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박 대통령, 리셴룽 총리와 정상회담
박근혜 대통령은 오늘 오후 리셴룽 싱가포르 총리와 정상회담을 갖고 양국간 협력 방안을 논의합니다.
박 대통령은 오늘 정상회담에서 창조경제 협력과 교역, 투자, 문화 교류 등 제반 분야에서 양국간 실질협력 증진방안에 대해 협의할 예정입니다.
2 11월 취업자 지난해 대비 58만8천명↑
취업자 수 증가 폭이 6개월 연속 확대돼 지난 11월 60만명대에 육박했습니다.
한국은행은 지난달 취업자는 2천553만명으로 지난해보다 58만8천명 늘었고, 증가폭은 지난해 9월 68만여명 이후 1년 2개월만에 가장 많은 수준이라고 밝혔습니다.
3 한국 FTA 경제영토 세계 3위
자유무역협정을 체결한 상대국의 GDP 총합을 의미하는 'FTA 경제영토' 측면에서 우리나라가 세계 3위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우리나라는 일본에 비해 3.4배 높은 경제영토를 가진 것으로 나타났는데, 최근 호주와의 FTA도 사실상 타결해 FTA 경제 영토는 더 넓어질 전망입니다.
4 "수서발 KTX 지분 매각 안해…파업 멈춰야"
현오석 경제부총리는 오늘 수서발 KTX 법인 설립이 민영화와 관계없다고 선을 그으며 파업 참가자의 업무 복귀를 촉구했습니다.
현 부총리는 경제관계 장관회의에서 수서발 KTX 자회사 설립은 철도공사의 재무건전성을 높이고 경쟁을 촉진해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5 중부 많은 눈…주말까지 추위 계속
오늘은 전국이 흐린 가운데 대부분 지방에 눈이 내리겠고, 중부지방에는 많은 눈이 쌓이는 곳이 있겠습니다.
오는 금요일에는 서울의 아침 기온이 영하 7도까지 떨어지는 등 추위는 일요일까지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6 내년부터 단독 실손보험료 동결
금융당국이 서민 가계 안정을 위해 단독 실손 의료보험료를 내년에 동결하기로 했습니다.
따라서 내년에 단독 실손보험을 갱신하는 고객은 나이가 많아진 데 따른 자연 증가 비용만 부담하면 됩니다.
7 '비리의혹' 효성 조석래 회장 오늘 재소환
수천억 원대의 탈세의혹을 받고 있는 효성 그룹 조석래 회장이 어제 검찰에 출석해 12시간동안 조사를 받았습니다.
검찰은 효성그룹의 세금탈루와 비자금 조성 의혹과 관련해 조 회장이 불법 행위를 지시하거나 묵인했는지 집중추궁했는데, 오늘 오전 조회장을 다시 소환할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8 인플루엔자 의심환자 증가…"위생수칙 준수"
질병관리본부는 인플루엔자 의심환자가 빠르게 늘고 있다며 개인 위생수칙을 철저히 지키는 등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또 65세 이상 노인, 만성질환자, 생후 6∼59개월 영유아, 임신부 등 백신 우선접종 대상자는 폐렴 등 합병증이 우려되는 만큼 지금이라도 백신을 맞으라고 조언했습니다.
지금까지 이시각 주요뉴스 였습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