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국가기념식 모아보기
본문

이 시각 주요뉴스 토요일 12시 00분

이 시각 주요뉴스 (672회)

등록일 : 2013.12.11

1 박 대통령, 리셴룽 총리와 정상회담

박근혜 대통령은 오늘 오후 리셴룽 싱가포르 총리와 정상회담을 갖고 양국간 협력 방안을 논의합니다.

박 대통령은 오늘 정상회담에서 창조경제 협력과 교역, 투자, 문화 교류 등 제반 분야에서 양국간 실질협력 증진방안에 대해 협의할 예정입니다.

2 국정원, 내일 국정원 자체개혁방안 보고

국정원은 내일 국회 국정원특위 전체회의에서 업무보고를 합니다.

업무보고는 비공개로 진행되며 국정원의 현안 업무보고와 함께 국정원의 자체개혁안도 보고받기로 했습니다.

3 한미, 방위비분담 '막판 줄다리기'

한국과 미국은 내년도 이후에 적용될 주한미군 방위비 분담금 특별협정을 체결하기 위한 제9차 고위급 협의 이틀째 회의를 갖고 주요 쟁점에 대한 조율을 이어갔습니다.

외교부 청사에서 진행된 오늘 협의에서는 내년도 방위비 총액 문제가 가장 큰 쟁점이 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4 "수서발 KTX 지분 매각 안해…파업 멈춰야"

현오석 경제부총리는 오늘 수서발 KTX 법인 설립이 민영화와 관계없다고 선을 그으며 파업 참가자의 업무 복귀를 촉구했습니다.

현 부총리는 경제관계 장관회의에서 수서발 KTX 자회사 설립은 철도공사의 재무건전성을 높이고 경쟁을 촉진해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5. 11월 취업자 지난해 대비 58만8천명↑

취업자 수 증가 폭이 6개월 연속 확대돼 지난 11월 60만명대에 육박했습니다.

한국은행은 지난달 취업자는 2천553만명으로 지난해보다 58만8천명 늘었고, 증가폭은 지난해 9월 68만여명 이후 1년 2개월만에 가장 많은 수준이라고 밝혔습니다.

6 정부부처 2단계 13일부터 이전

정부세종청사 시대를 여는 2단계 중앙행정기관 세종시 이전이 내일모레부터 3단계로 나눠진행됩니다.

정부는 오늘 합동브리핑을 통해 2단계 행정기관의 세종시 이전을 위한 준비를 마쳤다며 교육부돠 문체부, 산업부, 복지부,고용부, 보훈처 등 6개 중앙행정기관과 10개 소속기관이 이번 이전에 해당된다고 밝혔습니다.

7 세종시 인구 12만 명 돌파

세종시 인구가 12만명을 넘어서 연말까진 13만명에 달할 것으로 보입니다.

세종시는 이달 말까지 3천여가구의 아파트가 완공되고, 교육부와 보건복지부 등 6개 중앙행정기관과 소속기관이 이전하면 만 여명이 새로 유입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8 인플루엔자 의심환자 증가…"위생수칙 준수"

질병관리본부는 인플루엔자 의심환자가 빠르게 늘고 있다며 개인 위생수칙을 철저히 지키는 등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또 65세 이상 노인, 만성질환자, 생후 6∼59개월 영유아, 임신부 등 백신 우선접종 대상자는 폐렴 등 합병증이 우려되는 만큼 지금이라도 백신을 맞으라고 조언했습니다.

지금까지 이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