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국가기념식 모아보기
본문

이 시각 주요뉴스 토요일 12시 00분

이 시각 주요뉴스 (666회)

등록일 : 2013.12.10

1  "北 공포정치, 남북관계 더 불안해질 수도"

박근혜 대통령은 오늘 오전 국무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북한은 현재 김정은의 권력강화를 위해 대대적인 숙청을 감행하면서 공포정치를 하고 있다며 앞으로 남북관계가 더욱 불안해질 수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또 지금 국론불열과 갈등을 부추기고 도를 넘는 과격한 발언을 하는 것은 결코 국가와 국민을 위한 것이 아니라 정쟁을 위한 것이라고 국민이 판단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2 코레일, 수서발 KTX 법인 설립 의결

철도 노조 파업의 가장 큰 원인으로 꼽히는 코레일 임시 이사회가 오늘 오전 열려 수서발 KTX 법인 설립이 의결됐습니다.

철도노조가 이사회 중단을 파업의 명분으로 걸었던 만큼 오늘이 철도 파업의 분수령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3 2035년 원전 비중 29%…6∼8기 추가 건설

정부가 오는 2035년 원전 비중을 29%로 설정했습니다.

이를 위해선 원전 6∼8기를 추가 건설해야 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오늘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제2차 국가에너지 기본계획안을 국회 산업위에 보고했습니다.

4 軍, '이지스함 6척으로 확대' 오늘 결정

군 당국은 오늘 오후 합동참모회의를 열어 해군이 보유한 이지스함을 3척에서 6척으로 늘리는 방안을 확정할 예정입니다.

합참의 한 관계자는 "최윤희 합참의장이 주재하는 오늘 오후 합동참모회의에 이지스함 3척을 추가 건조하는 방안이 상정돼 의결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5 내년 2월부터 미세먼지 농도 매일 두차례 예보

최근 중국 스모그 유입으로 인한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이 잇따르는 가운데, 정부가 미세먼지 종합대책을 내놨습니다.

이에따라 오는 16일부터는 등급과 무관하게 미세먼지에 관한 예보가 매일 발표되고, 내년 2월부터는 미세먼지 예보가 하루 2번으로 확대됩니다.

6 "수술 의료분쟁 68% 의료진 책임"

한국소비자원이 조정한 의료수술 사고 10건 중 7건 가량이 의료진의 과실로 결론났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2011년부터 올해 8월까지 조정 결정한 수술 분쟁 328건을 분석한 결과, 전체의 68%인 222건에서 의료진의 배상 책임이 인정됐다고 밝혔습니다.

7 중고차 거래도 실명제…탈세 방지 차원

앞으로 중고차를 팔 때는 매도용 인감증명서에 차를 사는 사람의 인적사항을 반드시 표기하도록 하는 '실명제'가 의무화됩니다.

정부는 중고차 거래 과정에서 탈루하는 세수를 확보하기 위해 인감증명법 시행령 개정안을 국무회의를 통해 심의 의결했습니다.

8 지난해 산모 다섯명 중 한명은 35세 이상

지난해 아이를 낳은 여성 다섯 명 가운데 한 명은 35세 이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건강보험 심사평가원의 조사 내용을 보면 지난해 전체 산모의 평균 연령은 31.6세로 전년도보다 0.2세 상승했고 이 가운데 35세 이상 산모의 비율은 21.6%로 10여 년 만에 2.57배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지금까지 이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