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국가기념식 모아보기
본문

이 시각 주요뉴스 토요일 12시 00분

이 시각 주요뉴스 (820회)

등록일 : 2014.01.15

[기사내용]

1.

박 대통령, 인도·스위스 순방 경제활성화·투자유치 주력  


박근혜 대통령이 새해 첫 순방으로 인도와 스위스를 방문하기 위해 오늘 출국했습니다.

오늘 오후 인도에 도착할 박 대통령은 18일까지 인도 국빈방문 일정에 들어가고 이어 스위스로 이동해 세계 경제 포럼에 참석하는 등 세일즈 외교를 이어갈 예정입니다.


2

"원전건설·운영서 인도와 좋은 파트너 가능" 박 대통령, 인도 두르다르샨TV 인터뷰


박근혜 대통령은 "한국은 원전의 건설과 운영 그리고 안전까지도 인도에 아주 좋은 파트너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서 '원전 세일즈'에 대한 강한 의지를 표명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인도 국영방송 '두르다르샨'과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밝히고, "한국 원전은 상업운전을 시작한 이후로 그동안 한 번도 대형사고가 없이 안정적으로 운영을 해 왔다"고 설명했습니다.


3

대통령 주재 '규제개혁 장관회의' 신설 정부, 경제혁신 3개년 계획 추진방향 발표


정부가 우리 경제의 혁신과 재도약을 위해 기초가 튼튼한 경제, 역동적인 혁신경제, 내수·수출 균형경제를 '경제혁신 3개년 계획'의 기본 추진전략으로 제시했습니다.

이를 위해 부총리 주재 경제관계장관회의 산하에 '민·관 합동 태스크포스'를 구성해 3개년 계획의 주요 과제를 수립·집행·점검하는 한편 각종 규제개혁 관련 사항은 대통령 주재 규제개혁장관회의와 무역투자 진흥회의를 통해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4

삼성, '찾아가는 열린 채용제도' 도입 "200개대 총장에 인재 추천권" 부여


삼성그룹은 인재 채용제도를 전면적으로 개편해 '찾아가는 열린 채용제도'를 도입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삼성그룹은 찾아가는 열린 채용제도 도입이 "기회균등의 채용 정신을 살리고, 아울러 입사  사교육 시장이 형성되고 사회적 부담이 가중되는 것에 대한 고민에서 나온 개편안"이라고  설명했습니다.


5

정부, 3개 민간단체 대북지원 허용 올해 첫 승인… 인도적 지원 강화 '시동'


통일부는 오늘 남북나눔, 섬김, 겨레사랑 등 3개 민간단체의 대북 인도적지원 물자 반출을  승인했다고 밝혔습니다.

지원 대상은 황해북도 봉산·황주·신원 등지의 영유아로, 영양 빵 재료와 분유, 내복 등 4억2천500만원 상당입니다.

이번 사안은 올해 첫 인도적 대북지원 승인 사례입니다.


6

작년 취업자 38만6천명 증가 고용률 59.4%…꾸준한 증가세


지난해 취업자 수가 1년 전에 비해 38만6천명 늘었습니다.

통계청이 발표한 자료를 보면 취업자는 2천506만6천명으로 나타났고 고용률은 59.4%로  2009년에 이어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7

위안부 세계기록유산등재 '추진' 여성부 "국내외 자료 현황 조사 중"


정부가 국내외에 흩어져있는 일본군 위안부 관련 기록을 모아 2017년유네스코에 세계기록유산 등재를 신청할 계획입니다.

여성가족부는 이를 위해 국내외 흩어져 있는 위안부 관련 자료 현황을 조사하고 있으며 일본군 위안부 피해를 입은 다른 나라들과의 공동 등재를 신청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라고 설명했습니다.


8

소프트웨어 과목, 고교 정규과목 추진 정부, 인재양성위해 2018년 적용


정부가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을 위해 SW 과목을 2018년부터 고등학교 정규 교과목화하는  방안을 추진합니다.

또 소프트웨어 규제를 개선하기 위한 민관합동 실무작업반을 통해 규제 완화에도 본격적으로 나서기로 했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