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한미 정상회담
본문

KTV 국민방송

승용차 개별소비세율 30%인하

오늘 청와대에서는 이명박 대통령 주재로 올해 마지막 국무회의가 열렸습니다.

오늘도 여러가지 안건이 처리됐는데요,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장유진 기자.

Q1> 오늘 국무회의에서 의결된 안건 소개해 주시죠.

A> 오늘 오전 8시부터 이명박 대통령주재로 올해 마지막 국무회의가 청와대에서 열렸습니다.

오늘 국무회의에서도 어려운 경제 여건을 극복하기 위한 많은 법안들이 다뤄졌는데요, 우선 내년 6월 말까지 승용차에 붙는 개별 소비세율을 30% 인하하는 개별소비세법 시행령 개정안이 의결됐습니다.

자동차 산업이 철강과 부품 등 다양한 산업과 연관돼있는 점을 감안해 자동차의 판매를 촉진해 경기위축에 대응하기 위한 것입니다.

이에 따라 배기량 2천cc 이하 승용차의 경우, 개별소비세율이 5%에서 3.5%로 낮아지고, 2천cc가 넘는 차량은 10%에서 7%로 인하됩니다.

오늘 국무회의에서는 또 ‘공무원 수당 등에 관한 규정’ 개정안이 의결됐습니다.

어려운 경제상황을 공직사회가 앞장서 극복하자는 의미로 내년 보수를 기본급뿐 아니라 일체 수당까지 동결하기로 했습니다.

전체 공무원의 보수 동결은 외환위기 당시인 1998년과 1999년 2년 연속 시행된 이래 이번이 처음입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