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내용]
1 '회의록 폐기 의혹' 오늘 수사 결과 발표
2007년 남북 정상회담회의록 폐기 의혹을 수사해온 검찰이 오늘 오후 2시 수사 결과를
발표합니다.
검찰은 지난 참여정부 인사 가운데 일부는 대통령기록물관리법 위반 등의 혐의로 재판에 넘길 것으로 보입니다.
2 정부 긴급구호대, 필리핀으로 출발
필리핀 타클로반 지역에서 의료와 구조활동을 진행할 구호대가 오늘 필리핀으로 떠났습니다.
의료진과 119 구조진 등 39명은 군수송기로 오늘 새벽 필리핀으로 떠났으며 현지에서 활동 중인 선발대와 합류해 구호활동에 나서게 됩니다.
3 "한일, 신뢰바탕 미래지향적관계 발전시켜야"
박근혜 대통령은 오늘 한국과 일본이 신뢰를 바탕으로 미래지향적인 관계를 발전시켜 나가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일본 도쿄에서 열린 한일협력위원회 창립 50주년 총회에 보낸 축하 메시지를 통해 한일 양국은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의 가치를 공유하는 이웃으로서 양국 협력위원회가 창의적인 기여를 해 주기를 기대한다"면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4 美 연준 옐런 부의장 "양적 완화 당분간 유지"
미국 연준 의장에 지명된 옐런 현 부의장이 경기회복 때까지 양적 완화 정책 기조를 당분간 계속 유지할 것임을 분명히 했습니다.
옐런 부의장의 언급에 힘입어 다우와 S&P 500 지수는 전날에 이어 또다시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5 다음달부터 심장질환 MRI도 건보 혜택
다음 달부터 심장질환과 크론병을 앓는 환자도 MRI를 찍을 때 건강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복지부는 당초 내년부터 심장질환을 MRI 건보 급여 대상에 포함할 예정이었지만, 환자들의 수요가 큰 점을 감안해 한달 앞당겨 12월부터 시행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6 양악·지방흡입 수술도 부가세 매긴다
내년 상반기에 양악수술이나 지방흡입, 제모 등 미용 목적의 성형수술과 시술에도 10%의 부가가치세가 부과됩니다.
기획재정부는 오늘 치료목적이 아닌 미용과 성형 의료용역에 부가가치세가 매기기로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7 축구대표팀, 오늘 스위스와 평가전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이 오늘 저녁 피파랭킹 7위의 강호 스위스와 평가전을 치릅니다.
홍명보 감독은 승리보다는 경기력에 초점을 맞추겠다며 강팀을 상대로 골을 만들어가는 과정을 점검하고, 취약한 세트피스 수비가 얼마나 보완됐는지도 파악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8 겨울철 노로바이러스 유행…식중독 주의
겨울철 식중독을 일으키는 노로 바이러스에 대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조개나 굴 같이 내장이 있는 어패류는 될 수 있으면 익혀먹는 게 좋고, 살코기인 회는 먹어도 괜찮지만, 위생상태를 꼭 확인해야한다고 당부했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