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국가기념식 모아보기
본문

이 시각 주요뉴스 토요일 12시 00분

이 시각 주요뉴스 (810회)

등록일 : 2014.01.14

[기사내용]

1

박 대통령, 인도 스위스 방문 '창조경제 협력· 코리아 세일즈 주력'


박근혜 대통령은 15∼22일 인도와 스위스를 국빈방문 하면서 코리아세일즈와 창조경제 협력에 주력할 것으로 보입니다.

집권 2년차, 국정운영의 최우선 과제로경제를 내세운 만큼 창조경제 구현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인도와 스위스를 새해 첫 방문국으로 선택한 것으로 분석됩니다.


2

"아베 신사참배 유감스런 일" 정 총리, "독도 관련 항의 계속할 것"


정홍원 국무총리는 일본 아베 총리의 야스쿠니 참배와 노다 전 총리의 막말 등과 관련해  '인내심의 한계를 느끼게 하는 심히 유감스런 일'이라고 밝혔습니다.

정 총리는 오늘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일본 정부가 중고교 교과서에 독도를 일본 고유영토라고 명기하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로, 여러 경로를 통해 항의를 계속하겠다고 밝혔습니다.


3

"역사교과서 발행체계 개선안 발표" 교육부, "대학 구조 개혁방안도 마련"


교육부가 오는 6월말까지 역사교과서 발행 체계 개선안을 확정하고 이번 달 안으로는 대학 구조 개혁 방안을 마련하기로 했습니다.

교육부는 현행 교과서 발행 체계의 문제점을 점검하고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대학 구조조정  개혁 방안 등에 대한 의견을 모으기로 했습니다.


4

"갈등과 분열 치유하겠다" 염수정 추기경, 서임 축하행사 참석


염수정 추기경은 "뿔뿔이 흩어진 양들을 모으고 분열과 갈등을 치유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염 추기경은 오늘 열린 추기경 서임 축하행사에서 "봉사하는 교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5

태국 방콕서 반정부 시위, 시위 지점 점거·폐쇄 시작


태국 방콕에서 탁신 친나왓 전 총리 세력의 퇴진과 조기총선 연기를 요구하는 야당, 시민단체, 시민 등 수만명이 교통과 정부 운영을 마비시키겠다면서 '방콕 셧다운' 시위를 벌였습니다.

시위대는 당국의 통제를 미리 피하기 위해 주요 시위 지점 점거와 폐쇄를 시작했습니다.


6

직무·성과 중심 임금체계 개편 "지침 마련해 산업현장에서 지도"


정부가 기본급과 직무·성과 중심의 임금체계 개편 지침을 마련해 산업 현장에서 지도에 나서기로 했습니다.

이번 지침은 "통상임금에 대한 대법원 전원합의체 판결을 바탕으로 직무와 성과 중심의 임금체계 개편을 통해 효율적인 노동·생산 관리를 가능하게 할 전망입니다.


7

작년 입국 탈북자 1천516명 총 2만6천명 넘어


지난해 국내에 들어온 탈북자가 1천516명으로 집계됐다고 통일부가 밝혔습니다.

이에따라 국내에 들어온 누적 탈북자는 2만6천124명으로 늘어났습니다.


8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 개시 15일부터 국세청 홈페이지서 '확인'


오는 15일부터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지난해 소득분 연말정산 자료의 조회와 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

국세청은 근로소득자가 편리하게 연말정산을 할 수 있도록 오는 15일부터 2013년 귀속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