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내용]
1. 박 대통령, 인도·스위스 순방 경제활성화·투자유치 주력
박근혜 대통령이 새해 첫 순방으로 인도와 스위스를 방문하기 위해 오늘 출국합니다.
오늘 오후 인도에 도착할 박 대통령은 18일까지 인도 국빈방문 일정에 들어가고 이어 스위스로 이동해 세계 경제 포럼에 착석하는 등 세일즈 외교를 이어갈 예정입니다.
2. CJ 이재현 회장 6년 구형 이 회장, '선처 호소'
검찰이 CJ그룹 이재현 회장에게 징역 6년에 벌금 천 100억원을 구형했습니다.
검찰은 "이 회장이 장부를 조작해 회삿돈을 빼돌리는 등 시장경제 질서를 문란하게 만들었다"고 밝혔고 이 회장은 나쁜 건강상태와 그룹 위기를 초래할 가능성 등을 이유로 선처를 호소했습니다.
3. 위안부 세계기록유산등재 '추진' 여성부 "국내외 자료 현황 조사 중"
정부가 국내외에 흩어져있는 일본군 위안부 관련 기록을 모아 2017년 유네스코에 세계기록유산 등재를 신청할 계획입니다.
여성가족부는 이를 위해 국내외 흩어져 있는 위안부 관련 자료 현황을 조사하고 있으며 일본군 위안부 피해를 입은 다른 나라들과의 공동 등재를 신청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라고 설명했습니다.
4. 故 김오랑 중령 '훈장 추서' 35년 만의 '명예회복'
12.12 쿠데타 당시 신군부에 맞서 자신의 상관을 지키려다 숨진 고 김오랑 중령에게 훈장이 추서됩니다.
정부는 국무회의에서 순직한 김 중령에게 보국훈장 삼일장을 추서하기로 했는데 이로써 고 김중령은 순직 35년만에 명예회복을 하게 됐습니다.
5. SW과목 2018년 고교 정규과목 추진 SW 규제완화에도 본격 나서
정부가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을 위해 SW 과목을 2018년부터 고등학교 정규 교과목화하는 방안을 추진합니다.
또 소프트웨어 규제를 개선하기 위한 민관합동 실무작업반을 통해 규제 완화에도 본격적으로 나서기로 했습니다.
6. 설 차례상 비용 18만7천원 작년보다 3.7% 하락
4인 가족을 기준으로 한 올해 설 차례상비용은 작년보다 3.7% 하락한 18만 7천원으로 나타났습니다.
과일이나 견과류, 나물 등을 제외한 대부분의 품목 가격들이 하락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됩니다.
7. 고교생용 NEAT 사실상 폐지 "올해 NEAT 2~3급 시행하지 않아"
고등학교 국가영어능력시험 NEAT가 사실상 폐지됩니다.
교육부 관계자는 "올해 NEAT 2∼3급 시험을 진행하지 않는다"고 밝히고 "학생들의 말하기, 쓰기 능력을 길러주는 방안을 마련하는 중" 이라고 밝혔습니다.
8. 추위 낮부터 누그러져 평년기온 '회복'
오늘 아침 전국의 기온이 영하 10도 내외로 떨어진 곳이 많았지만 추위는 낮부터 누그러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오늘은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부분 맑겠으며 평년과 비슷한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