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국가기념식 모아보기
본문

이 시각 주요뉴스 토요일 12시 00분

이 시각 주요뉴스 (883회)

등록일 : 2014.02.03

1

"관광활성화, 내수·일자리로 이어져야" 정부, 봄·가을 관광주간 신설

박근혜 대통령은 제 2차 관광진흥 확대회의를 열고 "국내 관광활성화가 내수경기 진작과 일자리 창출이라는 선순환 구조로 이어져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정부는 여름 휴가철에 집중돼온 국내의 관광 수요 분산과 관광붐 조성을 위해 봄·가을에 '관광주간'을 신설하고 이 기간 동안 초·중·고교의 단기 방학을 유도하기로 했습니다.

2

정부, '실무접촉 5일 개최' 제의 "북, 우리측 제의 수용 긍정 평가"

정부가 이산가족 상봉 행사를 위한 적십자 실무접촉을 오는 5일 갖자고 북측에 답신했습니다.

앞서 북한이 5일이나 6일 적십자 실무접촉을 갖자는 내용을 담은 전통문을 보내온데 대해 정부는 북측이 우리측의 제의를 수용한 것을 긍정적으로 평가한다면서 이 같이 답신했습니다.

3

검찰, 이석기 징역 20년 구형 "이석기, 사회주의혁명 위해 국회 진출"

내란음모 등의 혐의로 구속기소 된 통합진보당 이석기 의원에게 검찰이 징역 20년, 자격정지 10년을 구형했습니다.

검찰은 이석기 피고인이 "북한 주체사상과 대남혁명론에 따라 사회주의혁명을 위해 국회에 진출해 신분을 악용하며 RO 조직원들에게 군사 준비를 지시해 엄한 처벌이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4

전북 엿새째 AI 추가신고 없어 AI 진정국면…변수 예의주시

조류인플루엔자의 최초 발생지인 전북지역이 진정국면을 보이고 있습니다.

전라북도는 엿새째 추가 신고가 접수되지 않아, AI가 진정세로 돌아서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으나 날씨 등의 변수에 대해 예의주시 하고 있습니다.

5

 수능 한국사, 쉽게 출제될 전망 "수업 충실하면 1등급 받을 것"

201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 필수과목이 된 한국사 시험은 쉽게 출제될 전망입니다.

교육부는 한국사의 수능 필수과목화에 따른 사교육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학교수업에서 교육과정을 충실히 이수한 학생이라면 원하는 등급을 받을 수 있도록 쉽게 출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6

케리 美국무 이달 중순 방한 한미 외교장관 회담 예상

존 케리 미국 국무부 장관의 방한이 사실상 확정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방한 시기는 한미연합훈련 시작 직전인 이번 달 셋째 주가 될 것으로 예상되며 케리 장관은 이번 방한을 통해 박근혜 대통령 예방과 한미 외교장관 회담 등의 일정을 소화할 예정입니다.

7

세종시 입주 대학· 종합병원 부지 매입비 시설 건축비

행정중심복합도시인 세종시에 입주하는 대학이나 종합병원 등에 부지 매입비나 시설 건축비가 지원됩니다.

국토교통부와 행정중심복합 도시건설청은 오는 14일부터 종합병원과 연구기관 등이 사업서를 제출하면 심의를 거쳐 재정 지원을 한다고 밝혔습니다.

8

장기복무 '女산부인과 군의관' 군, 여성인력 보호 위해 확보 추진

국방부가 군내 여성인력 보호 정책의 일환으로 장기복무 '여성 산부인과 군의관' 확보에 나섰습니다.

국방부의 한 관계자는 "산부인과 군의관이 남성이어서 여군이나 여성 군무원이 진료를 꺼리는 경향이 있다며 장기 복무하는 여성 산부인과 군의관을 확보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이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