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이산가족 가슴에 큰 상처 줘선 안 돼" 박 대통령, 중앙통합방위회의 주재
박근혜 대통령은 북한이 한미합동훈련을 빌미로 이산가족 상봉을 재고할 수 있다고 한 것과 관련해, 또 다시 이산가족들의 가슴에 큰 상처를 줘선 안 된다고 강조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오늘 47차 중앙통합방위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이같이 밝히고, 북한이 평화공세를 취할수록 긴장을 늦춰선 안 된다면서, 흔들림 없는 확고한 대비태세를 강조했습니다.
2
이산상봉 실무점검단 방북 상봉행사 세부일정 든 논의
금강산에서 오는 20일부터 25일까지 열릴 남북 이산가족 상봉행사를 준비하기 위한 실무점검단이 오늘 오전 방북했습니다
실무점검단은 금강산 현지에서 상봉행사 세부 일정 등을 북한적십자사와 논의하고 상봉행사장으로 사용될 이산가족면회소와 상봉단 숙소인 금강산호텔 등의 시설을 점검할 예정입니다.
3
중국 역사교과서 '1950년 北, 南으로 진격' 기술
중국의 고등학교가 2005년도부터 역사교과서를 통해 "1950년 북한이 먼저 남한으로 진격해 서울을 점령했다"고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는 사실이 확인됐습니다.
2005년 인민교육출판사가 펴낸 고등학교 역사 교과서의 내용을 살펴본 결과 "1950년 6월 25일 조선내전이 발발했다"면서 "조선인민군은 남측을 향해 진격했다"는 내용이 확인됐습니다.
4
법원, "쌍용차 노동자 해고 무효" 판결 확정되면 회사 복귀 가능
서울고법 민사2부는 2009년 쌍용차 대량해고 사태 때 해고된 노동자 156명이 회사를 상대로 낸 해고무효 확인소송에서 원고 패소로 판결한 원심을 깨고 해고가 무효라고 판결했습니다.
이 판결이 확정되면 노동자들은 다시 회사로 돌아갈 수 있게 됩니다
5
토종닭 100만 마리 비축 지원 살처분 농가에 생계안정금 지원
정부는 조류인플루엔자 발병으로 어려움을 겪는 토종닭 사육 농가를 위해 토종닭 100만 마리분의 도축비용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농식품부는 또 살처분 농가에는 살처분 보상금과 생계안정 자금을 지원하고 가축입식자금을 융자지원할 계획입니다.
6
"시장불안 장기화 될 듯" 필요시 선제 대응
추경호 기획재정부 제 1차관은 "올해 내내 시장 변동성이 커지는 상황이 지속할 것으로 보여 시장 모니터링 수위를 높여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추 차관은 "상대적으로 우리나라가 영향을 덜 받았지만 올해 안심할 수 있는 상황은 아니"라면서 "필요시 선제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말했습니다.
7
소치올림픽 오늘밤 '개막' 이승훈 첫 메달 사냥
2014 소치 동계 올림픽이 현지시각으로 오늘 밤 개막합니다.
우리나라는 스피드스케이팅의 간판 이승훈 선수를 시작으로 메달 사냥에 나설 예정입니다.
8
휘발유·경유 품질등급 점수로 공개 "연료별 품질 차이 표시 보완"
환경부는 올 하반기부터 휘발유, 경유 등 자동차 연료의 환경품질등급을 매월 점수로 표기해 공개한다고 밝혔습니다.
연료별 품질 차이를 보다 미세하게 표시하기 위한 것으로 품질 검사 결과는 수도권대기환경청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