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내용]
1
오늘 한 - 스위스 정상회담 창조경제· 과학기술분야 집중 논의
박근혜 대통령은 스위스 국빈방문 사흘째인 오늘 디디에 부르크할터 스위스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합니다.
박 대통령은 오늘 열리는 회담에서 부르크할터 대통령과 창조경제·과학기술 분야에서의 실질적인 협력 강화 방안을 집중 논의할 예정입니다.
2
AI 감염 의심농가 3곳 추가돼 감염 여부 오늘 밤늦게 확인
조류인플루엔자가 발병한 전북 고창과 부안 오리 농장 인근에서 AI 감염이 의심되는 오리 농장 3곳이 추가로 확인됐습니다.
농림축산식품부 관계자는 예찰활동으로 감염 의심증세를 확인했다며, AI 감염여부는 오늘 밤 늦게 나올 것으로 본다고 말했습니다.
3
가창오리떼 GPS 부착 추진 AI 발병원인 이동경로 파악
환경부는 전북 고창 농가에서 발생한 조류인플루엔자의 발병 원인이 가창오리떼로 밝혀짐에 따라 가창오리의 정확한 이동 경로를 파악하기 위해 GPS 장치를 부착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환경부는 "가창오리는 포획이 쉽지 않아 GPS 장치를 부착하기 어렵다"면서 "정확한 이동경로를 파악하기 위해 국립생물자원관에서 장치를 부착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4
'카드 3사 정보 유출' 카드 부정사용액 전액 보상
KB국민카드와 롯데카드, NH농협카드 등 고객 정보유출 카드 3사는 이번 사태로 인한 카드 부정 사용 등 고객 피해를 전액 보상하기로 했습니다.
해당 카드사들은 긴급 기자회견에서 이같이 밝히고, 카드사가 카드 위조 변조 등의 피해에 대해서도 전적으로 책임을 지겠다고 밝혔습니다.
5
리비아 코트라 관장 피랍 종교 등 여러 가능성 제기
리비아에서 근무하는 한석우 코트라 트리폴리 무역관장이 현지시간으로 어제 오후 무장 괴한에 의해 납치됨에 따라 정부는 납치 주체와 의도 파악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한 관장을 납치했다고 공개적으로 주장하는 단체는 아직까지 나오고 있진 않지만 금품과 정치적 목적, 종교적인 이유 등으로 납치를 감행했을 가능성 등이 다양하게 제기되고 있습니다.
6
개별 기업 고용창출 기여도 공개 "기업의 일자리 창출 유도"
기업의 일자리 창출을 유도하고 청년 고용률을 높이기 위해 정부가 특정 개별기업을 대상으로 한 기업고용 창출지수를 개발해 공개하기로 했습니다.
고용노동부는 기업의 고용량 증가가 해당 산업의 고용 증가량에서 차지하는 비중 등을 지표화 한 기업고용창출 지수를 올 하반기 공개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7
체류 외국인 지난해 157만명 다문화·다인종화 가속화
국내 체류 외국인 수가 최근 10년사이 2배 이상으로 늘어 150만명을 훌쩍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간 기준으로는 처음으로 150만명을 넘어선 것인데 우리 사회의 다문화, 다인종화 현상이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8
경찰, 설 연휴 특별 교통관리 고속도로 일부구간에 인력 '집중 배치'
경찰청은 설 연휴를 맞아 모레부터 다음 달 2일까지 특별 교통관리를 벌인다고 밝혔습니다.
경찰은 경부선 등 18개 고속도로 일부 구간을 혼잡구간으로 설정하고 고속도로 순찰대원을 집중적으로 배치해 교통 관리를 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 이혜리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