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내용]
1
사기성 어음 발행 혐의 '동양사태' 현재현 회장 등 4명 구속
동양그룹의 각종 비리를 수사해온 검찰은 오늘 새벽 현재현 회장과 계열사 임원 3명 등 모두 4명을 구속했습니다.
현 회장은 사기성 회사채와 기업어음을 발행하고 고의로 법정관리를 신청해 투자자들에게 1조원대의 피해를 입히는 등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사기 혐의 등을 받고 있습니다.
2
오늘도 강추위 계속 내일부터 추위 누그러질 듯
오늘도 전국이 영하 10도 이하로 떨어지는 등 강추위가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밤부터 내일 새벽 사이에 제주도에서는 산발적으로 눈발이 날리는 곳이 있겠으나 내일 낮부터는 평년기온을 회복하면서 추위가 점차 누그러질 것으로 보입니다.
3
'동해 병기 의무화 법안' 美버지니아 주의회 첫 관문 통과
미국 버지니아주 상원 교육보건위원회 산하 공립교육소위원회는 주내 공립학교가 사용하는 교과서에 '동해 병기'를 의무화하는 내용의 법안을 통과시켰습니다.
소위 소속 6명의 상원의원은 버지니아주 주도인 리치먼드 소재 의회 의사당에서 데이브 마스덴 상원의원이 발의한 법안을 심의하고 나서 찬반 구두표결에 부쳐 전원 만장일치로 가결처리했습니다.
4
"역사교과서, 근본적 체제개선 추진" 서남수 장관 " 균형 교육 교과서 개발"
서남수 교육부 장관은 한국사 교과서 발행체계와 관련해 국정 전환을 포함해 근본적인 교과서 체제 개선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서남수 교육부 장관은 전국교육장협의회 동계연찬회에서 "균형 있는 한국사 교육과 교과서 개발을 위해서 문·이과 통합형 교육과정을 만드는 과정에서 국정을 포함한 근본적인 교과서 체제 개선 방안을 검토하고 추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5
'설 승차권 잔여석' 코레일, 오전 10시부터 판매
코레일이 오늘 오전 10시부터 설 연휴 승차권의 남은 좌석과 입석 승차권을 판매합니다.
승차권은 전국 철도역과 인터넷· 자동발매기 등을 통해 판매되며, 오는 16일 자정까지 결제하지 않으면 예약은 자동 취소됩니다.
6
"올해 해외관광 사상 최대 1천600만명 돌파 전망"
올해 해외 여행을 다녀오는 관광객이 1천600만명을 돌파하며 역대 최대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됐습니다
한국문화관광원은 올해 어린이날 연휴 등으로 휴일이 늘었고 원화강세가 이어지며 해외관광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습니다.
7
장기 기증 희망자 100만명 돌파 지난해 뇌사 기증자수 416명
질병관리본부는 장기기증을 약속한 국민이 100만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는데, 이는 국민 48명 가운데 1명 꼴입니다.
또 뇌사자의 장기기증 건수도 꾸준히 늘어 지난해 416명이 장기를 기증했습니다.
8
아시아 U-22 축구 한국, 미얀마 꺾고 첫 승
22세 이하 아시아 축구선수권대회에서 우리나라가 미얀마를 꺾고 첫 승을 거뒀습니다.
조별리그 1차전에서 요르단과 비겼던 우리나라는 이로써 1승 1무를 기록했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