 내년도 부처 업무보고가 시작됐습니다.
이 대통령은 서민과 고용분야 4개 부처를 가장 먼저 보고받은 것은 서민 배려와 젊은이를 위한 일자리를 만드는 것이 매우 중요한 국정과제이기 때문이라고 설명 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서민 일자리 창출과 사회안전망 내실화를 주제로 보건복지가족부와 노동부, 여성부, 보훈처 등 4개 부처...
방송일자 : 2009.12.14
-
여성 경력단절 방지 '맞춤형 취업' 강화
여성의 경제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한 대안들도 나왔습니다.
'여성새로일하기센터'를 통해 상담부터 사후관리까지 취업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유연한 근무제도로 삶의 질도 높인다는 계획입니다.
앞으로는 상담부터 사후 관리까지 취업에 대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여성새로일하기센터’의 역할이 강화됩니다.
결혼이나 출산 등으로 직장을 그만두는 여성들의...
방송일자 : 2009.12.14
-
구직자-기업 취업 알선, 서민경제 숨통 틔운다
오늘 업무보고에서는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정부의 다각적인 대책도 발표됐습니다.
계속해서 전해드립니다.
새해 노동정책 방향은 보다 많은 일자리 창출로 서민경제에 숨통을 트이게 한다는 겁니다.
노동부는 구직자와 기업간 원활한 취업 알선을 통해 일자리 지원을 확대해나갈 방침입니다.
이를 위해 우선, 정부가 운영하는 취업 알선사이트인 '워크넷'에 각 대학과 ...
방송일자 : 2009.12.14
-
국가보훈으로 국민화합, 애국심 고취
오늘 업무보고에서는 내년 보훈정책의 방향도 제시됐습니다.
국가보훈처는 국가유공자가 사회의 존경을 받음은 물론 국민화합과 애국심을 높일 수 있는 정책들을 적극 시행한다는 계획입니다.
'국가보훈으로 더 큰 대한민국에 기여한다.'
이같은 정책 목표를 이루기 위해 국가보훈처가 밝힌 내년 보훈정책의 기본방향은 크게 세가지로 나뉩니다.
우선 고령 보훈대상자의 ...
방송일자 : 2009.12.14
-
정책 현장 (268회)
새해는 국가브랜드 높이는 원년으로 / 국제금융기구 활용, 국격 향상 추진 / 이 대통령, 나눔실천 봉사자 초청오찬 / "북미 허심탄회 논의"···북, 신속한 입장표명 / 한은 "내년 상저하고···4.6% 성장 전망" / 6.25전사자 1,137위 합동봉안식
방송일자 : 2009.12.11
-
새해는 국가브랜드 높이는 원년으로
<!--StartFragment-->이명박 대통령 주재로 제3차 국가브랜드위원회 회의가 열렸습니다.
이 대통령은 우리나라가 원조 수여국에서 공여국이 된 것은 개발도상국의 모범이 된 만큼 따뜻한 마음으로 원조해야 한다고강조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주재한 제3차 국가브랜드위원회의 주제는 G20 정상회의를 계기로 어떻게 하면 국가브랜드를 제고할 수 있는가 ...
방송일자 : 2009.12.11
-
국제금융기구 활용, 국격 향상 추진
<!--StartFragment-->오늘 국가브랜드위원회에서는 국제금융기구 내에서 우리나라의 지분을 늘리고, 인력 진출을 지원 방안이 보고됐습니다.
또한 개도국 지원 등 글로벌 이슈에 보다 책임감 있게 대응해, 국격을 한단계 끌어 올린다는 계획입니다.
국제통화기금 IMF의 세계경제질서 감시 기능이 강화되고 다자개발은행들의 개발도상국 지원이 늘어나는 등,...
방송일자 : 2009.12.11
-
이 대통령, 나눔실천 봉사자 초청오찬
<!--StartFragment-->이명박 대통령과 부인 김윤옥 여사는 오늘 나눔과 봉사를 실천 해 온 분들과 가족 130여명을 청와대로 초청해 오찬을 함께 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나눔은 자기가 가진 작은 것도 남에게는 큰 힘이 된다는 것을 깨닫게 하고, 그래서 '더 따뜻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힘의 원천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우리 사회 곳곳에...
방송일자 : 2009.12.11
-
"북미 허심탄회 논의"···북, 신속한 입장표명
<!--StartFragment-->보즈워스 미 대북정책특별대사가 남측으로 귀환한지 하루 만에 북한이 평양에서 가진 북미대화에 대해 공식적인 입장을 밝혔습니다.
북한은 최근 우리정부의 신종플루 지원의사에 대해서도 빠른 수용의사를 보여 북한의 변화가 주목됩니다.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평양에서 2박3일간 진행된 북미 대화에 대해 북한이 공식 입장을 발표...
방송일자 : 2009.12.11
-
한은 "내년 상저하고···4.6% 성장 전망"
<!--StartFragment-->한국은행은 내년 우리나라 GDP 성장률이 올해 0.2%에서 크게 높아진 4.6%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한은은 내년 우리 경제가 글로벌 경제 회복과 소비.투자심리의 개선으로, 상반기보다 하반기에 탄력이 붙는 '상저하고'의 패턴을 보일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민간소비는 올해보다 3.3%P 상승한 3.6%의 회복세를 ...
방송일자 : 2009.1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