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박 대통령, 올해 마지막 수석비서관회의 주재
오늘 박근혜 대통령이 올해 마지막 수석비서관 회의를 주재합니다.
박 대통령은 오늘 회의에서도 철도 파업에 엄정히 대응할 것과 '공기업 개혁'에 대한 단호한 입장을 밝힐 전망입니다
2 코레일, 징계 착수…파업 복귀율 28%
철도파업 22일째인 오늘 파업 복귀자는 2,471명으로 복귀율은 28.1%지만, 기관사 복귀율은 4.7%, 차량정비 복귀율은 20.6%로 저조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런 가운데 코레일은 이번 주부터 철도노조 집행간부 490명에 대한 본격적인 징계 절차에도 착수한다고 밝혔습니다.
3 소득세 최고세율 구간 조정..첫 '부자증세'
소득세 최고세율을 적용받는 과세표준 구간이 기존 3억원 초과에서 2억 원 초과 또는 그 이하로 대폭 낮아질 전망입니다.
국회 논의 절차가 마무리되지는 않았지만 박근혜 정부 들어 첫 부자증세가 실현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4 러시아 또 폭탄테러…소치올림픽 비상
러시아 남부 볼고그라드 기차역에서 자살폭탄테러가 발생해 최소 16명이 사망하고 37명이 부상당했습니다.
러시아 정부의 반군 소탕 작전에서 남편이나 친인척을 잃은 이른바 '검은 과부'의 소행으로 보이는데, 2014 소치 동계올림픽 개최를 막기 위한 움직임으로 보입니다.
5 국회, '아베 규탄 결의안' 오늘 채택
여야 지도부가 오늘 야스쿠니신사 참배를 강행한 아베 신조 일본 총리에 대한 규탄 결의안을 오늘 본회의에서 채택할 것으로 보입니다.
앞서 여야 원내 지도부는 지난 27일 열린 당 회의에서 아베 총리에 대한 국회 차원의 규탄 결의안을 채택할 것을 한목소리로 요구했습니다.
6 남수단 반군 "정부군 탈환 보르로 진격중"
남수단 사태가 국제사회의 중재 노력에도 수만 명의 무장 반군이 한빛부대가 주둔한 보르로 진격하면서 또다시 유혈 사태 위기가 고조되고 있습니다.
프랑스 뉴스채널 '프랑스 24'와 AP통신 등 외신은 반군이 마체테, 몽둥이, 자동소총 등으로 무장한 채 남수단 종글레이주 주도인 보르로 진격하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7 오늘 '한중 경제장관회의' 서울서 개최
한국과 중국의 새 정부 출범 후 처음으로 한중경제장관회의가 서울 신라호텔에서 진행중입니다.
양측 대표단은 최근 거시경제동향과 새 정부 경제정책방향, 양국 벤처·창업투자 정책, 외국인 투자 활성화 대책, 기후대응 분야 협력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할 계획입니다.
8 2013 증시 오늘 폐장…1월 2일 개장
올해 주식시장이 오늘 거래를 끝으로 마무리되고 내년 1월 2일 거래가 다시 시작됩니다.
다만 내년 1월 2일에 정규시장은 평소보다 1시간 늦은 오전 10시에 열립니다.
지금까지 이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