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국가기념식 모아보기
본문

이 시각 주요뉴스 토요일 12시 00분

이 시각 주요뉴스 (911회)

등록일 : 2014.02.10

1

영동 닷새째 폭설 고립· 사고 피해 속출

강원도 지방에 눈이 닷새째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주 토요일까지 눈이 그치지 않을 것으로 보여 기상 관칙 이래 최장 눈으로 기록될 것으로 보입니다

강릉시 왕상면 등 산간지역에는 눈이 허리까지 쌓여 고립된 상태고, 산간지역을 잇는 도로에 쌓인 눈을 치우지 못해 20여개 노선의 버스 운행이 중단되거나 단축운행되고 있습니다.

2

정보유출 '징역10년· 벌금5억' 정부· 여당, 올 하반기 추진

정부와 여당이 대규모 정보 유출을 막기 위해 올 하반기부터 금융정보를 유출하거나 불법 유통하면 최대 징역 10년 또는 벌금 5억원을 부과하기로 했습니다.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새누리당은 이런 내용의 신용정보 이용법과 전금융거래법 개정안을 2월 임시 국회에서 처리해 하반기중에 시행에 들어간다는 계획입니다.

3

무라야마 전 총리 내일 방한 박 대통령 면담 주목

일본이 식민지 지배를 사죄한 무라야마 담화의 주인공인 무라야마 도미이치 전 일본 총리가 내일 우리나라를 찾습니다.

무라야마 전 총리는 최근 아베 총리의 야스쿠니 신사참배를 강하게 비판해 박근혜 대통령과의 만남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4

도쿄 도지사 선거 마스조에 압승 아베 정권 독주 가속

어제 치러진 일본 도쿄도 지사 선거에서 아베 신조 정권의 지지를 받은 마스조에 요이치 전 후생노동상이 압승했습니다.

2012년 말 출범한 아베 내각의 중간평가 성격을 띤 이번 선거에서 사실상의 여당후보인 마스조에 후보가 압승함에 따라 아베 정권의 국정 독주는 계속될 전망입니다.

5

한미 연합훈련 B-52 투입 항의 "북, 로버트 킹 美 특사 초청 철회"

북한은 미국 국무부 로버트 킹 북한인권특사의 북한 방문을 허용하기로 한 결정을 취소했다고 교도통신이 보도했습니다.

북한은 지난해 8월에도 킹 특사를 초청했다가 미국이 한미 연합 군사훈련에 핵무기를 투하할 수 있는 B-52 전폭기를 투입한 데 항의해 전격 취소했는데, 이산가족 상봉을 앞두고 있어 북한의 움직임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6

'소치 올림픽' 모태범 스피드 스케이팅 500m 金도전

스키점프 2차 결선진출에 모두 실패하는 등 소치 올림픽 이틀째 경기에서도 우리 대표팀의 첫 메달 소식은 없었습니다.

오늘은 쇼트트랙 남자 1,500미터에서 첫 메달 사냥에 나서고, 모태범 선수가 스피드스케이팅 500미터 올림픽 2연패에 도전합니다.

7

경력단절 여성 공공기관 채용 두배로 늘어난다

정부가 올해 공공기관의 경력 단절 여성 채용을 지난해보다 배 이상 늘리기로 했습니다.

기획재정부는 경력단절 여성의 사회진출을 확대하기 위해 경력직의 10%, 시간선택제 일자리의 절반 이상을 경력 단절 여성으로 뽑는 내용의 인력 운용 추진 계획을 마련했다고 발표했습니다.

8

"부도 자영업자 절반, 50대 베이비부머"

지난해 부도를 낸 자영업자 2명 가운데 1명은 50대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금융결제원은 지난해 만기도래한 어음을 막지 못해 부도를 내고 당좌거래가 정지된 자영업자는 296명으로 집계됐으며 이가운데 50대 자영업자는 141명으로 전체의 47%를 차지했다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이시각 주요뉴스 장슬기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