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국가기념식 모아보기
본문

이 시각 주요뉴스 토요일 12시 00분

이 시각 주요뉴스 (596회)

등록일 : 2013.11.25

[기사내용]

1 올해 1인당 국민소득 2만 4천달러…사상 최대


올해 우리나라 국민의 1인당 소득이 2만4천달러를 넘어 사상 최대를 기록할 전망입니다.

금융권은 올해 1인당 국민소득이 비교적 큰 폭으로 늘어난 것은 경제규모를 보여주는 국내총생산 GDP의 증가와 원·달러 환율의 하락이 결정적 요인으로 작용했다고 분석했습니다.


2 "내년 정책역량 경기회복·일자리창출에 집중"


현오석 경제부총리는 내년도 정부의 정책역량을 경기회복과 일자리 창출에 집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현부총리는 오늘 경제인문사회계 연구기관장 조찬간담회에서 올해 추경 등 정부 중심으로 나타난 경기회복의 모멘텀이 내년에는 민간 부문으로 확산되고 본격화돼야 한다며 '경기회복'과 '일자리 창출'을 거듭 강조했습니다.


3 '中 방공구역' 日·美 반발…정부, 항의 성명


중국이 선포한 동중국해 방공식별구역이 우리 방공식별구역인 '카디즈'와 일부 겹치는 것으로 확인돼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우리 정부는 중국에 유감을 표시하면서 국익을 지키기위해 중국과 협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4 서울대주교 "직접 정치 개입 사제몫 아니다"


천주교 서울대교구장인 염수정 대주교가 직접 정치개입은 사제가 아닌 평신도의 소명이라고 말했습니다.

염 대주교는 명동성당에서 집전한 미사에서 "가톨릭 교리서는 사제가 직접 정치적이고 사회적으로 개입하는 것을 금지하고 있다" 면서 "사제들이 깊이 숙고해야 할 대목"이라고 말했습니다.


5 금감원, 국민은행 특별검사 시작


금융감독원은 기존에 조사 중인 도쿄지점 비자금 의혹 사건과 함께 이르면 오늘부터 본점 직원의 횡령사건 특별검사에 착수하기로 했습니다.

금감원은 국민은행의 국민주택채권 운용현황을 집중 검사해 전체 피해규모가 얼마인지 파악하고 지난 수년 동안 사기가 이루어졌는데도 은행이 왜 적발하지 못했는지 조사할 예정입니다.


6 전두환 일가 부동산 첫 공개 입찰


한국자산관리공사는 오늘부터 사흘간 미납 추징금 회수를 위한 전두환 일가 소유 부동산 2건을 공개 경쟁입찰에 나섭니다.

입찰대상은 전두환 전 대통령의 삼남 재만씨 명의의 한남동 신원플라자 빌딩과 장녀 효선씨  명의의 안양시 소재 임야와 주택으로 감정가는 각각 195억 원과 31억 원입니다.


7 금감원, 캐피탈사 다단계 신용대출 모집 금지


저신용자가 고객인 캐피탈사의 신용대출을 다단계 형태로 모집하는 행위가 금지됩니다.

금감원은 대출 모집인들이 실적을 올리는 만큼 수수료를 받게하고 불완전판매 여지를 없애려고 다단계 신용대출을 금지하도록 했다고 밝혔습니다.


8 중부·호남 낮동안 약한 비…강풍으로 기온 뚝


비는 오전 중 점차 그치겠지만 중부와 호남 일부 지역에는 낮부터 오후 늦게 사이에도 약한 비가 내리는 곳도 있겠습니다.

기온은 어제보다 3~7도 높은 서울 7도, 대전 9도 등을 보이고 있지만 강한 바람이 불어 체감온도는 낮을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