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국가기념식 모아보기
본문

이 시각 주요뉴스 토요일 12시 00분

이 시각 주요뉴스 (830회)

등록일 : 2014.01.17

[기사내용]


1.

박 대통령, 인도 방문 사흘째 세일즈 외교 행보 주력


박근혜 대통령은 인도 국빈방문 사흘째인 오늘도 양국간 창조경제 협력을 강화하는 세일즈 외교 행보에 주력할 예정입니다.

박 대통령은 오늘 오전 인도 IT 시장 개척을 위한 엑스포와 비즈니스 간담회에 참석해 우리 중소기업의 인도 시장 진출을 격려할 예정입니다.


2

전북 고창 고병원성 AI '판정' 해당 농가 오리 '살처분'


전북 고창에서 의심신고로 들어온 조류인플루엔자가 고병원성으로 밝혀졌습니다.

전라북도 방역당국은 해당 농가의 오리 2만여마리를 살처분하고 있습니다.


3

靑, 긴급안보정책조정회의 소집 '상호 비방 중지' 북한 제의 논의


청와대는 어제 저녁 긴급 국가안보정책 조정회의를 소집해 이번 달 30일부터 상호 비방·중상을 중지하자는 북한 국방위원회 명의의'중대제안'과 관련한 대응 방안을 집중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김장수 국가안보실장 주재로 열린 회의에는 통일부 장관과 국방부 장관, 국정원장 등 정부 유관부처 관계자들이 참석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정부는 국가안보정책조정회의 논의 결과를 오늘 관계부처 명의로 공식발표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4

동해병기 의무화 법안’ 미 버지니아주 상원 상임위 통과


미국 버지니아주 상원 교육보건위원회는 현지시간으로 어제 주 내 공립학교가 사용하는 교과서에 '동해 병기'를 의무화하는 내용의 법안을 통과시켰습니다.

법안은 버지니아주 교육위원회가 승인한 모든 교과서에 '일본 해'가 언급될 때는 '동해'도 함께 소개해야 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5

김명환 위원장 등 4명 '철도파업 주도 혐의' 구속 영장 발부


철도파업을 주도한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김명환 철도노조 위원장 등 노조 지도부 4명에 대해 법원이 구속영장을 발부했습니다.

서울 서부지방법원은 범죄 혐의가 소명되고 파업에서의 지위와 역할, 파업 철회 후의 정황 등에 비추어 도주의 우려가 있어 구속영장을 발부했다고 밝혔습니다.


6

카드사 정보유출 본인확인 개시 카드 보유자 대부분 정보 유출 추정


최근 카드사의 1억여 건 정보 유출과 관련해 다음주부터 고객 본인이 피해 여부를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이번 사고로 천 만에서 천700만명의 카드 고객 정보가 빠져나간 것으로 추정되는데 사실상 대부분의 카드 소지자 정보가 유출된 것으로 예상됩니다. 


7

美 "과거사 갈등 당사국들 도발 삼가야" "당사국들 지속적으로 대화 권고"


미국 정부는 동북아 지역의 과거사 갈등과 관련해 대화를 통한 해결을 거듭 촉구했습니다.

젠 사키 국무부 대변인은 정례브리핑에서 최근 중·일 갈등에 대한 질문에 "우리는 지속적으로 대화를 권고한다"면서 "모든 당사국에 도발적인 행동을 삼갈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습니다.


8

서울 출근길 미세먼지 '나쁨' "무리한 실외활동 자제해야"


오늘 오전 서울의 미세먼지 농도가 높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오늘 아침 7시, 서울의 미세먼지 농도는 '나쁨' 수준으로 기상청은 무리한 실외활동을 자제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