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국가기념식 모아보기
본문

이 시각 주요뉴스 토요일 12시 00분

이 시각 주요뉴스 (559회)

등록일 : 2013.11.15

[기사내용]

1 검찰 "회의록 고의로 삭제·미이관"


검찰은 2007년 남북정상회담 회의록이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의 지시에 따라 참여정부에서 고의적으로 폐기됐다고 밝혔습니다.

회의록이 대통령기록관으로 이관되지 않은 것도 노 전 대통령의 지시에 따른 것이라고 결론내렸는데, 이에따라 검찰은 백종천 전 청와대외교안보실장 등 2명을 불구속 기소하기로 했습니다.


2 정 총리, 여야에 민생법안 처리 협조요청


정홍원 국무총리는 국회를 방문해 여야 지도부를 면담하고 경제입법을 포함한 각종 민생법안이 연말정기국회에서 원만하고 조속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협조를 요청했습니다.

정 총리는 민주당과 새누리당 원내대표를 차례로 만나 경제 살리기 입법 등에 대한협조를 부탁했습니다.


3 필리핀서 한국인 15명 여전히 연락두절


초대형 태풍 하이옌으로 막대한 인명이 희생된 필리핀 중부 태풍 피해지역 주변의 한국인 15명이 여전히 연락두절 상태라고 타클로반에 설치된 외교부 하이옌 피해대책상황실이 밝혔습니다.

이런가운데 우리 정부는 오늘 군수송기 편으로 타클로반 피해지역에 구호물자와 의료진, 구조진을 파견했습니다.


4  "北 4차핵실험 여건 완비…임박 징후는 없어"


북한의 4차 핵실험 가능성이 제기된 가운데 정부는 북한이 언제든 추가 핵실험을 할 준비가 돼 있다고 파악하고 있지만, 임박했다는 징후는 찾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국방부는 오늘 오전 새누리당 북핵안보전략특위 회의에서 북한의 핵 동향과 관련해 이 같은 내용을 보고했습니다.

 

5 "한일, 신뢰바탕 미래지향적관계 발전시켜야"


박근혜 대통령은 오늘 한국과 일본이 신뢰를 바탕으로 미래지향적인 관계를 발전시켜 나가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일본 도쿄에서 열린 한일협력위원회 창립 50주년 총회에 보낸 축하 메시지를 통해 한일 양국은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의 가치를 공유하는 이웃으로서 양국 협력위원회가 창의적인 기여를 해 주기를 기대한다"면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6 다음달부터 심장질환 MRI도 건보 혜택

다음 달부터 심장질환과 크론병을 앓는 환자도 MRI를 찍을 때 건강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복지부는 당초 내년부터 심장질환을MRI 건보 급여 대상에 포함할 예정이었지만, 환자들의 수요가 큰 점을 감안해 한달 앞당겨 12월부터 행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7 양악·지방흡입 수술도 부가세 매긴다


내년 상반기에 양악수술이나 지방흡입, 제모 등 미용 목적의 성형수술과 시술에도 10%의 부가가치세가 부과됩니다.

기획재정부는 오늘 치료목적이 아닌 미용과 성형 의료용역에 부가가치세를 매기기로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8  '전두환 특별환수팀' 5억5천만원 추가 환수


전두환 일가 미납 추징금 특별환수팀은 전두환 전 대통령의 비자금 관리인이자 최측근으로 알려진 손삼수씨로 부터 5억 5천만원을 추가 환수했다고 밝혔습니다.

환수팀이 전씨 일가가 아닌 제 3자로부터 추징금을 환수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지금까지 이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