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내용]
1 정부 긴급구호대, 필리핀으로 출발
필리핀 타클로반 지역에서 의료와 구조활동을
진행할 구호대가 오늘 필리핀으로 떠났습니다.
의료진과 119 구조진 등 39명은 군수송기로 오늘 새벽 필리핀으로 떠났으며 현지에서 활동 중인 선발대와 합류해 구호활동에 나서게 됩니다.
2 "아베 총리, 한국은 어리석은 국가 발언"
아베총리가 한일 정상회담을 강력하게 주장하고 있는 가운데 한 일본의 강경보수 잡지가 아베총리가 한국은 어리석은 국가라고 말했다고 보도해 파문이 일고 있습니다.
일본 시사주간지 주간문춘은 아베총리가 중국은 어처구니 없는 국가지만 이성적인 외교게임이 가능하고 한국은 단지 어리석은 국가일뿐이라고 했다고 전했습니다.
3 '회의록 폐기 의혹' 오늘 수사 결과 발표
2007년 남북정상회담회의록 폐기 의혹을 수사해온 검찰이 오늘 오후 2시 수사 결과를 발표합니다.
검찰은 지난 참여정부 인사 가운데 일부는 대통령기록물관리법 위반 등의 혐의로 재판에 넘길 것으로 보입니다.
4 데이비스 다음주 한중일 방문…6자회담 재개 논의
미국의 6자회담 수석대표 글린 데이비스 국무부 대북정책 특별대표가 다음 주 한·중·일을
잇따라 방문할 예정입니다.
특히 지난주 평양을 방문하고 돌아온 우다웨이 중국 6자회담 대표로부터 6자회담 재개 조건에 대한 북·중 협의결과를 듣고 이를 토대로 6자회담 재개 로드맵을 논의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5 그랜드백화점 등 6개사 카드사업 말소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최근 백화점과 유통 전용 카드사업자를 점검한 결과 부당 영업 행위 또는 사업 미비 사실이 발견돼 그랜드백화점 등 6개사에 대해 관련 카드사업을 말소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조치는 유통계 전용 카드사들의 영업 실적이 유명무실하거나 규제의 허점을 이용한 무분별한 영업 행위로 카드업계 질서를 흐리고 있다는 판단 때문입니다.
6 다음달부터 심장질환 MRI도 건보 혜택
다음 달부터 심장질환과 크론병을 앓는 환자도 MRI를 찍을 때 건강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복지부는 당초 내년부터 심장질환을 MRI 건보 급여 대상에 포함할 예정이었지만, 환자들의 수요가 큰 점을 감안해 한달 앞당겨 12월부터 시행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7 양악·지방흡입 수술도 부가세 매긴다
내년 상반기에 양악수술이나 지방흡입, 제모 등 미용 목적의 성형수술과 시술에도 10%의 부가가치세가 부과됩니다.
기획재정부는 오늘 치료목적이 아닌 미용과 성형 의료용역에 부가가치세가 매기기로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8 내일 밤부터 비…내주초 매서운 추위
오늘은 어제보다 기온이 올라 온화한 늦가을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주말인 내일 밤부터 일요일인 모레 오전 사이 전국에 비가 내리겠고, 비가 내린 뒤에는 또 다시 영하의 추위가 찾아와 첫눈이 내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