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국가기념식 모아보기
본문

이 시각 주요뉴스 토요일 12시 00분

이 시각 주요뉴스 (821회)

등록일 : 2014.01.16

[기사내용]

1.

박 대통령, 인도·스위스 순방 경제활성화·투자유치 주력  


박근혜 대통령이 새해 첫 순방으로 인도와 스위스를 방문하기 위해 오늘 출국했습니다.

오늘 오후 인도에 도착할 박 대통령은 18일까지 인도 국빈방문 일정에 들어가고 이어 스위스로 이동해 세계 경제포럼에 참석하는 등 세일즈 외교를 이어갈 예정입니다.


2

"원전건설.운영서 인도와 좋은 파트너" 박 대통령, 인도 두르다르샨TV 인터뷰


박근혜 대통령은 "한국은 원전의 건설과 운영 그리고 안전까지도 인도에 아주 좋은 파트너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서 '원전 세일즈'에대한 강한 의지를 표명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인도 국영방송 '두르다르샨'과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밝히고, "한국 원전은 상업운전을 시작한 이후로 그동안 한 번도 대형사고가 없이 안정적으로 운영을 해 왔다"고 설명했습니다.


3

대통령 주재 '규제개혁 장관회의' 신설 정부, 경제혁신 3개년 계획 추진방향 발표


정부가 우리 경제의 혁신과 재도약을 위해 기초가 튼튼한 경제, 역동적인 혁신경제, 내수·수출 균형경제를 '경제혁신 3개년 계획'의 기본 추진전략으로 제시했습니다.

이를 위해 부총리 주재 경제관계장관회의 산하에 '민·관 합동 태스크포스'를 구성해 3개년 계획의 주요 과제를 수립·집행·점검하는 한편 각종 규제개혁 관련 사항은 대통령 주재 규제개혁 장관회의와 무역투자 진흥회의를 통해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4

삼성, '찾아가는 열린 채용제도' 도입 "200개대 총장에 인재 추천권" 부여


삼성그룹은 인재 채용제도를 전면적으로 개편해 '찾아가는 열린 채용제도'를 도입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삼성그룹은 찾아가는 열린 채용제도 도입이"기회균등의 채용 정신을 살리고, 아울러 입사 사교육 시장이 형성되고 사회적 부담이 가중되는 것에 대한 고민에서 나온 개편안"이라고  설명했습니다.


5

정부, 3개 민간단체 대북지원 허용 올해 첫 승인… 인도적 지원 강화 '시동'


통일부는 오늘 남북나눔, 섬김, 겨레사랑 등 3개 민간단체의 대북 인도적지원 물자 반출을 승인했다고 밝혔습니다.

지원 대상은 황해북도 봉산·황주·신원 등지의 영유아로, 영양 빵 재료와 분유, 내복 등 4억2천500만원 상당입니다.

이번 사안은 올해 첫 인도적 대북지원 승인 사례입니다.


6

작년 취업자 38만6천명 증가 고용률 59.4%…꾸준한 증가세


지난해 취업자 수가 1년 전에 비해 38만6천명 늘었습니다.

통계청이 발표한 자료를 보면

취업자는 2천506만6천명으로 나타났고 고용률은 59.4%로 2009년에 이어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7

337건의 비위사실 '적발' 문체부, 체육단체 감사 결과 발표


문화체육관광부는 체육단체 특별 감사 결과를 발표하면서 모두 2천99개 체육단체에서 337건의 비위 사실을 적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들 단체에 대해서는 수사 의뢰와 횡령액 환수 조치가 내려졌습니다.


8.

"지난 두 대회보다 자신감 있어" 김연아, 소치 동계올림픽 출전 소감


2014 소치 동계올림픽에서 2연패에 도전하는 '피겨 여왕' 김연아가 "지난 두 번의 대회보다 더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상태"라면서 현재 컨디션에 만족감을 드러냈습니다.

김연아는 오늘 소치올림픽 빙상 대표선수단 미디어데이에 참석해 대회 출전 소감을 밝혔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