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국가기념식 모아보기
본문

이 시각 주요뉴스 토요일 12시 00분

이 시각 주요뉴스 (726회)

등록일 : 2013.12.23

1 박 대통령 "어려울 때일수록 원칙 지켜야"

박근혜 대통령은 어려울 때일수록 원칙을 지키고 모든 문제를 국민중심으로 풀어가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박 대통령은 오늘 오전 수석비서관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지금 우리나라는 언제 도발할지 모르는 북한과 철도파업 문제 등으로 국민들의 걱정이 많은 상황이라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2 코레일 "기관사·차장, 5백여 명 채용"

코레일은 오늘 오전 철도파업중단 호소문에서 파업이 장기화될 것을 대비해 기간제 기관사와 승무원 5백여명을 채용해 다음달 중 투입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코레일측은 또 29일까지 열차운행을 76%수준으로 감축하고 차량 정비 등은 외주화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3 "세종시, 대한민국 행정 중심축 될 것"

정홍원 국무총리는 정부가 국토균형발전에 확고한 의지가 있다며 세종시 발전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정총리는 오늘 오전 정부세종청사 2단계 입주기념식에 참석해 이같이 밝히고 내년까지 정부부처 이전이 마무리되면 세종시가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행정의 중심축이 된다고 강조했습니다.

4 "부채 감축 의지 없는 공공기관장 사표써라"

윤상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산하 공공기관의 경영 정상화 노력이 미흡하다고 질타하며 기관장 조기 교체도 마다하지 않겠다고 경고했습니다.

윤 장관은 오늘 오전 공공기관장들과 가진 간담회에서 내년을 공공기관 정상화 원년으로 선포하고 이들 기관의 경영구조 개선을 직접 챙기겠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5 "설 명절에 순수 서민생계범죄 특별사면"

박근혜 대통령이 "부정부패와 사회지도층 범죄를 제외하고 순수 서민생계형 범죄에 대한 특별사면을 고려하고 있다"면서 "내년 설 명절을 계기로 특사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해주기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박 대통령은 청와대 수석비서관회의를 주재하면서 "지금 국민들이 생활이 여러가지로 어려운데 서민들의 어려움을 경감해줄 수 있는 조치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6 사치성 재산보유 노인 기초연금 제외

정부가 사치성 재산 보유 노인은 기초연금 수급대상에서 제외하는 쪽으로 기초연금법 시행령과 시행규칙을 제정하기로 했습니다.

이에따라 고급주택을 보유하고도 자녀에게 소유권을 넘기는 방식으로 기초노령연금을 받는 경우는 사라질 전망입니다.

7 2015년부터 자영업자도 근로장려금 받는다

국세청은 2015년부터 자영업자에 대한 근로장려세제가 전면 실시됨에 따라 필요한 서식을 행정예고를 거쳐 확정, 고시했다고 밝혔습니다.

근로장려금을 신청할 수 있는 자영업자는 부가가치세 일반 과세자, 간이과세자, 면세사업자로 퀵서비스, 물품배달원 등 사업자 등록을 마친 특수직 종사자도 근로장려금을 받을 수 있게됩니다.

8 정부, 오늘부터 공직 기강 특별점검

정부가 오늘부터 공직자 비상 대비태세에 대한 특별점검을 실시합니다.

정부는 최근 급변하는 북한 정세에 철저히 대응하고 연말연시와 세종시 2단계 정부이전 등으로 자칫 해이해지기 쉬운 공직사회 기강을 철저히 확립하기 위해 특별점검을 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이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