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내용]
1 강원 곳곳 대설주의보…중부 많은 눈 예상
강원 원주 등 15개 시·군에 대설주의보가 발효된 가운데 오늘은 전국에 많은 눈이 내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상청은 오늘 중부 지방에 최고 10센티미터가 넘는 폭설이 예상된 만큼 눈 피해 예방을 당부했습니다.
2 현대제철 협력 업체 가스 누출…9명 사상
충남당진에 있는 현대제철 협력업체에서 보일러 정비작업을 하다 유독가스가 누출돼 1명이 숨지고 8명이 다쳤습니다.
부상자 1명도 상태가 위독해 추가 인명 피해가 우려되고 있습니다.
3 정부, 방공식별구역 '이어도 상공 확대' 검토
정부가 우리나라 해양과학 기지가 있는 이어도 상공을 우리 방공식별구역에 포함시키는 방안을 본격 검토하기로 했습니다.
이와 더불어 일본의 방공식별구역도 우리 영공의 일부를 침범하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4 미, 中방공식별구역 거부 '훈련비행 강행'
미국은 중국이 일방적으로 설정한 방공식별 구역에 B-52 전폭기를 보내 훈련 비행을 강행했습니다.
중국에 사전 비행계획을 통보하지 않았고 주파수도 등록하지 않아 중국이 선포한 방공식별구역을 정면으로 거부한다는 강력한 의지를 행동으로 보여준 것으로 해석됩니다.
5 인도네시아, '한국도청지원' 의혹 해명 요구
수실로 밤방 유도요노 인도네시아 대통령이 한국과 싱가포르가 미국과 호주의국제전화·인터넷 도청을 도왔다는 보도와 관련해 자카르타 주재 한국·싱가포르 대사를 외무부로 부르도록 지시했습니다.
김영선 주인도네시아 한국대사는 인도네시아 외교부의 요청으로 와르다나 외교차관을 만났으며 시드니모닝헤럴드의 보도 내용에 대한 해명을 요청받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6 '구세군 냄비' 시종식…55억원 모금 목표
구세군은 오늘 오후 서울광장에서 시종식을 연 뒤 다음달 2일부터 본격적인 모금 활동에 들어간다고 밝혔습니다.
자선냄비 거리모금은 연말까지 전국 350여 곳에서 진행되며 목표액은 55억 원입니다.
7 2014학년도 수능 성적 오늘 통지
2014학년도 수능시험 성적이 오늘 수험생들에게 개별 통지 됩니다.
성적표에는 원점수와 표준점수, 백분위와 등급이 표시되고, 다음달 2일부터는 온라인에서도 성적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8 장애인 등급심사 재판정 기준 완화
보건복지부는 오늘부터 장애 중증도가 심각하거나 고령인 경우 장애등급심사 재판정 예외대상에 포함돼 더 이상 불필요한 재판정 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되도록 규정한 '장애등급 판정기준 개정안'을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처음 장애판정과 동일한 장애등급이 세 차례 나오면 재판정에서 제외하던 기준도 2회로 줄어들고, 재판정을 통해 같은 등급이 나오지 않더라도 장애가 악화되거나 호전 가능성이 없다고 판단되면더 재판정을 받지 않아도 됩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