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국정원개혁안 사실상 타결…오전 전체회의
여야의 밤샘 협상 끝에 국정원 개혁안이 사실상 타결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에 따라 오늘 오전 10시 국정원개혁특위 전체회의가 열릴 예정입니다.
2 11시까지 복귀…철도산업발전소위 첫 회의
철도노조가 파업 철회 방침을 밝힌 가운데 노조원들은 오늘 오전 11시까지 업무에 복귀할 예정입니다.
이런 가운데 국회 국토교통위원회는 오늘 오전 철도산업 발전소위원회의 첫 회의를 엽니다.
3 "北, 내년 3월 한미 군사훈련 직후 도발 가능성"
국가정보원 산하 국가안보전략연구소는 오늘 북한이 내년 대남 도발로 군사 긴장을 고조시킬 가능성이 있다면서 내년 3월로 예정된 한미 군사훈련 직후를 도발 가능성이 큰 시기로 전망했습니다.
연구소는 보고서를 통해 대규모 숙청으로 초래된 엘리트층 분열과 주민 불만 등으로 인한 위기를 해소하고자 국지 도발을 감행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4 구제역 의심 영천 한우 '음성' 판정
경북 영천에서 신고된 구제역 의심 한우가 정밀 검사 결과 구제역에 걸리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경북도는 어제 영천의 한 농가에서 키우는 한우 13마리 가운데 1마리가 입가에 궤양이 생기는 등 구제역 의심증세를 보여 정밀 검사를 벌인 결과 음성으로 판명이 났다고 밝혔습니다.
5 한빛부대 탄약 등 오늘 보급 완료
실탄부족 사태를 겪고 있는 남수단 한빛부대에 대한 탄약지원이 이르면 오늘 마무리됩니다.
이런 가운데 남수단 반군이 한빛부대에서 멀리 퇴각하는 등 한빛부대 주변의 상황은 안정적이라고 군 당국은 밝혔습니다.
6 여야, 쌀 목표가격 '18만 8천원' 근접
여여가 현재 17만 83원인 쌀 목표가격을 18만 8천원까지 인상하는데 의견 접근을 이룬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쌀 목표가 제도'는 목표가 이하로 쌀값이 떨어질 경우, 정부가 부족분을 메워주는 일종의 농가 소득 보전 방안입니다.
7 '제야의 종' 타종 행사… 서울 도심 교통통제
오늘 자정 서울 종로 보신각에서 2014년 새해를 맞이하는 제야의 종 타종행사가 열립니다.
서울시 관계자는 밤 11시부터 도심 일대 교통이 통제돼 혼잡이 예상되는 만큼 교통정보센터 홈페이지 등을 수시로 확인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8 러시아 볼고그라드서 또 자폭테러
러시아 남부 볼고그라드에서 이틀 연속 폭탄 테러가 발생해 30여 명이 숨지고 70여 명이 다쳤습니다.
이슬람 반군 세력이 올림픽을 앞두고 총 공세에 나선 것이 아니냐는 분석이 나오며 러시아 당국의 안전대책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