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국가기념식 모아보기
본문

이 시각 주요뉴스 토요일 12시 00분

이 시각 주요뉴스 (701회)

등록일 : 2013.12.18

1 서울메트로 파업 취소…1~4호선 정상운행

서울 지하철 1∼4호선을 운영하는 서울메트로의 두 노조가 사측과 교섭을 마치고 오늘 오전 9시로 예고했던 파업을 취소했습니다.

서울메트로와 서울지하철노조는 어제 밤 11시 20분쯤 사당동 서울메트로 본사에서 사측과 합의를 했다고 밝혔습니다.

2 철도 파업 열흘째…KTX 등 감축운행

철도 파업 열흘째로 접어든 가운데 KTX 등 열차가 오늘도 감축운행됩니다.

KTX는 오늘도 평상시의 88% 수준에서 운행하고 새마을호와 무궁화호의 운행률도 어제와 같은 56%와 61% 입니다.

3 한·미, 北 도발 등 모든 가능성 대비

한·미 양국은 최근 장성택 처형 사태로 북한의 정세가 불안정해 질 수 있다는 판단에 따라 추가 도발 등의 가능성에 공동 대비키로 했습니다.

김규현 외교부 1차관은 윌리엄 번스 국무부 부장관과 차관급 전략대화를 가진 뒤 기자들을 만난 자리에서 장성택 처형 이후 북한 상황에 대한 양국의 평가와 정보를 공유하는 한편 향후 대응 방향 등에 대해 폭넓게 논의했다면서 이같이 전했습니다.

4 日 여당 "언론 통해 독도 일기예보 하자"

일본의 여당인 자민당이 언론을 통해 독도 주변의 일기예보를 공표하자고 제안했습니다.

이들은 영유권 문제는 '홍보'가 아니라 '여론전'이라는 인식에 따라 대응해야 한다면서 NHK 국제 방송을 활용할 것도 제의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5 한미, 방위비협상 합의 못해…내년초 재개

한미 양국이 내년도 이후의 주한미군 방위비 분담금을 정하기 위한 협상을 다시 열었지만 최종 합의에 실패했습니다.

이에 따라 당초 목표였던 연내 방위비 협상 타결은 이뤄지지 못하게 됐습니다.

한미 양국은 다음 달 초, 다시 고위급 협의를 갖고 협상을 이어가기로 했습니다.

6 로드먼, 북한 방문 위해 어젯밤 베이징 도착

미국 프로농구 스타였던 데니스 로드먼이 세번째 북한 방문을 위해 우리 시간으로 어젯밤 중국 베이징에 도착했다고 뉴욕타임스가 보도했습니다.

뉴욕타임스는 로드먼의 방북에 동행하고 있는 아일랜드의 온라인 복권업체 패디 파워의 로리 스콧 대변인이 베이징에 도착해 전화 인터뷰로 이같이 밝혔다고 보도했습니다.

7 대법원, '통상임금 범위' 오늘 최종 판단

재계와 노동계가 첨예하게 대립해 온 통상임금의 범위에 대해 대법원이 오늘 최종 판단을 내립니다.

대법원은 오늘 오후 2시 김 모 씨 등이 낸 퇴직금 청구 소송 상고심에서, 상여금이 통상임금에 포함되는 지를 결정합니다.

8 오늘 내륙 포근…내일부터 다시 추워져

오늘도 서울 등 내륙지방은 비교적 포근하겠지만 영동 지방에는 많은 눈이 계속되겠습니다.

그러나 내일은 다시 추워져 서울 아침기온이 영하 6도까지 떨어지고 중부와 호남지방에 눈이 내릴 전망입니다.

지금까지 이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