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국가기념식 모아보기
본문

이 시각 주요뉴스 토요일 12시 00분

이 시각 주요뉴스 (861회)

등록일 : 2014.01.24

[기사내용]

1

박 대통령, 다음주 설 특별사면 단행 6천명 규모…정치인·기업인 제외


박근혜 대통령이 다음주 설 명절을 앞두고 첫 특별사면을 단행합니다.

주로 서민 생계형 범죄 위주로 6000명 안팎이 특별사면될 것으로 보입니다.

법무부는 지난 22일 사면심사위원회를 열고 설을 앞두고 단행될 대통령 특별사면의 기준과 규모 등을 확정했다고 밝혔습니다.


2

"카드사 정보유출 마케팅 중단하라" 정부, 일부 카드사에 강력 경고


금융당국이 1억여건의 대규모 정보유출사태를 자사 마케팅에 활용하는 일부 카드사에 경고를 하고 나섰습니다.

금융당국 관계자는 분위기가 좋지 않은 상황에서 고객유치 경쟁을 벌이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며, 남의 불행을 이용해 장사하지 말라고 강력히 경고했다고 밝혔습니다.


3

카드 재발급·해지 400만건 육박 새 카드 설 이후에나 수령 가능


카드사 정보 유출 이후 카드 재발급이나 해지 신청이 400만 건에 육박했습니다.

카드 재발급 요청이 산적한데다 설 연휴 기간에는 카드 배송 업체들이 쉬기 때문에 지금 카드 재발급을 신청하면 설 연휴 이후에나 받을 수 있습니다.


4

북한, '중대제안' 위장평화공세 아니야 국방부 "北, 행동으로 진정성 보여야"


국방부는 오늘 북한이 자신들의 중대제안이 위장평화공세가 아니라고 거듭 주장한 것에 대해 지금은 말이 아니라 행동으로 그 진정성을 보여야 할 때라고 밝혔습니다.

위용섭 국방부 대변인은 오늘 정례브리핑에서 지금의 심각한 안보상황은 북한의 군사적 도발로부터 비롯된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5

국방부, 설 연휴 기간 긴급구조·응급진료 지원


국방부는 설 연휴를 맞아 국민 편익을 위해오는 29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군의 긴급구조와  응급지원 태세를 유지한다고 밝혔습니다.

국방부는 이를 위해 긴급구조 병력 3천5백여 명과 구급차 등 구조장비 6백여 대를 전국 245개 부대에 배치하고, 전국 18개 군 병원에 응급환자 지원센터를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6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전국 88개→188개로 확대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어린이집 급식 질 향상을 위해 전국에서 88곳에서 운영중인 어린이급식 관리지원센터를 올해 안에 188개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어린이급식 관리지원센터는 어린이집, 유치원 등 영양사 고용 의무가 없는 급식소를 대상으로 위생과 영양관리 등을 지원하는 기관입니다.


7

공군 CN-235 수송기 아·태 지역 재난구호 훈련 첫 참가


공군의 CN-235 수송기가 다음달 13일부터 일주일간 괌에서 실시되는 다국적 재난구호 훈련 '코프노스'에 참가합니다.

미 태평양 공군사령부 주관으로 매년 실시되는 '코프 노스' 훈련에 우리 공군이 참가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8

설 귀성길 교통사고, 귀경길보다 43% 많아


설 연휴 귀성길에 일어난 교통사고가 귀경길보다 43%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교통안전공단은 귀성길에는 교통량이 집중되고 귀경길에는 분산되는 경향이 있어 귀성길 교통 사고가 더 많은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 장슬기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