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주거·상업·문화 복합개발지 조성 국토부, 재건축 '초과이익환수' 폐지
정부는 침체된 재건축 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올해까지 유예한 '재건축 초과이익 환수제'를 영구적으로 폐지하기로 하고 소형 주택 의무 공급 비율도 완화하기로 했습니다.
국토교통부는 오늘 대통령업무 보고에서 이 같은 내용의 부동산 대책을 내놓으면서 재건축 규제 완화가 내수 부양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2
해수부,중국어선 불법조업 원천차단 KTV 오늘밤 11시 업무보고 녹화방송
전북 군산지역에 서울 여의도 면적의 14배에 달하는 해양영토가 생깁니다.
해양수산부는 또 오늘 업무보고에서 중국 불법조업 어선 단속 전략을 현재의 사후 나포 중심에서 우리 측 수역 진입을 원천 차단하는 방식으로 전환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국민방송 KTV는 오늘 밤 11시 국토교통부와 해양수산부, 환경부의 업무보고를 녹화 방송합니다.
3
남측 이산가족 오늘 속초 집결 내일 금강산 이동 상봉절차 돌입
남북 이산가족 상봉을 하루 앞두고, 남측 상봉 대상자 140명이 오늘 강원도 속초에 집결하는 등 본격적인 상봉 절차가 시작됩니다.
이들은 오늘 간단한 등록 절차와 상봉을 위한 교육 등을 마친 뒤 내일 오전 금강산으로 이동해 북한의 가족 180명을 만나게 됩니다.
4
경주 리조트 붕괴 원인 본격 수사 분향소 조문 '발길'… 보상 협상 진행 중
경주 리조트 체육관 붕괴사고의 원인규명과 안전관리 책임에 대해 경찰이 본격적인 수사에 나섰습니다.
희생자가 안치된 장례식장과 합동분향소엔 조문객들의 발길이 이어졌고, 피해학생과 가족들에 대한 보상 협상이 진행중입니다.
5
강원도에 30억원 추가지원 정부, "폭설피해 응급복구"
안전행정부는 폭설 피해가 큰 강원도의 응급 복구를 위해 강원도에 특별교부세 30억원을 추가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안행부는 또 조류 인플루엔자 발생지역의 방역활동을 위해 총 58억원의 특별교부세를 추가 지원했습니다.
6
이집트 테러피해자 15명 오늘 저녁 1차 귀국
이집트 성지순례 도중 폭탄테러를 당한 충북 진천 중앙장로교회 신도 일부가 오늘 저녁 1차 귀국합니다.
다치지 않았거나 가볍게 부상한 15명은 공항에서 약식 건강검진을 받은 뒤 가족들과 재회할 예정입니다.
7
"경제 체질개선 구체적 행동계획 필요" 현 부총리, "한국경제, 향후 3-4년이 중요"
현오석 부총리는 앞으로 3∼4년간이 우리 경제의 재도약을 판가름할 마지막 기회일 수도 있다며 경제 체질 개선을 위한 '구체적 행동계획'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현 부총리는 오늘 경제관계장관회의에서 이같이 말하고 곳곳에 자리잡은 칸막이식 규제가 기업 활동을 가로막고, 이를 토대로 한 이권추구행위가 만연해 창의적인 도전정신을 억누르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8
전쟁기념관, '문화가 있는 날' 참여 매달 마지막주 수요일 '야간개장'
전쟁기념관은 정부가 추진 중인 '문화가 있는 날' 정책에 맞춰 이번 달부터 마지막주 수요일 관람 시간을 기존 오후 6시에서 오후 9시까지 연장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전쟁기념관은 이를 통해 수요 음악회, 큐레이터와의 대화, 전문 해설사의 전시실 심층 해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이시각 주요뉴스 장슬기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