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국가기념식 모아보기
본문

이 시각 주요뉴스 토요일 12시 00분

이 시각 주요뉴스 (934회)

등록일 : 2014.02.13

1

"안현수 귀화, 되돌아봐야" "실력대로 평가받는 시스템 마련할 것"

박근혜 대통령은 러시아에 귀화한 안현수 선수와 관련해 "안 선수의 문제가 체육계 저변에 깔린 부조리에 의한 것은 아닌지 되돌아봐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오늘 교육부와 문화체육관광부의 신년 업무보고 자리에서 이 같이 말하고 "선수들이 실력대로 평가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하고 심판의 공정성을 담보할 수 있는 대책을 강구할 것"을 주문했습니다.

2

대입 자기소개서 외부스펙 기재 '불이익' 교육부 업무보고, "영어 쉽게 출제"

오는 2015학년도 대학 입시의 학생부 종합전형에서 토익·토플 등 공인어학성적을 비롯한 외부 '스펙'을 자기소개서에 쓰면 서류 전형 점수가 0점 처리됩니다.

대학수학 능력시험 영어 영역에서 난도가 높은 '빈칸 채우기' 문항 수가 줄어드는 등 전반적으로 쉽게 출제됩니다

교육부는 문·이과 통합형으로 개정되는 국가교육과정 총론의 핵심사항과 한국사를 포함한 전 교과목의 국·검·인정 등의 교과서 체제를 오는 7월 발표할 예정이라고 업무보고에서 밝혔습니다.

3

유휴시설, 생활문화센터로 적극활용 문체부 업무보고…KTV 오늘밤 11시 녹화방송

동네의 유휴 시설을 공연장이나 작은 도서관으로 활용하는 등 일상 속에서 문화를 확산하는 정책이 본격적으로 추진됩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부 내에 인문정신 문화과를 신설하는 등 정부차원의 인문학 진흥책을 마련해 박근혜 대통령에게 업무보고 했습니다.

국민방송 KTV는 교육부와 문체부 업무보고 내용을 오늘밤 11시 녹화방송 합니다

4

한·호주 FTA 가서명 이르면 내년부터 일부품목 관세 철폐

정부가 한·호주 자유무역협정에 가서명하면서 이르면 내년부터 우리나라가 호주에 수출하는 자동차와 TV, 냉장고 등에 붙은 관세가 철폐될 전망입니다.

반면 우리나라는 포도주와 아몬드 등에 대한 관세를 없애기로 해 호주산 제품의 가격 인하가 예상됩니다.

5

"오바마 대통령 방한 환영" 청와대, "한미동맹 발전에 좋은 기회"

청와대는 오는 4월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의 한국 방문과 관련해 "한미동맹 발전과 한반도·동북아 문제에 대해 양국 정상간 심도있게 논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청와대는 오바마 대통령의 방한이 박근혜 대통령의 초청에 따라 이뤄졌음을 알리는 보도자료를 통해 "우리 정부는 오바마 대통령의 방한을 환영한다"며 이같이 전했습니다

6

ICT정책 컨트롤타워 가동 특별법 14일 '시행'

정보통신기술 정책을 총괄·조정하는 컨트롤타워 역할을 할 정보통신 전략위원회가 신설됩니다.

미래창조과학부는 2017년까지 연구개발 사업화에 약 8조5천억원을 투자하기로 하는 등 관련 특별법을 내일부터 시행하기로 했습니다.

7

"3개 카드사 3개월 영업정지 부과" 신제윤 위원장, 국회 정무위 출석

신제윤 금융위 위원장은 개인정보 유출 3개 카드사에 대해서는 3개월 영업정지 처분을 내릴 계획이라고 밝히고 관련자들에 대해서는 징계를 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신 위원장은 오늘 오전 국회 정무위원회에 출석해 이같이 말하고 금융회사가 거래가 종료된 고객의 정보를 5년 이내에 모두 삭제하도록 하겠다고덧붙였습니다.

8

'고속도로 통행료' 연내 신용카드로 결제 가능

이르면 올해부터 현금이 없어도 신용카드로 고속도로 통행료를 낼 수 있게 됩니다.

한국도로공사는 카드 결제에 걸리는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카드사와의 약정을 통해 서명 없이 결제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이시각 주요뉴스 장슬기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