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소치 올림픽 폐막 평창, 대회기 인수
소치 동계올림픽이 17일간의 열전을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습니다.
한국은 금3, 은3, 동2로 3회 연속 톱 10목표 달성에는 실패했습니다.
또 차기 동계올림픽 개최지인 평창은 토마스 바흐 IOC 위원장으로부터 대회기를 넘겨받았습니다.
2.
2차 이산상봉 이틀째 3차례 6시간 만나
남북 이산가족 2차 상봉단이 오늘 이틀째 만남을 이어갑니다.
오늘 오전 가족단위로 숙소에서 이뤄지는 개별상봉을 시작으로 3차례 6시간 동안 만나게 됩니다.
3.
오늘 키 리졸브 훈련 시작 국지도발 대비 연습
한반도 유사시에 대비한 한미연합 키 리졸브 연습이 오늘부터 다음 달 6일까지 실시됩니다.
키리졸브훈련은 컴퓨터 시뮬레이션 등 워게임 중심이며 이 훈련이 끝나면 야외 실제 기동훈련인 독수리연습이 시작됩니다.
4.
전국 미세먼지 '주의' 오늘 큰 일교차 날 듯
오늘 전국이 맑겠지만 미세먼지 농도가 평소보다 2~3배 높게 나타날 것으로 보여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 당분간 맑은 날씨가 이어지겠지만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고 기상청은 당부했습니다.
5.
폭설재해 당한 가구에 지적측량 수수료 감면
국토교통부는 최근 기록적인 폭설로 피해를 본 동해안 지역 등 전국의 폭설 재해 가구가 신속히 재기할 수 있도록 훼손된 주택이나 시설물을 복구하기 위해 지적측량을 할 때 측량 수수료를 50% 감면한다고 밝혔습니다.
국토부 관계자는 "유례없는 기록적인 폭설로 큰 피해가 발생했지만 지적측량 수수료 감면 등 신속한 지원책으로 피해 가구가 빨리 재기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습니다.
6.
'인증서 부정발급 방지' 공인인증서 발급 절차 강화
미래창조과학부는 오는 6월부터 공인인증서 발급절차가 한층 엄격해진다고 밝혔습니다.
앞으로 공인인증기관은 인증서 부정발급을 방지하기 위해 사전 등록된 컴퓨터나 스마트폰에서만 인증서를 발급하고, 인터넷과 ARS 등 서로 다른 두 가지 이상의 통신 경로로 신원을 확인해야 합니다.
7.
'인터넷뱅킹 사기' 4월부터 원천 차단
앞으로 신종 전자금융사기인 메모리 해킹을 예방하기 위해 은행권이 일제히 추가 인증을 도입하기로 했습니다.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이번에 구축되는 추가 인증 시스템은 은행이 메모리 해킹 시 생기는 이상 징후를 감지하면 곧바로 본인 인지 여부를 추가로 확인하는 시스템입니다.
8.
염수정 추기경 서임 축하 미사 "교황이 한국 매우 사랑해"
바티칸에서 염수정 추기경을 비롯한 새 추기경 19명의 탄생을 축하하는 미사가 열렸습니다.
염수정 추기경은 "교황이 한국을 매우 사랑한다"는 사실을 밝히며 우리나라의 평화를 강조했습니다.
지금까지 이시각 주요뉴스 장슬기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