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국가기념식 모아보기
본문

이 시각 주요뉴스 토요일 12시 00분

이 시각 주요뉴스 (734회)

등록일 : 2013.12.26

1 박 대통령, 취임 후 첫 군부대 방문

박근혜 대통령은 연말을 맞아 군부대를 찾았습니다.

박 대통령의 이번 행보는 북한 정세의 불안정성을 감한 것으로 훈련병들을 격려하고 우리 군의 대비태세 등에 대해 보고 받으면서 북한의 도발시 단호하고 철저한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2 정 총리 "철도노조 요구 이미 수용…본업 복귀해야"

정홍원 국무총리는 철도파업과 관련해 "철도노조는 이미 수용된 동일한 주장을 반복하지 말고 즉각 본업에 복귀해 노조 본연의 역할과 책임에 충실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정 총리는 오늘 국무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민영화를 반대하는 노조의 주장에 대해 정부가 민영화를 하지 않겠다고 확고한 의지를 표하는 것 이상으로 노조의 요구를 수용하는 방안이 없다고 생각한다" 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3 철도파업 16일째…승객 불편·물류난 가중

철도노조파업 16일째인 오늘 장기 파업으로 70%대의 열차 운행률이 이틀째 이어지면서 철도 이용률이 높아지는 연말연시를 앞두고 승객 불편과 물류난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경찰은 민노총 건물 진입을 방해한 전교조 위원장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고, 체포된 노조집행부 2명에 대해 구속영장을 발부했습니다.

4 국방부 "남수단 추가 파병, 현재 검토 안해"

국방부는 내전 위기가 고조되고 있는 남수단에 대한 추가 파병 가능성에 대해 "현재 정부는 검토하지 않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김민석 국방부 대변인은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의 유엔 평화유지군 추가 투입 요청에 대해 "아직 유엔으로부터 파병요청을 받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요청이 올 경우 정부 차원에서 검토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5 경찰, 연하장·택배 조회 위장 스미싱 주의보 발령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는 연말연시를 맞아 연하장과 택배 배송 조회, 송년회 참석 투표 등으로 위장한 스미싱 범죄가 우려된다며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경찰은 아는 사람으로부터 온 문자라도 인터넷 주소가 포함된 경우 반드시 발송인에게 확인하고, 스마트폰의 보안 설정을 강화해야 피해를 막을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6  문체부, 노래방 술판매 규제 완화 추진

앞으로 술을 판매하는 노래방에 대한 규제가 완화됩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노래연습장 내에서 주류를 팔 때 기존 영업정지 규제 외에 과징금 처분도 가능하게끔 행정처분 기준을 완화하는 내용의 개정안을 입법예고한다고 밝혔습니다.

7 노후 자동차 소유 지역가입자 건보료 경감

내년부터는 12년 이상 된 노후 차량을 가진 건강보험 지역가입자의 건강보험료 부담이 줄어듭니다.

보건복지부는 지역가입자의 건강보험료를 산정할 때 자동차 사용연수에 따른 보험료 부과 구간을 지금보다 세분화해 재산가치가 적은 노후 자동차 소유자의 보험료 부담을 낮춘다고 밝혔습니다.

8 성탄절까지 맑고 포근…동해안에 눈·비

성탄 전날인 오늘 대체로 맑고 포근한 가운데 포근한 날씨는 내일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동해안에는 낮부터 밤 사이에 산발적으로 눈발이 날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지금까지 이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