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남북 오늘 실무접촉 이산가족상봉 시기 최대 쟁점
남북은 오늘 오전 10시 판문점 북측지역 통일각에서 적십자 실무접촉을 열어 이산가족 상봉 행사와 관련한 구체적인 사안을 협의합니다.
특히 남북은 오늘 이산가족 상봉행사 시기를 두고 담판을 벌일 것으로 전망됩니다.
2
호주 총리 4월 한중일 순방 한국 방문은 처음
토니 애벗 호주총리가 오는 4월 한중일 3국을 순방한다고 호주 일간지가 보도했습니다.
에벗 총리가 한국을 방문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동북아 3국 순방의 목적은 FTA협상 등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3
"금융시장불안…순발력있게 대응" 현 부총리, 경제관계장관회의 주재
현오석 경제부총리는 오늘 미국의 추가 양적완화가 결정된 후 신흥국뿐만 아니라 선진국 금융시장도 불안한 모습이라고 우려했습니다.
현부총리는 오늘 경제관계 장관회의를 열고 대외여건변화가 우리 경제에 충격으로 작용하지 않도록 상황별 대응계획을 점검하는 등 순발력 있게 대응하겠다고 말했습니다.
4
외환보유액 7개월째 사상 최대 1월 3,484억 달러
지난 1월 외환보유액이 3,484억달러를 기록하며 7개월 연속 사상 최대를 기록했습니다.
고원홍 한국은행 국제총괄팀 차장은 유가증권 이자수입 등 외화자산 운용수익이 늘어난 점이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습니다.
5
'여수 기름유출사고' 대응책 협의 당정, 피해보상 대책 마련 집중 논의
정부와 새누리당이 국회에서 당정협의를 열어 여수 앞바다 기름유출 사고와 관련해 신속한 방재와 피해 보상, 재발 방지를 위한 후속 대책을 논의합니다.
당정은 오늘 회의에서 피해 어민들에 대한 피해보상책 마련과 재발방지를 위한 시스템 구축 등을 집중 논의할 예정입니다
6
박 대통령 언급 '통일은 대박이다' 문구 뉴욕 타임스스퀘어 광고판 등장 눈길
박근혜 대통령이 신년 기자회견에서 사용했던 '통일은 대박이다'라고 문구가 미국 뉴욕 맨해튼 한복판 타임스스퀘어에 광고판으로 내걸렸습니다
이 광고판은 '통일은 대박이다'라고 적은 뒤 부제로 '남북한이 통일되면 한반도는 물론 동북아 주변국 모두에도 대박'이라고 영어로 적었습니다.
7
영업정지 카드사 공익·복지카드 신규 발급 허용
대규모 고객 정보 유출로 오는 17일부터 3개월 영업 정지에 들어가는 카드사들에게 공익과 복지, 교육 목적의 신규 카드 발급은 허용하기로 했습니다.
금융당국관계자는 영업정지가 되면 신규 발급이 모두 중지되는 것이 원칙이지만 비영리 목적의 카드에 대해서는 신규발급을 허용할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8
2014 소치올림픽 D-2… 안전 '비상' 협박 편지 배달… 경제 경화
현지시각으로 어제 오후 러시아 소치 피시트 올림픽 스타디움에서 2014 소치 동계올림픽 개막식 최종 리허설이 열렸습니다.
이런 가운데 오스트리아 선수 두명을 납치하겠다는 협박 편지가 배달돼 IOC는 경기장과 주변 선수단에 대한 경계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이시각 주요뉴스 장슬기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