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가장래 위해 '든든 학자금' 시행
이명박 대통령은 '든든 학자금' 시행 첫날인 지난 2일, 상담창구를 찾았습니다.
이 대통령은 국가장래를 위해 이 제도의 시행을 결심을 하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정부가 추진해온 든든학자금 대출이 시행되는 첫날.
100여명의 상담원들이 있는 콜센터에 대출 문의 전화가 쉴새없이 울립니다.
현장을 방문한 이명박 대통령이 즉석에서 상담원을 자처하며 전화를 건...
방송일자 : 2010.02.06
-
이 대통령 "일부 지자체 에너지 절감정책 역행"
최근 일부 지방자치단체의 호화청사가 에너지를 과도하게 소비하고 있다는 소식 접하셨을텐데요, 이명박 대통령은 지난 3일, 녹색성장위원회 7차 보고대회를 주재한 자리에서 일부 지자체의 호화청사는 에너지 절감 정책에 역행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에너지 절약이 탄소배출을 줄이는 것인 만큼 생활화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제7차 녹색성...
방송일자 : 2010.02.06
-
이 대통령 "남북 정상회담 대가 있을 수 없다"
이명박 대통령이 지난 2일, 국무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남북 정상회담과 관련한 입장을 적접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은 정상회담 대가는 있을 수 없으며 이런 전제하에 남북정상이 만나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남북정상회담과 관련한 입장을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은 국무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남북정상회담 대가는 있을 수 없으며 이런 전제하에 남북 ...
방송일자 : 2010.02.06
-
이 대통령, 배려계층 6천여명에 설 선물
이명박 대통령이 설을 맞아 사회각계 주요인사와 사회적 배려계층 등 6천여명에게 설 선물을 보낼 예정이라고 청와대는 밝혔습니다.
설 선물은 전직대통령을 비롯해 종교계와 언론계, 여성계, 시민단체 등 사회 각계 각층 주요인사를 비롯해 소년소녀 가장과 독거노인, 국가유공자 등 사회적으로 따뜻한 관심과 배려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보낼 예정입니다.
청와대는 올 설...
방송일자 : 2010.02.06
-
이 대통령, 미 뉴스위크지 표지인물로 등장
<!--StartFragment-->미국 시사주간지인 뉴스위크는 2일 발간된 아시아판 표지에 이명박 대통령을 표지인물로 선정했습니다.
뉴스위크는 이 대통령을 '한국의 경기회복을 이끄는 지도자 '로 지칭하고, 이 대통령이 어떻게 다른 나라들보다 빠르게 경제 위기에서 벗어났는지 소개했습니다.
이 기사는 지난달 25일자 뉴스위크 인터내셔널판에 이미 게재된 바...
방송일자 : 2010.02.06
-
이 대통령, 인도·스위스 순방 마치고 귀국
주간 청와대 소식 84회
방송일자 : 2010.01.30
-
이 대통령, 인도·스위스 순방 마치고 귀국
<!--StartFragment-->이명박 대통령이 인도와 스위스 순방을 마치고 오늘 귀국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스위스 방문 마지막 날까지 공식일정을 소화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시몬 페레스 이스라엘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고 양국간의 주요현안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두 정상은 저탄소 녹색성장 시대에 태양열과 바이오에너지등 신재생 에너지 분야에서 양국간...
방송일자 : 2010.01.30
-
이 대통령 '글로벌 금융안전망 구축' G20 서울 의제로
이명박 대통령이 스위스 다포스 포럼에 참석해 세계지도자들을 대상으로 특별 단독연설을 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11월 서울 G20정상회의에서 '글로벌 금융안전망'구축을 주요 의제로 추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클라우스 슈밥 세계경제포럼 회장의 소개를 받은 이명박 대통령이 연단에 올라 단독연설을 시작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오는 11월 서울에서 열리...
방송일자 : 2010.01.30
-
이 대통령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 지원 당부"
이명박 대통령은 다보스 포럼 특별연설 이후 한 스위스, 한 캐나다 정상과 잇따라 정상회담을 갖고 상호 협력방안을 논의했습니다.
특히 캐나다 스티븐 하퍼 총리와의 정상회담에선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를 위한 관심과 지원을 당부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다보스에서 연쇄 양자 정상회담을 갖고 상호 협력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먼저 오는 6월 G20 정...
방송일자 : 2010.01.30
-
"김정일, 연내라도 안 만날 이유 없어"
이명박 대통령은 스위스 방문 중 영국의 BBC와의 인터뷰를 통해 올해 안에라도 김정일 국방위원장을 만나지 않을 이유가 없다고 밝혔습니다.
또, 만난다면 북핵 문제를 충분히 이야기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영국 BBC 방송과의 인터뷰에서, 남북 관계에 대한 견해를 밝혔습니다.
특히 남북 정상회담에 대한 의견을 묻는 질문에 이 대통...
방송일자 : 2010.0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