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국가기념식 모아보기
본문

이 시각 주요뉴스 토요일 12시 00분

이 시각 주요뉴스 (665회)

등록일 : 2013.12.10

1 "北 공포정치, 남북관계 더 불안해질 수도"

박근혜 대통령은 오늘 오전 국무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북한은 현재 김정은의 권력강화를 위해 대대적인 숙청을 감행하면서 공포정치를 하고 있다며 앞으로 남북관계가 더욱 불안해질 수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또 지금 국론불열과 갈등을 부추기고 도를 넘는 과격한 발언을 하는 것은 결코 국가와 국민을 위한 것이 아니라 정쟁을 위한 것이라고 국민이 판단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2 코레일, 수서발 KTX 법인 설립 의결

철도 노조 파업의 가장 큰 원인으로 꼽히는 코레일 임시 이사회가 오늘 오전 열려 수서발 KTX 법인 설립이 의결됐습니다.

철도노조가 이사회 중단을 파업의 명분으로 걸었던 만큼 오늘이 철도 파업의 분수령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3 교육부, 한국사교과서 7종 수정안 최종 승인

교육부는 오늘 7종의 한국사 교과서 출판사가 교육부 명령에 따라 제출한 검정 교과서 수정안을 모두 승인했다고 밝혔습니다.

서남수 교육부 장관은 "논란이 됐던 대부분의 문제가 전부 해소됐기 때문에 이제 학교에서 교과서를 채택하는 데 별다른 어려움이 없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4 당정, '원격의료 전문기관 금지' 추진

정부와 여당은 오늘 원격의료만 전문으로 하는 의료기관의 운영을 금지키로 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는 앞서 정부가 지난 10월29일 입법예고한 의사와 환자 간 원격의료를 허용하는 '의료법 개정안'의 수정안으로, 일자리 창출과 서비스 분야 발전을 위해 원격의료 제도 도입은 불가피하지만 의료계의 반발을 고려해 수정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5 軍, '이지스함 6척으로 확대' 오늘 결정

군 당국은 오늘 오후 합동참모회의를 열어 해군이 보유한 이지스함을 3척에서 6척으로 늘리는 방안을 확정할 예정입니다.

합참의 한 관계자는 "최윤희 합참의장이 주재하는 오늘 오후 합동참모회의에 이지스함 3척을 추가 건조하는 방안이 상정돼 의결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6 기재부, "내년 소비자물가 상승률 2%대 초반"

기획재정부가 내년 소비자물가 상승률을 2% 초반대로 예측했습니다.

기재부는 '최근 물가 동향 및 향후 전망' 보고서에서 향후 주요 선진국 물가 상승률은 완만한 경기 회복에도 국제 원자재 가격 안정 등으로 당분간 안정세를 유지할 전망이라면서 한국의 물가도 선진국과 유사한 흐름을 보일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7 내년 현역병 입영일, 내일부터 인터넷 접수

내년 2월에서 5월 사이 입영을 희망하는 현역병 대상자들은 내일 오전 10시부터 23일까지 병무청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습니다.

병무청은 "과거 입영일자 선택은 선착순이었지만, 지원자가 한꺼번에 몰리는 등 부작용이 있어 내년부터 전산을 통한 자동 추첨 방식을 도입했다"고 설명했습니다.

8 올해 유튜브 최다시청 K팝 뮤비는 '젠틀맨'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의 이용자들이 올해 가장 많이 본 K팝 뮤직비디오는 가수 '싸이'의 노래 '젠틀맨'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유튜브'가 오늘 발표한 '2013 K팝 뮤직비디오' 순위에서 노래 '젠틀맨'은 조회수 5억 9천여만 건으로 1위에 올랐습니다.

지금까지 이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